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생명과학 교과서의 생명과학의 이해 관련 단원의 탐구활동 분석

논문상세정보
'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생명과학 교과서의 생명과학의 이해 관련 단원의 탐구활동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high school
  • life science textbook
  • science national curriculum
  • typesofinquiryactivity
  • understanding of life science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2 0

0.0%

'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생명과학 교과서의 생명과학의 이해 관련 단원의 탐구활동 분석' 의 참고문헌

  • 한국 교과서 검정제의 구조 및 쟁점 분석
    김승훈 [2010]
  • 질적 연구에 의한 고등학교 생명과학Ⅰ 교과서 생명과학의 이해 단원에 내포된 과학의 본성 분석
    이영희 [2013]
  • 중학생의 과학창의성 신장을 위한 과학글쓰기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황신영 [2013]
  • 중학생들의 과학 탐구에 대한 인식론적 견해
    한수진 [2012]
  • 중학교 과학 생명 영역 유전과 진화 단원의 관찰 및 실험 학습 내용 분석 연구
    김현섭 [2002]
  • 중학교 2학년 과학 교과서의 탐구 영역 분석
    박효순 [2003]
  • 중등 예비 과학교사들의 지구과학영역 탐구문제 개발 능력 분석
    김정훈 [2012]
  • 제7차와 2007 개정 교육과정의 중학교 과학 교과서 ‘식물의 영양’관련 단원의 탐구활동 비교
    오영린 [2012]
  • 제7차 교육과정에 의한 고등학교 과학의 생명 공학 관련 기술 및 탐구 활동 비교 분석 - 생활과 과학, 과학, 생물Ⅰ, 생물Ⅱ, 고급 생물 교과서를 중심으로 -
    이종기 [2007]
  • 제7차 교육과정 생물 Ⅰ과 2009 개정 교육과정 생명과학 Ⅰ 교과서의 물질대사 단원 비교 분석
    김미영 [2013]
  • 제 7차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생물Ⅱ교과서에서 물질 대사 단원에 대한 탐구 활동의 비교 분석
    박재근 [2004]
  • 제 7차 교육과정 고등학교 생물Ⅰ「자극과 반응」단원의 탐구활동에 대한 교과서 비교 분석
    박남이 [2005]
  • 제 7차 교육과정 7학년 과학 교과 생명 영역의 탐구 분석
    심규철 [2002]
  • 우리나라 역대 초등학교 교과서에서 다루어진 ‘지구과학’ 영역의 중심개념과 탐구활동 분석 및 차기 교과서 개선 방안 모색
    임성만 [2015]
  • 실생활 소재 과학 탐구 모듈이 중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실험 활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효과
    김중복 [2005]
  • 실생활 맥락에서의 관찰을 강조한 STEAM 과학 수업이 초등학교 학생들의 과학적 소양에 미치는 영향
    김은희 [2017]
  • 모형 기반 수업을 통한 혈액 순환 개념 변화의 다차원적 분석
    김미영 [2007]
  • 단백질 합성 과정 종이 모형 개발과 고등학교 생물 수업에서의 활용
    변선영 [2010]
  •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과학과 생명영역 생식과 발생 단원의 탐구 활동 분석
    심규철 [2006]
  • 교과서 정책 국제 비교 연구
    김덕근 [2012]
  • 과학과 교육 내용 개선을 위한 교육과정 내용 관련 쟁점 분석
    이재봉 [2010]
  • 과학 탐구 활동의 유형과 과학 탐구의 특징에 대한 초등학생의 인식
    성혜진 [2018]
  • 고등학교 통합과학 교과서에 나타난 탐구활동 유형 분석
    송신철 [2018]
  • “체화된 인지(Embodied Cognition) 접근과 학문간 융합- 인지과학 새 패러다임과 철학의 연결이 주는 시사,”
    이정모 [2010]
  • “산과 염기의 중화 반응” 탐구 활동 및 초임 교사의 탐구 활동 인식 분석: 실질적인 과학 탐구 관점으로
    박영신 [2010]
  • ‘화석 모형 만들기’ 탐구활동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분석 - 6차, 7차, 2007 개정, 2009 개정 초등과학 교과서를 중심으로 -
    성승민 [2016]
  • Views of nature of science questionnaire(VNOS); Toward valid and meaningful assessment of learners' conceptions of nature of science
  • To evaluate well students in school science
    Kim, S [2005]
  • The inclusion of STS material in the most frequently used secondary science textbooks in the U. S
  • The effect of a dynamic analogical model on the understanding of hormonal control
    Kim, H. B [2001]
  • Teaching pupils"ideas-about-science" : Five dimensions of effective practice
  • Science National Curriculum
  • Science National Curriculum
  • Science National Curriculum
  • One course is not enough : Pre-service elementary teachers’retention of improved views of nature of science
  • High Science National Curriculum
  • High School Science National Curriculum Manual
  • High School Science National Curriculum
  • From the horse's mouth: What scientists say about scientific investigation and scientific knowledge
    Wong, S. L [2009]
  • Establishing a reference model and analyzing the linkage between mathematics and science contents
    Song, S [1991]
  • Elementary School:A Perspective for Teachers
  • Comparative analysis for the inquiry activity content of experiments and observations presented the units on structure and function of living things of middle school science textbooks
    Go, G [2001]
  • An analysis of inquiry activities of the biology part in common sciences of Korean high schools
    Ryu, M [1999]
  • A study on the perception of science teachers related to selection and evaluation of science textbooks and the development of evaluation framework for science textbooks
    Choi, K [1996]
  • A comparative analysis of the systems of contents of year 3 and 4 elementary school science textbooks of the seventh and year 2007revised curriculums
    Mun, Y. H [2010]
  • 8학년 학생들의 탐구 보고서에 나타난 탐구방법의 특징
    신미영 [2008]
  • 7차 교육과정의 고등학교 과학교과서에서 환경 단원의 탐구활동 분석
    오경환 [2004]
  • 6차와 7차 과학과 고등학교 1학년(공통과학과 10학년 과학) 교과서 생식 단원 탐구의 비교 분석
    심규철 [2004]
  • 2015 과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주요 방향 및 쟁점 그리고 과학교실문화
    송진웅 [2015]
  •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생명과학Ⅱ 교과서의 탐구활동 유형 분석
    정수연 [2019]
  •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생명과학I 교과서의 탐구활동 유형 분석
    송신철 [2018]
  •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통합과학’과 사범대학 예비 과학 교사 교육 내용의 분석을 통한 예비 과학 교사 교육에 대한 시사점
    김남희 [2015]
  • 2009 개정과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생명과학 I 교과서의 탐구활동 비교
    박은경 [2019]
  • 2009 개정 교육과정 화학Ⅱ 교과서의 탐구 활동 분석
    김지영 [2012]
  • 2009 개정 과학교과서에 대한 학생 및 교사들의 인식 조사
    윤은정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