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기부형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내용 분석 : 스토리텔링형 기부 메시지의 설득 효과를 중심으로
조윤용
2019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조윤용
제어번호
106280401
학술지명
광고학연구
권호사항
Vol. 30 No. 5 [ 2019 ]
발행처
한국광고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83-108 ( 26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9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Online fundraising
Storytelling
Content analysis
Crowdfunding
내용 분석
스토리텔링
온라인 기부
크라우드 펀딩
참고문헌( 56)
유사주제 논문( 3,408)
스토리텔링 1,225건
내용 분석 955건
Storytelling 509건
content analysis 369건
크라우드 펀딩 193건
crowdfunding 151건
온라인 기부 5건
Online fundraising 1건
인용/피인용
기부형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내용 분석 : 스토리텔링 ...
' 기부형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내용 분석 : 스토리텔링형 기부 메시지의 설득 효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Online fundraising
Storytelling
content analysis
crowdfunding
내용 분석
스토리텔링
온라인 기부
크라우드 펀딩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1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Online fundraising
2
0
0.0%
Storytelling
510
0
0.0%
content analysis
370
0
0.0%
crowdfunding
152
0
0.0%
내용 분석
956
0
0.0%
스토리텔링
1,226
0
0.0%
온라인 기부
6
0
0.0%
크라우드 펀딩
194
0
0.0%
계
3,41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기부형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내용 분석 : 스토리텔링형 기부 메시지의 설득 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해방이후 공익광고를 통해 본 공공캠페인 이슈 변천에 관한 분석:시기적 구분에 따른 주제의 특징을 중심으로
한미정
[2005]
한국형 크라우드펀딩의 구축방향과 과제
천창민
[2013]
한국의 인터넷뉴스서비스
김위근
[2010]
크라우드펀딩의 성공·실패 사례분석 : 커뮤니티 아트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권혁인
[2014]
크라우드펀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온라인 기부 모금 분석
박우영
[2016]
크라우드펀딩 저널리즘 콘텐츠 특성과 성공요인에 대한 연구: ‘스토리펀딩’ 프로젝트 분석을 중심으로
송진
[2018]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의 게시글 정보가 펀딩 성공에 미치는 영향
이정은
[2014]
크라우드펀딩 분야의 국내외 연구동향 분석
곽현
[2014]
크라우드 펀딩은 소규모 문화예술의 자립 기반이될 수 있는가?: 인디 뮤지션들의 펀딩 경험에 대한 분석을 중심으로
김선기
[2014]
창의적 프로젝트와 후원형 크라우드펀딩:성공요인
천혜숙
[2015]
점 수용과 긍·부정 프레이밍의 상호작용이 국제 기아 돕기 캠페인의 효과에 미치는 영향
이승조
[2011]
자아조절자원이 기부의도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규범 단서를 활용한 설득 메시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류원
[2017]
인터넷 뉴스 댓글의 견해와 품질이 독자들의 이슈에 대한 태도에 미 치는 영향
양혜승
[2008]
의인화 메시지가 기부의도에 미치는 영향: 해석수준의 효과
김영조
[2014]
온라인 미디어에서의 댓글이 여론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여론동향 지각과 제3자 효과를 중심으로
정일권
[2006]
스토리텔링 광고의 메시지 구성요소인 관련성, 진실성, 명확성과 제품 관여도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정차숙
[2013]
스토리텔링 광고의 광고반응 평가요소 재탐색, 공감 적 반응을 중심으로
소현진
[2015]
스토리텔링 TV광고의 특성과 효과에 관한 연구
신일기
[2014]
수용자 관점을 준거로 한 콘텐츠 분류 방법
하동원
[2008]
비영리조직 모금활동의 윤리적 풍토와 대처에 관한 연구
윤민화
[2015]
문화를 활용한 정부의 공공 캠페인 확산 전략: 2004-2013 공익광고 내용분석 및 전문가 인터뷰를 중심으로
황성욱
[2014]
동물복지 인증 제품에 대한 탐색적 연구
윤지영
[2018]
동물 학대해 죽이면 3년 이하 징역 처벌
농림축산식품부
댓글의 논조, 숫자, 사전 태도가 이슈의 합의추정에 미치는 영향
이미나
[2010]
기부촉진전략으로서 스마트 콘텐츠 활용성에 관한 연구
박준우
[2014]
기부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 연구: 2030세대의 개인적 성향과 기부행동
차승호
[2016]
기부 캠페인의 제3자 효과 여론 : 지각과 미디어 이용량이 미치는 영향
조윤용
[2017]
기부 설득에서 수혜자 특성과 메시지 프레이밍의 상호작용 효과
박하연
[2013]
기부 메시지의 전달에서 죄책감 수준과 수용자의 보살핌 원칙의 상호작용 효과에 관한 연구: 장애인 돕기 캠페인을 중심으로
이한규
[2017]
굶기고 버리고 때리고…`살려달라` 말 못하는 동물 학대 많다
류수현
국내외 온라인 기부 현황
김희연
[2012]
국내 기부형 크라우드펀딩 현황은
권이선
광고의 스토리텔링 구성요소와 유형 연구
이희복
[2011]
공익광고캠페인 주제와 수용자 비용 및 유익성과의 관계: 인구통계학 변수 중심으로
권중록
[2005]
경쟁적 이타주의에 근거한 온라인 모금 캠페인의 효과에 관한 연구
박철
[2012]
『광고와 스토리텔링』
차유철
[2009]
Who talks advertising? Literary theory and narrative point of view
Stern, B. B.
[1991]
The power of storytelling : What nonprofits can teach the private sector about social media
Singer, M.
[2011]
The firm, the author, and the persona : A literacy model of the source of advertising
Stern, B. B.
[1993]
The effects of message framing on response to environmental communications
Davis, J. J.
[1995]
The differential impact of statistical and narrative evidence on beliefs, attitude, and intention : A meta-analysis
Zebregs, S.
[2015]
TV광고에서의 브랜드캐릭터 유형 분석 : 내러티브와 의인화를 중심으로
김운한
[2009]
Sympathy and empathy : Emotional responses to advertising dramas
Escalas, J. E.
[2003]
Storytelling: Branding in practice
Fog, K.
[2004]
Role of transportation in the persuasion process : Cognitive and affective responses to antidrug narratives
Banerjee, S. C.
[2012]
Reactions to narrative and statistical written messages promoting organ donation
Feeley, T. H.
[2010]
Persuasive effects of linguistic agency assignments and point of view in narrative health messages about colon cancer
Chen, M.
[2015]
Message Strategies for Korean Celebrity Charitable Campaigns Based on the Construal Level Theory
박재진
[2018]
Influence of evidence type and narrative type on HPV risk perception and intention to obtain the HPV vaccine
Nan, X.
[2015]
Identification as a mechanism of narrative persuasion
de Graaf, A.
[2012]
Entertainmenteducation and elaboration likelihood : Understanding the processing of narrative persuasion
Slater, M. D.
[2002]
Crowdfunding in a prosocial microlending environment : Examining the role of intrinsic versus extrinsic cues
Allison, T. H.
[2015]
Crowdfunding and non-profit media
Carvajal, M.
[2012]
Charitable organizations’storytelling influence on donors’ emotions and intentions
Merchant, A.
[2010]
Affective and cognitive reactions to narrative versus statistical evidence organ donation messages
Kopfman, J. E.
[1998]
1인칭 시점 광고가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사고 유형의 조절 효과와 실재감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전지혜
[2018]
' 기부형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내용 분석 : 스토리텔링형 기부 메시지의 설득 효과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