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들의 교육활동에서 드러나는 아동관과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발달과 배움의 관점에서

논문상세정보
' 유아교사들의 교육활동에서 드러나는 아동관과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발달과 배움의 관점에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urriculum
  • development
  • early childhood teachers
  • learning
  • perspective on children
  • 교육과정
  • 발달
  • 배움
  • 아동관
  • 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367 0

0.0%

' 유아교사들의 교육활동에서 드러나는 아동관과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발달과 배움의 관점에서' 의 참고문헌

  • 포스트모던 유아교육: 새로운 이해와 실천을 열어가기
  • 통합의 시대를 향한 유아교육과정의 방향. 통합의 시대를 향한 한국유아교육의 비젼과 전망
    정선아 [2016]
  • 차이와 반복
    Deleuze, G. [2004]
  •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교육과 유아교사의 역할
    권귀염 [2018]
  • 유아의 참여권 신장을 위한 교육적 접근으로써 기록화의 가능성: 기록화에서 유아의 참여 역할에 관한 탐색
    강진주 [2018]
  • 유아교육에서의 교과 담론에 관한 일고
    김희연 [2017]
  • 유아교사의 일을 이해하기 위한 관점들
    김미애 [2015]
  • 유아교사의 교직전문성과 교직신념에 관한 인식 연구
    모용희 [2013]
  • 유아 교육 이론 해체하기: 비판적 접근
  • 유아 교사의 이론과 실천에 관한 고찰: bottom-up 관점을 중심으로
    김미애 [2017]
  • 예비유아교사 신입생들의 아동관 및 교직관에 대한 조사연구
    김연희 [2011]
  • 영아의 하나의 경험(an experience) 들여다보기
    이가형 [2017]
  • 어린이의 삶에서 본 유아교육ㆍ교육과정의 본질: ‘발달’과 ‘교과’에 대한 재해석을 중심으로
    김희연 [2006]
  • 어린이의 교육과정 되기: 들뢰즈, 테 파리키와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Sellers, M. [2018]
  • 어린이에게 귀 기울이기: ‘이기’와 ‘되기’
    Davies, B. [2017]
  • 아동중심교육의 개념적고찰 : DAP에 대한 견해
    김규수 [1997]
  • 아동의 배움과 그 여정, 배운다는 것의 의미 찾기. 교육과정의 새로운 여정: 유아와 교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학습과정
    전가일 [2016]
  • 아동과 교육과정
    Dewey, J. [2002]
  • 상상력 교육과 유아교육과정. 유아교육과 상상력 간의 대화: 유아교육에서 상상력에 대한 재조명과 전망
    유혜령 [2016]
  • 미래 학교교육 변화 및 교육과정 재구성에 필요한 교사 전문성 탐색
    곽영순 [2015]
  • 메타포를 통해 본 유아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실천적 지식의 한계
    이경화 [2016]
  • 들뢰즈와 내부작용 유아교육: 이론과 실제 구분 넘어서기
  • 들뢰즈와 교육 : 차이생성의 배움론
    김재춘 [2016]
  • 들뢰즈와 가타리를 통해 유아교육 읽기: 운동과 실험
  • 들뢰즈 철학에서 ‘배움’과 ‘가르침’의 의미와 관계 탐색
    김재춘 [2012]
  • 놀이와 배움을 잇는 유아평가의 방향성 탐색. 유아, 놀이, 유아교육을 위한 평가의 미래
    이진희 [2019]
  • 교육이란 무엇인가?
  • 교육의 본질로서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유아교육과정 상상하기: 전근대와근대, 그리고 탈근대의 공존 속에서. 유아교육과 상상력 간의 대화: 유아교육에서 상상력에 대한 재조명과 전망
    이진희 [2016]
  • 교육과정의 위상과 교사의 대응 방식: 교육과정의 주인으로 살 것인가 아니면 교육과정의 노예로 살 것인가. 국가수준 교육과정(누리과정) 실행과 기관평가의딜레마
    서명석 [2014]
  • 교사의 아동관이 교사-유아간의 언어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이영자 [1985]
  • 교사들이 구성하는 아동중심교육의 의미
    정선아 [2004]
  • 경험과 교육
    Dewey, J. [2002]
  • 가르침의 기예: 유아교사론
  • Why ‘what works’ still won’t work : From evidence-based education to value-based education
  • Valuing quality in early childhood services: New approaches to defining quality
    Moss, P. [1994]
  • Unlocking assessment: Understanding for reflection and application
    Carr, M. [2008]
  • The ethnographic interview
  • Rethinking Teachers’ Beliefs and Practices of Early Childhood Teaching from Critical Perspectives
    김미애 [2014]
  • Post-foundationalism, enhanced liberalism and post truth. 21st century development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Nomadic education: Variations on a theme by Deleuze and Guattari
    Honan, E. [2008]
  • Learning stories : Constructing learner identities in early education
    Carr, M. [2012]
  • Issues in early childhood curriculum. Yearbook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In dialogue with Reggio Emilia: Listening, researching and learning
    Rinaldi, C. [2006]
  • Ideas influencing early childhood education: A theoretical analysis
    Weber, E. [1984]
  • G. Stanley Hall의 아동연구 발달주의의 의미
    정선아 [2001]
  • Free choice and free play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Troubling the discourse
    Wood, E. [2014]
  • Extending the discourse on developmental appropriateness : A developmental perspective
  • Early childhood teachers' curriculum beliefs : Are they consistent with observed classroom practices?
    Wen, X. [2011]
  • Does practice lead theory? Techers’ constructions about teaching : Bottom-up perspectives
  •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 in early childhood programs serving children from birth through age 8
  •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 in early childhood programs
  • Deconstructing ‘child development knowledge’ and ‘teacher preparation’
    Lubeck, S. [1996]
  • Curriculum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Critical questions about content, coherence, and control
    Wood, E. [2016]
  • Critical science and the history of child development’s influence on early education research
  • Children’s minds
  • Assessment in early childhood settings : Learning stories
    Carr, M. [2001]
  • Alternative perspectives on early childhood edu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