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형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내용 분석 : 스토리텔링형 기부 메시지의 설득 효과를 중심으로

조윤용 2019년
논문상세정보
' 기부형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내용 분석 : 스토리텔링형 기부 메시지의 설득 효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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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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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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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 기부
  • 크라우드 펀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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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부형 크라우드펀딩 캠페인 내용 분석 : 스토리텔링형 기부 메시지의 설득 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해방이후 공익광고를 통해 본 공공캠페인 이슈 변천에 관한 분석:시기적 구분에 따른 주제의 특징을 중심으로
    한미정 [2005]
  • 한국형 크라우드펀딩의 구축방향과 과제
    천창민 [2013]
  • 한국의 인터넷뉴스서비스
    김위근 [2010]
  • 크라우드펀딩의 성공·실패 사례분석 : 커뮤니티 아트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권혁인 [2014]
  • 크라우드펀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온라인 기부 모금 분석
    박우영 [2016]
  • 크라우드펀딩 저널리즘 콘텐츠 특성과 성공요인에 대한 연구: ‘스토리펀딩’ 프로젝트 분석을 중심으로
    송진 [2018]
  •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의 게시글 정보가 펀딩 성공에 미치는 영향
    이정은 [2014]
  • 크라우드펀딩 분야의 국내외 연구동향 분석
    곽현 [2014]
  • 크라우드 펀딩은 소규모 문화예술의 자립 기반이될 수 있는가?: 인디 뮤지션들의 펀딩 경험에 대한 분석을 중심으로
    김선기 [2014]
  • 창의적 프로젝트와 후원형 크라우드펀딩:성공요인
    천혜숙 [2015]
  • 점 수용과 긍·부정 프레이밍의 상호작용이 국제 기아 돕기 캠페인의 효과에 미치는 영향
    이승조 [2011]
  • 자아조절자원이 기부의도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규범 단서를 활용한 설득 메시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류원 [2017]
  • 인터넷 뉴스 댓글의 견해와 품질이 독자들의 이슈에 대한 태도에 미 치는 영향
    양혜승 [2008]
  • 의인화 메시지가 기부의도에 미치는 영향: 해석수준의 효과
    김영조 [2014]
  • 온라인 미디어에서의 댓글이 여론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여론동향 지각과 제3자 효과를 중심으로
    정일권 [2006]
  • 스토리텔링 광고의 메시지 구성요소인 관련성, 진실성, 명확성과 제품 관여도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정차숙 [2013]
  • 스토리텔링 광고의 광고반응 평가요소 재탐색, 공감 적 반응을 중심으로
    소현진 [2015]
  • 스토리텔링 TV광고의 특성과 효과에 관한 연구
    신일기 [2014]
  • 수용자 관점을 준거로 한 콘텐츠 분류 방법
    하동원 [2008]
  • 비영리조직 모금활동의 윤리적 풍토와 대처에 관한 연구
    윤민화 [2015]
  • 문화를 활용한 정부의 공공 캠페인 확산 전략: 2004-2013 공익광고 내용분석 및 전문가 인터뷰를 중심으로
    황성욱 [2014]
  • 동물복지 인증 제품에 대한 탐색적 연구
    윤지영 [2018]
  • 동물 학대해 죽이면 3년 이하 징역 처벌
  • 댓글의 논조, 숫자, 사전 태도가 이슈의 합의추정에 미치는 영향
    이미나 [2010]
  • 기부촉진전략으로서 스마트 콘텐츠 활용성에 관한 연구
    박준우 [2014]
  • 기부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 연구: 2030세대의 개인적 성향과 기부행동
    차승호 [2016]
  • 기부 캠페인의 제3자 효과 여론 : 지각과 미디어 이용량이 미치는 영향
    조윤용 [2017]
  • 기부 설득에서 수혜자 특성과 메시지 프레이밍의 상호작용 효과
    박하연 [2013]
  • 기부 메시지의 전달에서 죄책감 수준과 수용자의 보살핌 원칙의 상호작용 효과에 관한 연구: 장애인 돕기 캠페인을 중심으로
    이한규 [2017]
  • 굶기고 버리고 때리고…`살려달라` 말 못하는 동물 학대 많다
  • 국내외 온라인 기부 현황
    김희연 [2012]
  • 국내 기부형 크라우드펀딩 현황은
  • 광고의 스토리텔링 구성요소와 유형 연구
    이희복 [2011]
  • 공익광고캠페인 주제와 수용자 비용 및 유익성과의 관계: 인구통계학 변수 중심으로
    권중록 [2005]
  • 경쟁적 이타주의에 근거한 온라인 모금 캠페인의 효과에 관한 연구
    박철 [2012]
  • 『광고와 스토리텔링』
    차유철 [2009]
  • Who talks advertising? Literary theory and narrative point of view
  • The power of storytelling : What nonprofits can teach the private sector about social media
    Singer, M. [2011]
  • The firm, the author, and the persona : A literacy model of the source of advertising
  • The effects of message framing on response to environmental communications
  • The differential impact of statistical and narrative evidence on beliefs, attitude, and intention : A meta-analysis
    Zebregs, S. [2015]
  • TV광고에서의 브랜드캐릭터 유형 분석 : 내러티브와 의인화를 중심으로
    김운한 [2009]
  • Sympathy and empathy : Emotional responses to advertising dramas
  • Storytelling: Branding in practice
    Fog, K. [2004]
  • Role of transportation in the persuasion process : Cognitive and affective responses to antidrug narratives
  • Reactions to narrative and statistical written messages promoting organ donation
  • Persuasive effects of linguistic agency assignments and point of view in narrative health messages about colon cancer
    Chen, M. [2015]
  • Message Strategies for Korean Celebrity Charitable Campaigns Based on the Construal Level Theory
    박재진 [2018]
  • Influence of evidence type and narrative type on HPV risk perception and intention to obtain the HPV vaccine
    Nan, X. [2015]
  • Identification as a mechanism of narrative persuasion
  • Entertainmenteducation and elaboration likelihood : Understanding the processing of narrative persuasion
  • Crowdfunding in a prosocial microlending environment : Examining the role of intrinsic versus extrinsic cues
  • Crowdfunding and non-profit media
  • Charitable organizations’storytelling influence on donors’ emotions and intentions
  • Affective and cognitive reactions to narrative versus statistical evidence organ donation messages
  • 1인칭 시점 광고가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사고 유형의 조절 효과와 실재감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전지혜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