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립러닝을 활용한 대학 수업 사례 연구: 한국어학 전공을 중심으로

정한데로 2019년
' 플립러닝을 활용한 대학 수업 사례 연구: 한국어학 전공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lended learning
  • flipped-learning
  • learnercentered education
  • problem based learning(PBL)
  • university education
  • 대학교육
  • 문제 기반 학습
  • 블렌디드 러닝
  • 플립 러닝
  • 학습자중심 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238 0

0.0%

' 플립러닝을 활용한 대학 수업 사례 연구: 한국어학 전공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형성 차원의 ‘맥락’을 활용한 어휘 교육
  • 학습자 중심 교육의 성격과 이론
    권낙원 [2001]
  • 플립러닝 설계와 운영 전략: 한국어문학과 사례를 중심으로
  • 플립드 러닝을 활용한 한국어 문법 교육의 실제 - 대학 학부 한국어 문법 수업을 중심으로 -
    이소현 [2015]
  •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의 교육적 의미와 수업 설계에의 시사점 탐색
    방진하 [2014]
  • 융복합수업모형으로서의 PBL(Problem-Based Learning) : 대학교양미술 수업사례를 중심으로
    강인애 [2015]
  • 우리 시대의 구성주의
    강인애 [2003]
  • 왜 구성주의인가?
    강인애 [1997]
  • 사이버대학생이 인식하는 교수실재감, 학습실재감, 학습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강명희 [2011]
  • 대학에서의 플립드 러닝 수업의 적용 사례 연구
    배도용 [2015]
  • 대학에서 면대면 수업 대안으로서의블렌디드 러닝에 대한 연구
    우종정 [2009]
  • 글쓰기 튜터의 역할과 자세 -WAC(교과기반 글쓰기)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교수님, 저희에게도 공부할 기회를 주세요!?: 플립러닝, 학생이 만드는 수업
  • 고등교육에서의 학습자중심 교육의 학습원칙에 기반한 PBL 모형 개발
    주현재 [2011]
  • 「‘학습자 중심 교육’의 의미에 대한 현직 국어 교사들의 인식」
    최영인 [2012]
  • “국어과 교육에서 플립러닝(거꾸로수업)의 실행 조건”
    최지현 [2017]
  • ‘학습자 중심 교육’의 의미에 대한 재조명: 현직교사들의 이해와 실천을 중심으로
    강인애 [2009]
  • PBL의 실천적 이해: PBL 수업을 위한 길라잡이
    강인애 [2007]
  • PBL 수업의 학습성과 유형과 단계별 특성에 관한 질적 연구: 대학수업사례를 중심으로
    김현우 [2013]
  • Flipped PBL 과 Flipped Learning 간의 흥미도 및 학업성취도 비교 연구 - 대학교양수학수업 사례
    강인애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