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MOOC 관련 연구의 흐름과 동향: 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우리나라 MOOC 관련 연구의 흐름과 동향: 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kmooc
  • massive open online course
  • mooc
  • research trend
  • trend analysis
  • 동향 분석
  • 무크
  • 연구 동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669 0

0.0%

' 우리나라 MOOC 관련 연구의 흐름과 동향: 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활용도 제고 방안 연구 최종보고서
  •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질 관리 체크리스트 개발에 관한 연구
    차현진 [2018]
  • 한국형 온라인 공개 강좌 (K-MOOC) 운영 현황과 과제
    박창언 [2016]
  • 한국의 대학운영제도 변화를 위한 K-MOOC 활용방안에관한 연구
    이성택 [2016]
  • 한국 대학생의 K-MOOC 학습 경험에 대한 내용 분석
    박태정 [2016]
  • 한국 교육행정학의 연구 동향 분석: 『교육행정학연구』를 중심으로
    신현석 [2009]
  • 한국 K-MOOC와 일본 JMOOC의 비교와 시사점
    김명희 [2018]
  •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신문사에 따른 내용 및 논조 차이점 분석
    감미아 [2012]
  • 온라인 교육문화혁명: MOOC
    최진숙 [2014]
  • 온라인 고등교육 프로그램 개발과정: MIT 의 오픈코스웨어(MITOpenCourseWare) 와 MITx를 중심으로
    신의항 [2012]
  • 영국의 FutureLearn과 프랑스 FUN이K-MOOC에 주는 시사점과 전망
    김자미 [2015]
  • 언론 담화에 나타나는 ‘사회 지도층 인사’에 대한 비판 담화분석적 연구
    김해연 [2013]
  • 신문 사설에서의 이념 표현에 대한 언어학적 분석:‘국가보안법’ 폐지에 대한 논쟁의 경우
    이원표 [2005]
  • 속성과 효용의 컨조인트 분석을 통한 K-MOOC에 대한 잠재 학습자의 요구
    조규락 [2019]
  • 성인학습자의 K-MOOC 참여 및 성공적 이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강영민 [2018]
  • 상담심리학 연구 동향: 상담 및 심리치료학회지 게재논문 분석(1988~2003)
    조성호 [2003]
  • 사례연구를 통한 K-MOOC에서 상호작용의 정도와 패턴의 변화 양상 탐구
    남상은 [2017]
  • 미국 MOOC 최근 운영동향을 통해 본 MOOC 역할과 K-MOOC 운영에 대한 시사점
    이병현 [2017]
  • 묵(MOOCs)에 대한 한국 대학교육 전문가의 인식 조사
    민혜리 [2017]
  • 동아시아 로컬 무크의 현황과 과제 -JMOOC와 K-MOOC의 비교-
    윤지현 [2017]
  • 대학생들의 K-MOOC 수강의도 결정요인 연구 - IMTBPT를 중심으로
    이정기 [2017]
  • 대중 공개 강좌(MOOC)를 위한 한국어 교육 모형 개발 사례 : 글로벌 MOOC와 K-MOOC
    김성숙 [2016]
  • 글로벌 MOOC 의 학습형태와 한국형온라인공개강좌 (K-MOOC) 학 습경험분석
    기영화 [2018]
  • 국내 용서 연구 동향 분석: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1990~ 2012)
    이영수 [2013]
  • 고등평생학습체제로서의 K-MOOC 활성화를 위한 과제
    최경애 [2016]
  • “글로벌 학습시대 묵스의 이해”
    나일주 [2015]
  • MOOCs에 기반한 대학이러닝의 융복합적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최미나 [2015]
  • MOOCs 학습환경에서의 자기조절학습 촉진을 위한 학습분석(학)에 대한 탐색적 연구
    박태정 [2015]
  • MOOCs and the future of higher education
  •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의 근원적인 문제점들에 대한 비판적 고찰
    양단희 [2015]
  • MOOC 학습자들의 특성에 관한 국외 문헌 고찰
    이병현 [2015]
  • MOOC 수강에 대한 대학생의 지속적인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기술수용모형, 기대일치모형, 과제기술적합모형을 기반으로
    정한호 [2017]
  • K-MOOC의 최근 변화 추세와 도전과제
    김명희 [2019]
  • K-MOOC의 만족도와 사용의도 영향변인 규명 연구
    주영주 [2017]
  • K-MOOC를 위한 한국어 강좌 개발과 실제- ‘한국어를 부탁해’ 중급 과정을 중심으로 -
    김유미 [2018]
  • K-MOOC 참여 학습자 경험에 관한 연구: 현상학적 질적 연구 방법을 활용하여
    이영주 [2018]
  • K-MOOC 수강 완료자의 초기 수강 동기와 수강 지속 동기 분석
    변문경 [2017]
  • K-MOOC 강좌에서 학습자의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학습동기 요인 및 교수·학습 전략 탐색
    이선영 [2018]
  • K-MOOC 강좌 개발을 위한 상호작용 설계 전략 탐구: Moore의 3가지 유형의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변문경 [2016]
  • Get Rich U
  • 4차 산업혁명시대에 따른 전문대학 교양교육의 개선 방향 연구
    최미숙 [2017]
  • 2019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기본계획
  • 2018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운영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