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삶의 만족도, 사회자본, 게임 효능감이 게임 절제력에 미치는 영향: 성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청소년들의 삶의 만족도, 사회자본, 게임 효능감이 게임 절제력에 미치는 영향: 성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Game Self-efficacy
  • Gaming Over-flow
  • Gender
  • Lack of Self-control
  • Life Satisfaction
  • game addiction
  • social-capital
  • 게임 과몰입
  • 게임 절제력
  • 게임중독
  • 게임효능감
  • 사회자본
  • 삶의 만족도
  • 성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905 0

0.0%

' 청소년들의 삶의 만족도, 사회자본, 게임 효능감이 게임 절제력에 미치는 영향: 성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폭력적 PC게임경험, 공격적 특성 및 자기효능감이 공격의도와 공격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지환 [2001]
  • 콘텐츠 수출 절반 담당하는데…규제·편견 발목 잡힌 게임산업
  • 초등학생의 스마트폰 과몰입 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접근
    김동만 [2015]
  • 청소년의 여가제약이 게임중독에 미치는 영향
    류성옥 [2013]
  • 청소년의 게임 관련 신념과 게임 중독의 관계에 대한 재탐색: 잠재성장모형을 활용한 단기 종단 연구
    권선중 [2015]
  • 청소년들의 게임이용동기가 게임과몰입에미치는 영향: 진로성숙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민정식 [2018]
  • 청소년기의 삶에 대한 태도와 인터넷 게임중독 및 건강 간의 관계
    서경현 [2014]
  • 자기 효능감 이론의 현대적 의미와 컴퓨터게임 효능감의 개념화에 대한 연구
    유승호 [2007]
  • 일상생활에서의 정서경험과 게임동기가 인터넷게임행동에 미치는 영향: 생태순간평가 연구
    김소정 [2018]
  • 인터넷 게임중독 및 게임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윤수연 [2005]
  • 온라인게임이 게이머의 플로우 경험 및 충성도에 미치는영향에 관한 연구
    김양은 [2007]
  • 온라인 게임에서 사회적 상호작용이 충만감과 중독에 미치는 영향: 오프라인 의존성의 조절효과
    김용영 [2010]
  • 아동의 인터넷 게임 중독 및 과몰입의 개념적 이해
    김승옥 [2007]
  • 아동용 인터넷 게임 중독 척도 개발
    김승옥 [2007]
  • 성별에 따른 청소년 인터넷 게임중독의 관련 요인
    배성만 [2015]
  • 부모의 양육태도, 학습된 무기력이 컴퓨터 게임중독에 미치는 영향
    권순희 [2008]
  • 부모와의 의사소통이 청소년의 컴퓨터 게임 과사용에 미치는 영향: 자기통제를 매개 변인으로
    권혁찬 [2015]
  • 미디어 이용으로서의 게임 이용 : ‘무엇을’ 하는가에서 ‘어떻게’ 하는가로
    김은미 [2016]
  • 미국정신의학회의 ‘Internet Gaming Disorder’ 진단기준에 따른 청소년의 인터넷게임중독률과 주요 증상에 관한 연구: 새로운 진단기준의 적용가능성 탐색을 중심으로
    황재 [2016]
  • 남자 고등학생의 인터넷 게임중독과 스트레스 반응, 주관적 웰빙 및 삶에 대한 동기 및 기대
    서경현 [2013]
  • 공간패널모형을 이용한 KTX 개통이 지역소비에 미친 영향 분석
    나영 [2016]
  • 게임중독의 질병 지정에 대한 국민여론 (CBS 현안조사)
  • 게임 중독은 마약, 도박만큼 무서운 것 vs 게임 중독법은 게임산업을 죽이는 것
  • 게임 셧다운 (Shutdown) 제 정책이 청소년의 게임사용시 간에 미치는 효과 연구
    성욱준 [2014]
  • 게임 산업을 둘러싼 10대 변화 트렌드 (삼정KPMG 이슈 리포트 89)
    삼정KPMG [2018]
  • 가족기능과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행동간의 관계
    방희정 [2003]
  • “중학생의 인터넷중독, 게임중독, 음란물중독의 심리사 회적 특성 비교”
    남영옥 [2005]
  • [이슈+] WHO, 게임중독=질병 분류…‘국내 게임규제 강화 불가피’
  •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강제적 게임 셧다운제 – 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