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교육과정의 핵심개념 국제 비교: 한국, 미국, 싱가포르, 캐나다, 호주를 중심으로

박은아 2019년
논문상세정보
' 사회과 교육과정의 핵심개념 국제 비교: 한국, 미국, 싱가포르, 캐나다, 호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international comparison of social studies curriculum
  • key concepts
  • social studies curriculum
  • 사회과 교육과정
  • 사회과 교육과정 국제 비교
  • 핵심 개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35 0

0.0%

' 사회과 교육과정의 핵심개념 국제 비교: 한국, 미국, 싱가포르, 캐나다, 호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핵심 개념으로 비교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통합과학」과 「융합과학」
    이경건 [2017]
  • 학교에서의 소비자교육 지침 목표–기본과정과 중등과정 I을 중심으로, KICE 교육과정·교육평가 국제동향 스크린
  • 캐나다 온타리오와 호주의 사회과 교육과정 및 미국 C3 Framework의 핵심 개념, 일반화된 지식과 기능 관련 내용 분석: 역사 영역을 중심으로
    최진영 [2016]
  • 시민교육을 위한 미국 사회과의 노력 - C3 framework의 탐색 -
    최정순 [2015]
  • 사회과 교육과정
  • 국어과에서 ‘빅 아이디어’의 의미와 역할 탐색
    서영진 [2019]
  • 국어과 ‘핵심개념’의 의미 탐색
    천경록 [2017]
  • 국가교육과정 각론 조정 연구 –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Ⅰ
    이광우 [2015]
  • 과학과 교육과정의 핵심 개념 국제 비교 -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을 중심으로-
    김지현 [2017]
  • The college, career, and civic life C3 framework for social studies state standards
  • The Ontario Curriculum: Social Studies Grades 1 to 6, History and Geography Grades 7 and 8
  • The Links between the C3 Framework and the NCSS National Curriculum Standards for Social Studies
  • The Australian curriculum: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s
  • The Australian curriculum: Civics and Citizenship, Economics and Business
  • Social Studies Syllabus Secondary One to Four Normal (Technical) Course
  • Primary Social Studies Syllabus
  • OECD Education 2030 교육과정 조사에 따른 역량중심 교육과정 비교연구
    이근호 [2017]
  • New York State K-12 Social Studies Framework: Introduction
  •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성취기준 특징 분석 - 호주 사회과 교육과정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
    김재우 [2016]
  •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변화와 쟁점
    모경환 [2016]
  •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개념 중심 내용 체계에 대한 비판적 분석: 국어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정혜승 [2016]
  •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핵심개념, 핵심역량
    이광우 [2015]
  •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도입한 ‘핵심 개념’의 의미 변화 과정 분석
    이경건 [2017]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성취기준 코딩 체계 구축을 통한 교과 간 연계 융합 학습 강화 방안 연구.
    정영근 [2016]
  •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및 각론확정, 발표
  • 2015 개정 교육과정 연수자료
    교육부 [2016]
  • 2015 개정 교육과정 개발 논리의 교과별 적합성 검토: 캐나다 온타리오 주 언어과와 과학과 교육과정 문서 분석을 통한 탐색
    임유나 [2015]
  •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적용 방안(I) : 초·중학교를 중심으로
    권점례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