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중심 대학 교육과정과 수업 운영의 문제 비판 - D 대학 사례 중심으로 -

논문상세정보
' 역량중심 대학 교육과정과 수업 운영의 문제 비판 - D 대학 사례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ackward design
  • competency
  • competency-based curriculum
  • curriculum
  • higher education
  • 교육과정
  • 대학교육
  • 백워드 설계
  • 역량
  • 역량 중심 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80 0

0.0%

' 역량중심 대학 교육과정과 수업 운영의 문제 비판 - D 대학 사례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 한국 D대학교의 역량기반 학과 교육과정의 성과평가 방법 개발에 대한 사례 연구
    김필성 [2018]
  • 학교교육의 맥락에서 본 ‘역량(competency)’의 의미와 교육과정적 함의
    소경희 [2007]
  • 역량중심 교육의 실효적 방안 탐구: 백워드 설계와의 통합을 중심으로
    강현석 [2018]
  • 역량중심 교육과정의 질적 전환과 학교교육에의 시사점 탐구: 뉴질랜드 사례를 중심으로
    조인숙 [2017]
  • 역량기반 교육과정에 대한 국내 선행연구의 이론적 논의 분석 및 쟁점 탐색
    한혜정 [2018]
  • 백워드 설계를 통한 역량기반 교육과 이해중심 교육과정의 통합 방안
    강현석 [2018]
  • 대학교육에서의 핵심역량과 역량기반 교육에 대한 이해와 쟁점
    김대중 [2017]
  • https://web.dongguk.ac.kr/mbs/kr/subview.jsp?id=kr_010202000000/
  • On, Understanding and designing of competency-based curriculum
  • Criticizing the Current Status of Competency-Based Curriculum and Class Management in Universit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