SW교육에 대한 대학 비전공자의 인식과 경험 탐색: CQR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SW교육에 대한 대학 비전공자의 인식과 경험 탐색: CQR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llege SW education
  • Experience
  • Non-majors
  • Perception
  • software education
  • 경험
  • 대학 SW교육
  • 비전공자
  • 소프트웨어 교육
  • 인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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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W교육에 대한 대학 비전공자의 인식과 경험 탐색: CQR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합의적 질적 분석을 활용한 교사의 청소년인성교육 관련 역량강화 방안
    박소영 [2018]
  • 한국 어머니의 정서발달관련 신념에 대한 연구:합의적 질적 분석을 사용하여
    신주혜 [2016]
  • 프로그래밍이 어려운 이유와 컴퓨팅사고력간의 관계성 연구
    오경선 [2015]
  • 프로그래밍 학습에서 학습자의 어려움 분석
    최정원 [2014]
  • 프로그래밍 실습수업에서의 짝 프로그래밍: 학생들의 수용성(受容性)을 중심으로 본 효과와 한계, 운영 방안
    정충교 [2018]
  • 프로그래밍 성취도 분석을 통한 플립드 수업 효과에 대한 고찰
    김경미 [2017]
  • 코딩수업을 위한 학습자 중심의 플립드 러닝 적용 사례 연구
    이애리 [2017]
  • 컴퓨팅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 함양을 위한 대학에서의 SW교육에 관한 고찰
    박성희 [2016]
  • 컴퓨터 프로그래밍 교육에서 동료지도학습이 학업성취도와 교우관계 형성에 미치는 영향
    김은순 [2004]
  • 초등예비교원의 SW교육에 대한 인식, 경험의 질적 탐구
    이정민 [2019]
  • 초등영어교사의 교사연구자로서의 인식 및 정체성
    안경자 [2017]
  • 초등 융합SW교육을 위한 플립 러닝 기반 교수-학습 모형 개발 및 적용
    이미화 [2018]
  • 장애대학생의 취업스트레스에 관한 질적(CQR)연구
    김은실 [2009]
  • 인문계열 학생을 위한 SW교육에서의초보 학습자 특성 분석
    성정숙 [2015]
  • 예비교사 교육에서 수학 학습 일지 쓰기의 적용
    김선희 [2009]
  •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교육에 대한 비전공자의 인식 연구
    오미자 [2017]
  • 소프트웨어 중심사회를 선도할 정보영재아동의 관찰추천 입학제도 타당성 분석연구
    전우천 [2016]
  • 소프트웨어 기초 교육의 최적 운영 알고리즘에 관한 연구
    구은희 [2019]
  • 소프트웨어 교육에서 플립 러닝이 학습동기 및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태인 [2017]
  • 성찰일지에 나타난 교사 정체성 형성에 따른 인식 : 특수교육전공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석진 [2018]
  • 성찰일지를 적용한 온라인 프로그래밍 학습에서 성찰일지 작성이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김지선 [2015]
  • 성찰일지 적용 학습이 예비교사의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및 학업성과에 미치는 효과
    송수지 [2012]
  • 성찰일지 분석을 통한 이러닝 성인학습자의 학습 전략 탐색
    권성연 [2009]
  • 상호 동료 교수법이 학업성취도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컴퓨터 운영체제 실습 수업 적용 방안을 중심으로
    이만희 [2013]
  • 상담 분야의 CQR 연구 동향 -2001~2010년 상담관련 국내 학술지 게재논문을 중심으로-
    지승희 [2013]
  • 비전공자 SW 프로그래밍 교육과정 및 콘텐츠 개발 모형의 효과성 탐색: SW 해결안의 시각적 표현을 중심으로
    이민정 [2017]
  • 반성적 글쓰기를 통해 보는 미술과 교육실습
    손지현 [2007]
  • 멀티리터러시 학습을 위한 성찰지원도구의 개발
    권성호 [2006]
  • 디지털시대에 플립드 러닝을 활용한 학습자 맞춤형 소프트웨어 교육 방안 연구
    김경미 [2017]
  • 대학의 비전공자 SW교양교육에 관한 인식 연구
    서주영 [2018]
  • 대학교육에서 플립러닝 (Flipped Learning) 의 효과적 활용을 위 한 교수학습 전략 탐색: 사례 연구
    임정훈 [2016]
  • 내러티브 스토리텔링의 교육적 효용성에 대한 학습자 인식 연구
    강문숙 [2012]
  • 구조화된 인지적 성찰일지가 메타인지와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선희 [2008]
  • 교양필수로서의 컴퓨팅적사고 과목에 대한 신입생들 의 인식 연구-숭실대학교 2017-1 학기 수강자 설문조사를 중심으로
    김완섭 [2017]
  • 교양교육으로서의 소프트웨어 교육 니즈 분석
    나정은 [2017]
  • 고등교육에서의 콘텐츠 러닝타임(running time)에 관한 학습자 인식 및 실태 분석
    임연욱 [2012]
  •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 교수학습 설계모형 탐구」
    이동엽 [2013]
  • ‘성찰저널(Reflective Journal)’이 지닌 교육적 의미에 대한 탐구: 대학에서의 수업사례
    강인애 [2009]
  • e-포트폴리오 성찰일지 작성활동의 학습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자 관련 변인 탐색
    엄미리 [2011]
  • The Impact of Diary Analysis on Teaching/Learning Writing
    Marefat, F. [2002]
  • Subjectivity and Reflexivity in Qualitative Research—A new FQS Issue
    Mruck, K. [2003]
  • Strategies for Intensive SW-oriented Society
    Lee, Y. [2016]
  • Software Policy & Research Institute : Think Tank in Software Oriented Society
    Kim, S. [2015]
  • SW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의 개정방안 연구
    김윤명 [2015]
  • Pair Programming이 학업성취도와 학습동기전략에 미치는 영향
    한건우 [2006]
  • Meaning of SW centered society and direction
  • IT 융합교육을 위한 비전공자 코딩교육의 발전방안
    피수영 [2016]
  • Fostering Critical Reflection in Adulthood
    Mezirow, J. [1990]
  • Experiential learning: Experience as the source of learning and development
    Kolb, D. A. [1984]
  • Computational Thinking 교육에서 나타난 컴퓨터 비전공 학습자들의 어려움 분석
    김수환 [2015]
  • A guide to conducting consensual qualitative research
    Hill, C. E. [1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