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우리나라 MOOC 관련 연구의 흐름과 동향: 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김상미
김성겸
2019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상미
김성겸
제어번호
106369531
학술지명
교육정보미디어연구
권호사항
Vol. 25 No. 3 [ 2019 ]
발행처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451-476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9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숭실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주제어
KMOOC
Massive Open Online Course
MOOC
Research Trend
Trend analysis
동향 분석
무크
연구 동향
참고문헌( 43)
유사주제 논문( 3,663)
연구 동향 2,468건
research trend 578건
동향 분석 259건
trend analysis 138건
mooc 95건
kmooc 86건
무크 33건
massive open online course 6건
인용/피인용
우리나라 MOOC 관련 연구의 흐름과 동향: 국내 학술 ...
' 우리나라 MOOC 관련 연구의 흐름과 동향: 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kmooc
massive open online course
mooc
research trend
trend analysis
동향 분석
무크
연구 동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669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kmooc
87
0
0.0%
massive open online course
7
0
0.0%
mooc
96
0
0.0%
research trend
579
0
0.0%
trend analysis
139
0
0.0%
동향 분석
260
0
0.0%
무크
34
0
0.0%
연구 동향
2,469
0
0.0%
계
3,67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우리나라 MOOC 관련 연구의 흐름과 동향: 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활용도 제고 방안 연구 최종보고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2017]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질 관리 체크리스트 개발에 관한 연구
차현진
[2018]
한국형 온라인 공개 강좌 (K-MOOC) 운영 현황과 과제
박창언
[2016]
한국의 대학운영제도 변화를 위한 K-MOOC 활용방안에관한 연구
이성택
[2016]
한국 대학생의 K-MOOC 학습 경험에 대한 내용 분석
박태정
[2016]
한국 교육행정학의 연구 동향 분석: 『교육행정학연구』를 중심으로
신현석
[2009]
한국 K-MOOC와 일본 JMOOC의 비교와 시사점
김명희
[2018]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신문사에 따른 내용 및 논조 차이점 분석
감미아
[2012]
온라인 교육문화혁명: MOOC
최진숙
[2014]
온라인 고등교육 프로그램 개발과정: MIT 의 오픈코스웨어(MITOpenCourseWare) 와 MITx를 중심으로
신의항
[2012]
영국의 FutureLearn과 프랑스 FUN이K-MOOC에 주는 시사점과 전망
김자미
[2015]
언론 담화에 나타나는 ‘사회 지도층 인사’에 대한 비판 담화분석적 연구
김해연
[2013]
신문 사설에서의 이념 표현에 대한 언어학적 분석:‘국가보안법’ 폐지에 대한 논쟁의 경우
이원표
[2005]
속성과 효용의 컨조인트 분석을 통한 K-MOOC에 대한 잠재 학습자의 요구
조규락
[2019]
성인학습자의 K-MOOC 참여 및 성공적 이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강영민
[2018]
상담심리학 연구 동향: 상담 및 심리치료학회지 게재논문 분석(1988~2003)
조성호
[2003]
사례연구를 통한 K-MOOC에서 상호작용의 정도와 패턴의 변화 양상 탐구
남상은
[2017]
미국 MOOC 최근 운영동향을 통해 본 MOOC 역할과 K-MOOC 운영에 대한 시사점
이병현
[2017]
묵(MOOCs)에 대한 한국 대학교육 전문가의 인식 조사
민혜리
[2017]
동아시아 로컬 무크의 현황과 과제 -JMOOC와 K-MOOC의 비교-
윤지현
[2017]
대학생들의 K-MOOC 수강의도 결정요인 연구 - IMTBPT를 중심으로
이정기
[2017]
대중 공개 강좌(MOOC)를 위한 한국어 교육 모형 개발 사례 : 글로벌 MOOC와 K-MOOC
김성숙
[2016]
글로벌 MOOC 의 학습형태와 한국형온라인공개강좌 (K-MOOC) 학 습경험분석
기영화
[2018]
국내 용서 연구 동향 분석: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1990~ 2012)
이영수
[2013]
고등평생학습체제로서의 K-MOOC 활성화를 위한 과제
최경애
[2016]
“글로벌 학습시대 묵스의 이해”
나일주
[2015]
MOOCs에 기반한 대학이러닝의 융복합적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최미나
[2015]
MOOCs 학습환경에서의 자기조절학습 촉진을 위한 학습분석(학)에 대한 탐색적 연구
박태정
[2015]
MOOCs and the future of higher education
Billington, P. J.
[2013]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의 근원적인 문제점들에 대한 비판적 고찰
양단희
[2015]
MOOC 학습자들의 특성에 관한 국외 문헌 고찰
이병현
[2015]
MOOC 수강에 대한 대학생의 지속적인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기술수용모형, 기대일치모형, 과제기술적합모형을 기반으로
정한호
[2017]
K-MOOC의 최근 변화 추세와 도전과제
김명희
[2019]
K-MOOC의 만족도와 사용의도 영향변인 규명 연구
주영주
[2017]
K-MOOC를 위한 한국어 강좌 개발과 실제- ‘한국어를 부탁해’ 중급 과정을 중심으로 -
김유미
[2018]
K-MOOC 참여 학습자 경험에 관한 연구: 현상학적 질적 연구 방법을 활용하여
이영주
[2018]
K-MOOC 수강 완료자의 초기 수강 동기와 수강 지속 동기 분석
변문경
[2017]
K-MOOC 강좌에서 학습자의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학습동기 요인 및 교수·학습 전략 탐색
이선영
[2018]
K-MOOC 강좌 개발을 위한 상호작용 설계 전략 탐구: Moore의 3가지 유형의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변문경
[2016]
Get Rich U
Auletta, K.
4차 산업혁명시대에 따른 전문대학 교양교육의 개선 방향 연구
최미숙
[2017]
2019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기본계획
교육부
2018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운영계획
교육부
' 우리나라 MOOC 관련 연구의 흐름과 동향: 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