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한국어 학습자의 외래어 능력에 미치는 요인

최은지 2019년
논문상세정보
' 고급 한국어 학습자의 외래어 능력에 미치는 요인'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동족어(cognate)
  • 어휘학습전략(vocabularylearningstrategy)
  • 외래어 인식 능력 (awareness of loanword)
  • 외래어(loanword)
  • 외래어-원어 연계 능력(competence of associating loanword to original word)
  • 원어(original word)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 0

0.0%

' 고급 한국어 학습자의 외래어 능력에 미치는 요인' 의 참고문헌

  • 한국어 학습자의 원어 연계 전략
    최은지 [2017]
  • 한국어 학습자용 외래어 사전 편찬을 위한 기초 연구
    박종후 [2012]
  •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외래어 어휘 연구
    박지영 [2010]
  • 한국어 외래어 교육과 교재 개발
    오미정 [2007]
  • 학문 목적 외래어 목록 선정 연구
    김낭예 [2010]
  • 재미동포 학생을 위한 외래어 교육 연구
    조현용 [2010]
  • 이항 및 다항 로지스틱 회귀분석
    홍세희 [2005]
  • 외래어의 개념과 범위
    정희원 [2014]
  •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외래어 교육 목록 선정에 관한 연구
    이정희 [2007]
  • 외국인을 위한 외래어 교육: 중국인 학습자를 중심으로
    이은영 [2005]
  • 북한이탈주민의 외래어 지식과 개별 변인 간의 상관관계 연구
    신혜진 [2013]
  • 국제 통용 한국어교육 표준 모형 개발 2단계
  • 『제대로 알고 쓰는 논문 통계분석』
    노경섭 [2014]
  • Vocabulary: Description, acquisition and pedagogy
    Schmitt, N. [1997]
  • Vocabulary learning strategies of learners of Korean as a foreign language: A case study
    이현진 [2015]
  • Learning vocabulary in another language
  • Do the cognacy characteristics of loanwords make them more easily learned than noncognates?
    Rogers, J.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