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관광동기에 따른 외래 관광객의 행동의도 연구: 방한 중국관광객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음식관광동기에 따른 외래 관광객의 행동의도 연구: 방한 중국관광객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ehavioral intention
  • experience economy
  • experiential satisfaction
  • food tourism
  • motivation
  • 동기
  • 음식관광
  • 체험경제
  • 체험만족
  • 행동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722 0

0.0%

' 음식관광동기에 따른 외래 관광객의 행동의도 연구: 방한 중국관광객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호텔 뷔페 레스토랑 이미지, 소비감정, 행동의도와의 관계 연구
    박정하 [2013]
  • 향토음식점 이용 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완도관광 객을 대상으로
    김헌철 [2014]
  • 향토음식점 상차림의 시각적 요인이 고객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전주지역을 중심으로 -
    전효진 [2016]
  • 향토음식 소비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 영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
    김영국 [2011]
  • 해양레저스포츠 참여자들의 체험요인과 만족과의 관계연구 -스쿠버다이빙을 중심으로-
    서민정 [2013]
  • 해양관광축제 방문객의 체험요소, 방문만족도,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민양기 [2016]
  • 한식홍보행사 참가동기와 관광행동의도의 관계에서 행사만족도의 매개효과 연구/일본 돗토리현 하야부사역 축제 참가자를 중심으로
    김지응 [2013]
  • 한식에 대한 인식, 이미지, 태도와 행동의도간의 관계: 한국음식소 비자를 중심으로
    손재근 [2011]
  • 출입국관광통계
  • 축제이벤트에서의 전통향토 음식체험관광에 대한 관광동기가 기대도와 지역애착 및 관광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재곤 [2011]
  • 추자도 관광객의 관광동기 유형별 만족 및 재방문 연구
    허유순 [2019]
  • 체험경제이론을 적용한 축제방문객의 만족도가 지역이미지 및 지역신뢰에 미치는 영향 연구: 양양송이축제를 중심으로
    유근준 [2015]
  • 체험경제이론(4Es)에 기반 한 음식축제의 체험성이 러브마크와 행동의 도에 미치는 영향
    권미영 [2018]
  • 체험경제(4Es)이론에 따른 축제방문객의 행동의도와 체험관광개발 지지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양양송이축제를 중심으로
    유근준 [2014]
  • 중국인관광객 시장세분화 및 동향분석
  • 중국ㆍ일본관광객의 한국 방문동기, 만족도, 개인가치 차이 비교 연구
    조영숙 [2010]
  • 중국 대학생 소비자의 음식소비성향이 한국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서 한류(韓流) 인식의 매개효과
    이은수 [2015]
  • 전통주 관광동기와 관광지선택속성이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기지역 전통주 관광객을 대상으로
    고재윤 [2010]
  • 전통시장 방문객의 방문동기가 만족과 사후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정훈 [2018]
  • 음식축제 방문동기와 만족도 및 충성도에 관한 연구
    김현지 [2014]
  • 음식축제 방문동기가 관광지 선택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2017 정남진 장흥 키조개 축제를 중심으로
    최영민 [2017]
  • 음식을 활용한 중국인 관광객 유치전략
    도경록 [2013]
  • 음식소비동기와 음식관련 체험활동 선호도가 음식관광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제주관광객대상으로
    손은미 [2016]
  • 음식관광매력속성이 지역이미지 및 방문객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강릉지역 방문객을 중심으로 -
    강혜숙 [2015]
  • 음식관광동기 방한 중국관광객의 목적지 이미지, 만족도, 충성도 - 자연풍경, 쇼핑, 기타 동기 그룹과의 비교 -
    길가영 [2017]
  • 음식관광 태도와 음식관광객 활동이 전체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미영 [2014]
  • 음식관광 체험유형이 상품구매의도와 방문만족에 미치는 영향:대구음식문화박람회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박장수 [2016]
  • 음식관광 관여도와 동기가 참여활동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덕순 [2013]
  • 웰니스 시대의 음식관광 글로벌화 방안 - 동기와 의사를 중심으로 -
    성연 [2015]
  • 월간통계 : 2019년 2월 통계 및 관광수입 지출(잠정치)
  • 요우커 : 동대문보다 홍대신촌으로
  • 에스닉 레스토랑의 이미지가 음식관광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원 [2009]
  • 승마체험 동기가 가치와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구조관계 분석
    이충기 [2014]
  • 보도자료: 4월 28일 전 세계 K-POP 한류팬 광주에 집결
  • 방한중국관광객 재방문율 진단과 대책
  • 문화관광축제의 체험경제요소, 체험만족, 행동의도간의 관계 연구: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을 중심으로
    용석홍 [2019]
  • 대학생의 온라인 게임 이용 동기가 체험 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조원 [2010]
  • 농특산물축제 방문객들의 참가동기가 축제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민 [2017]
  • 국제영화제 방문 동기, 체험 만족, 행동 의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박조원 [2014]
  • 관광지 향토음식점 서비스스케이프의 색채이미지를 통한음식관광 활성화방안 연구
    김수인 [2018]
  • 관광자의 방문경험에 따른 관광동기 및 관광자행동의도 비교연구 - 최초방문자와 재방문자의 비교를 중심으로 -
    이재곤 [2013]
  • 관광동기와 관광지이미지의 재방문의도에 대한 영향에 관한 연구
    박수완 [2011]
  • 관광객이 지각하는 로컬 푸드 음식점의 가치
    김옥연 [2014]
  • 관광객 태도가 음식관광동기와 관광만족도 간에 조절효과 연구- 2017 전주비빔밥 축제를 중심으로 -
    박진호 [2018]
  •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 Using Multivarite Statistics
  • Understanding wine tourism in China using integrated product-level and experience economy framework
    Duan, B. [2018]
  • Towards a structural model of the tourist experience : an illustration from food experiences in tourism
    Quan, S. [2004]
  • Tourism attraction system : exploring cultural behaviour
  • The effects of food-related personality traits on tourist food consumption motivations
  • Segmenting canadian culinary tourists
    Ignatov. E. [2006]
  • Needs assessment for food and food services and behavioral intention of chinese group tourists who visited Taiwan
    Lin, Y. C. [2014]
  • Motives of visitors attending festival events
  • Modeling perceived quality visiter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at the destination level
    Zabkar, V. [2010]
  • Modeling consumer satisfaction and word-of-mouth: restaurant patronage in Korea
  • Measuring experience economy concepts : tourism application
    Oh H. [2007]
  • Maslow’s hierarchy and food tourism in Finland : five cases
  • Kano모델을 이용한 음식관광지 선택속성 분류에 관한 연구 : 한국 및 중국 대학(원)생을 중심으로
    장지원 [2014]
  • Investigating the relationships among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recommendations : The case of the Korean DMZ
    Lee, C. K. [2007]
  • Global Report on Food Tourism-Affiliate Members Reports: Vol 4, part 1
    UNWTO [2012]
  • Food preferences of chinese tourists
  • Food neophobia and ethnic food consumption intention : an extension of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ur
    Ting, H. [2016]
  • Factors influencing tourist food consumption
  • Extraordinary or ordinary? food tourism motivation of japanese domestic noodle tourists
    Kim, S. K. [2019]
  • Experiential value in branding food tourism
    Tsai, C. T. [2017]
  • Experience economy constructs asa framework for understanding wine tourism
  • Empirical verification of a conceptual model of local food consumption at a tourist destination
    Kim, Y. G. [2013]
  • Dimensions of cruiser’s experiences, satisfaction, and intention to recommend
    Hosany, S. [2010]
  • Culinary-gastronomic tourism : a search for local food experience
    Bjӧrk, P. [2014]
  • Culinary tourism as a destination attraction : an empirical examination of destinations’ food image
  • Construction and validation of a scale to measure tourist motivation to consume local food
    Kim, Y. G. [2012]
  • Building a model of local food consumption on trips and holidays : a grounded theory approach
    Kim, Y. G. [2009]
  • An investigation of food tourism in Chongqing
    Chen, Q. [2013]
  • A measurement scale for food festival visitor experience
    Ding, D. [2017]
  • 4Es 이론에 따른 축제 방문객의 충성도 연구 - 보령머드축제를 중심으로 -
    송학준 [2011]
  • 2019 해외한류실태조사
  • 2018년도 한국관광공사혁신추진계획
  • 2017년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 2017 외래관광객 음식관광실태조사 및 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