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철학의 관점에서 본 인성교육과 그 실천방법

정상봉 2019년
' 유가철학의 관점에서 본 인성교육과 그 실천방법'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nfucianism
  • [others]
  • care
  • humanity
  • humanity education
  • respect
  • share
  • shu 恕
  • 나눔
  • 배려
  • 서(恕)
  • 유가철학
  • 인성
  • 인성교육
  • 존경
  • 타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234 0

0.0%

' 유가철학의 관점에서 본 인성교육과 그 실천방법' 의 참고문헌

  • 한국인성교육과 그 철학적 기초
    정상봉 [2016]
  • 디지털문화시대에 있어서 “恕”의 철학과 그 의의
    정상봉 [2019]
  • 동서 철학의 교섭과 동서양 사유 방식의 차이
    송영배 [2004]
  • 다산의 인간관과 孝⋅弟⋅慈의 실천
    정상봉 [2014]
  • 공자씨의 유쾌한 논어
    신정근 [2009]
  • 與猶堂全書
  • 法言
  • 朱熹與丁若鏞對孔子一貫之道的詮釋
    정상봉 [2008]
  • 春秋繁露
  • 孟子集註
  • 孔孟의 恕의 도덕판단 방법론에 관한 小考
    문병도 [1997]
  • 中國哲學原論<原道篇>
    唐君毅 [1986]
  • 『韓非子』
  • 『論語』
  • 『荀子』.
  • 『孟子』
  • 『周易』
  • 「타자 대우의 두 원칙: 관용과 서(恕)」
    이선열 [2012]
  • ‘인성교육진흥법’에서 추구해야 할인성의 본질과 인성교육의 방향 - 행복담론을 중심으로 -
    장승희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