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이 지각한 학급풍토와 자기조절학습능력과의 관계에서 자기결정성동기의 매개효과

김유리 2019년
논문상세정보
' 중학생이 지각한 학급풍토와 자기조절학습능력과의 관계에서 자기결정성동기의 매개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lass Climate
  • Self-regulated Learning Ability
  • self-determined motivation
  • 자기결정성동기
  • 자기조절 학습능력
  • 학급풍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89 0

0.0%

' 중학생이 지각한 학급풍토와 자기조절학습능력과의 관계에서 자기결정성동기의 매개효과' 의 참고문헌

  • 한국 1위 PISA 2012 결과 세미나
  • 학급의 사회심리학: 협력학습 조성을 위한 기초 이론과실제
  • 초등학생이 지각한 가정의 심리적 환경, 학급풍토, 학습동기,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의 관계
    조유미 [2012]
  • 초·중·고등학생의 학업성취에 영향을 주는 변인탐색: 유능감, 가정의 심리적 환경 및 학교환경 특성을 중심으로
    안도희 [2005]
  • 중학생의 사회적지지, 자기조절학습, 학업성취간의 구조관계
    최명구 [2012]
  • 대학환경의 사회심리적 특성연구
    황정규 [1988]
  • 교사의 정서적 지원과 교사신념이 학생의 자기조절학습 전략 지원 수업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윤희 [2010]
  • 고등학생의 자기조절학습 모형의 구조 분석
    송인섭 [1999]
  • Stage-environment fit: Developmentally appropriate classroom for young adolescents
  • Relation of academic support from parents, teacher, and peer to Hong Kong adolescents' academic achievement: The mediating role of academic engagement
  •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 components of classroom academic perform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