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을 활용한 TV 오디션 프로그램의 우승자 예측 모형 개발: 프로듀스X 101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머신러닝을 활용한 TV 오디션 프로그램의 우승자 예측 모형 개발: 프로듀스X 101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ntertainment industry
  • Machine learning
  • Random forest
  • TV audition
  • Winner prediction
  • supervised learning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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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머신러닝을 활용한 TV 오디션 프로그램의 우승자 예측 모형 개발: 프로듀스X 101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류나우(Hallyu Now)-9+10월호 격월간 한류 심층 보고서 (26)
  • 프로듀스X101 김민규, 12등으로 안타깝게 탈락
  • 온라인 구전량 및 평점과 시기별 영화 흥행과의 관계
    장리 [2017]
  • 오디션 프로그램의 리얼리티와 경쟁 그리고 참가자의 순환적 위치: <슈퍼스타K>를 중심으로
    이경숙 [2011]
  • 엔터테인먼트 심리학
    나은영 [2019]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개념과 형성
    유진룡 [2010]
  • 아이즈원,日 인기 고공행진...韓걸그룹 최초 신인 매출 1위 기록
  • 아이즈원, 55억 매출 달성...日데뷔 가수 중 최고
  • 스포츠 빅데이터 활용과 전망
    조정환 [2012]
  • 스타란 무엇인가
    배국남 [2016]
  • 소셜 빅데이터 분석과 기계학습을 이용한 영화흥행예측 기법의 실험적 평가
    장재영 [2017]
  • 빅데이터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 사례연구 및 전망
    김해원 [2016]
  •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천만 관객 영화 예측 모델
    우종필 [2018]
  • 미디어 이용에 따른 건강정보 과부하가 건강정보 불신에 미치는 영향
    김주미 [2018]
  • 문화연구에서 빅데이터의 효용과 의미
    김기홍 [2016]
  • 문화에 따른 개방형 협업 지식공유 활동 비교 연구: 집단주의 문화와 개인주의 문화를 중심으로
    백현미 [2018]
  • 리얼리티 오디션 프로그램 수용자들이 느끼는 ‘재미(fun)'에 대한 고찰: K-POP STAR(시즌3)의 재미진화모형 적용을 중심으로
    최영준 [2015]
  • 대중 문화 트렌드 2018 뉴미디어와 콘텐츠의 결합
    강일권 [2017]
  • 경쟁보다 성장을 강조하는 한국 리얼리티오디션 프로그램: SBS <키스 & 크라이>의 제작환경을 중심으로
    최문경 [2013]
  • 경영예술 개념 및 경영예술 창작 모형의 타당성 평가 연구: 근거이론적 접근
    박지연 [2019]
  • 경연 프로그램 열풍과 시사점
  • 『스타시스템』
    장규수 [2013]
  • 「리얼리티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과 소셜 미디어 이용을 통한 시청자 참여의 효과-사회신뢰와 정치효능감을 중심으로」
    나은경 [2012]
  • “하태경” 프로듀스 X 101 ’투표 조작’ 거의 확실...검찰 수사해야
  • “문화산업에서 빅데이터의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윤홍근 [2013]
  • [이슈체크] 웸블리 스타디움 입성 ‘방탄소년단(BTS)’...인기 요인 분석
  • Viewers’ perceptions of reality programs
    Hall, A. [2006]
  • Reality-based television programming and the psychology of its appeal
    Nabi, R. L. [2003]
  • Reality TV formats: the case of Canadian Idol
  • Measuring the accuracy of diagnostic systems
  • Introduction to Machine Learning with Python
  • Fundamentals of machine learning for predictive data analytics: Algorithms, worked examples, and case studies
  • Entertainment and society: Influences, impacts, and innovations
    Sayre, S. [2010]
  • Can routine laboratory tests discriminate between severe acute respiratory syndrome and other causes of community-acquired pneumonia?
    Muller MP [2005]
  • <프로듀스 101>으로 본 ‘팬-콘텐츠’의 가능성과 진단
  • 2019년 7월 2주타 비드라마 순위
  • 2015년 빅데이터 글로벌 사례집
  • 2015 대중문화예술산업 실태 보고서
  • '미스트롯PD' 종편예능최고시청률? 상상못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