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근거한 학교 및 교실 수준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설계 유형 탐색
조현희
2019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조현희
주제어
Competency Based Curriculum
Curriculum Design
Curriculum Development
Standards
Understanding by Design
교육과정 개발
교육과정 설계
성취기준
역량기반 교육과정
이해중심 교육과정
참고문헌( 56)
유사주제 논문( 1,053)
성취기준 373건
교육과정 개발 204건
역량기반 교육과정 149건
standards 102건
이해중심 교육과정 77건
Curriculum Development 55건
교육과정 설계 38건
understanding by design 26건
Competency Based Curriculum 17건
Curriculum Design 12건
인용/피인용
2015 개정 교육과정에 근거한 학교 및 교실 수준의 역 ...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근거한 학교 및 교실 수준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설계 유형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mpetency Based Curriculum
Curriculum Design
Curriculum Development
standards
understanding by design
교육과정 개발
교육과정 설계
성취기준
역량기반 교육과정
이해중심 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6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mpetency Based Curriculum
18
0
0.0%
Curriculum Design
13
0
0.0%
Curriculum Development
56
0
0.0%
standards
103
0
0.0%
understanding by design
27
0
0.0%
교육과정 개발
205
0
0.0%
교육과정 설계
39
0
0.0%
성취기준
374
0
0.0%
역량기반 교육과정
150
0
0.0%
이해중심 교육과정
78
0
0.0%
계
1,06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근거한 학교 및 교실 수준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설계 유형 탐색'
의 참고문헌
한국의 핵심역량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가능성 탐색
정영근
[2018]
한국 국가수준 교육과정 설계와 개발의 문제와 개선 방안: 학습경험의 질 제고
강현석
[2018]
학문중심 교육과정 및 이해중심 교육과정과의 비교를 통한 역량기반 교육과정 이해
한혜정
[2017]
학교교육의 맥락에서 본 ‘역량(competency)’의 의미와 교육과정적 함의
소경희
[2007]
핀란드 2014 개정 국가 교육과정의 특징 분석 : 역량 구현 방식을 중심으로
임유나
[2017]
탈기능주의 교육과정 모형으로서의 아이덴티티 메타포: 역량기반교육과정의 대안적 설계
손민호
[2016]
초등학교 역량기반 교육과정 재구성 사례연구
김현진
[2017]
초등교사의 다문화교육과정 실행 유형 탐색
조현희
[2015]
일반역량 교육 논의의 쟁점 분석
황규호
[2017]
이해중심 교육과정
김경자
[2011]
외국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현장적용 사례 연구 : 호주와 뉴질랜드, 캐나다, 영구의 사례를 중심으로
홍원표
[2010]
역량중심 교육과정 구현을 위한 교과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진 술방식 탐색
김선영
[2016]
역량기반 학교 교육과정의 실천 사례 특징 분석: 교육과정 연구학교를 중심으로
이주연
[2017]
역량기반 수업 구현을 위한 지원 사례 탐색: 뉴질랜드 국가교육과 정 개발과 적용을 중심으로
임유나
[2016]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 방안 연구:캐나다 퀘벡의 사례를 중심으로
홍원표
[2011]
역량 중심 사회과 수업 모형의 설계: ‘4Cs’를 중심으로
이태성
[2018]
역량 기반 교과 교육과정에서 기준과 수행의 의미
백남진
[2014]
생애능력 함양을 위한 실업교육 체제의 현황과 과제
강경종
[2009]
불확실성 시대의 학습의 속성에 비추어 본 역량기반 교육 과정의 대안적 방향 탐색: 존재론적 접근을 중심으로
이상은
[2018]
미래 핵심역량 계발을 위한교과 교육과정 탐색: 교육과정, 교수․학습 및 교육평가 연계를 중심으로
이근호
[2013]
미래 한국인의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초․중등 교육과정 설계 방안 연구
이광우
[2009]
미래 한국인의 핵심 역량 증진을 위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비전 연구(I): 핵심 역량 준거와 영역 설정을 중심으로
윤현진
[2008]
미래 사회 대비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국가 교육과정 구상
이근호
[2012]
두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 이미지에 의한 2007 개정 초등사회과 교육 과정 실행양상 해석
한광웅
[2010]
국가교육과정 기준 및 관련 규정 개선을 위한 소견
성열관
[2018]
교육과정 재구성 저해요인 탐색
추광재
[2018]
교육과정 실행 관점 국내 연구에 대한 문제제기
이윤미
[2015]
교과 특수 역량에 기반한 성취기준 개발의 방향 탐색 : 호주, 캐나다, 싱가포르 사회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백남진
[2014]
고등학교 현장에서의 역량기반 교육과정-수업-평가 연계의 현실화 방안
조수영
[2017]
『2015개정 교육과정 총론 시안 최종안 개발연구』
김경자
[2015]
「교육과정 재구성 논쟁」
서경혜
[2016]
Vygotsky and education : Instructional implications and applications of sociohistorical psychology
Moll, L. C.
[1992]
Un-Standardizing curriculum: Multicultural teaching in the standards-based classroom
Sleeter, C. E.
[2017]
The what, why, and how of culturally responsive teaching : International mandates,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Gay, G.
[2015]
The fourth way : The inspiring future for educational change
Hargreaves, A.
[2009]
The definition and selection of key competencies : Executive summary
OECD
[2005]
Teaching in the knowledge society
Hargreaves, A.
[2011]
Restructuring around standards: A practitioner's guide to design and implementation
Foriska, T. J.
[1998]
Reinventing the curriculum: New trends in curriculum policy and practice
Sinnema, C.
[2013]
Power and agency in education : Exploring the pedagogical dimensions of funds of knowledge
Rodriguez, G. M.
[2013]
Navigating social justice literacies : the dynamics of teacher beliefs in teaching for social justice
Cho, H.
[2018]
Key competencies for a successful life and a well-functioning society
Rychen, D. S.
[2003]
Implementing performance assessment
Wiley, D. E.
[1996]
Funds of knowledge for teaching in Latino households
Gonzalez, N.
[1995]
Designing standards-based districts, school and classrooms
Marzano, R. J.
[1996]
Culturally responsive teaching :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Gay, G.
[2018]
Critical pedagogy : Constructing an arch of social dreaming and a doorway to hope
McLaren, P.
[1991]
Creating standards-based integrated curriculum
Drake, S. M.
[2007]
Crafting a third space : Integrative strategies for implementing critical citizenship education in a standards-based classroom
Cho, H.
[2018]
Are there common core standards in Finland?
Sahlberg, P.
An introduction to multicultural education
Banks, J. A.
[1994]
21st century skills: Learning for life in our times
Trilling, B.
[2009]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교과별 교육내용 제시 방식 검토: 내용 체계를 중심으로
임유나
[2016]
2015 개정 교육과정 질의․응답 자료
교육부
2015 개정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II: 국가교육과정 각론 조정 연구
이광우
[2015]
2015 개정 교육과정 교과역량의 타당성 분석: 통합교과 교육과정을 중심 으로
강이화
[2015]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근거한 학교 및 교실 수준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설계 유형 탐색'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