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과학 글의 레지스터와 장르 연구 사례에 대한 질적 메타분석
맹승호
2019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맹승호
제어번호
106177923
학술지명
문법 교육
권호사항
Vol. 35 No. - [ 2019 ]
발행처
한국문법교육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61-94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9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주제어
genre
qualitative meta-analysis
register
science text
social construction of genre
과학 글
레지스터
장르
장르의 사회적 실천
질적 메타 분석
참고문헌( 30)
유사주제 논문( 615)
장르 287건
genre 138건
질적 메타 분석 93건
register 61건
qualitative meta-analysis 29건
레지스터 3건
science text 1건
social construction of genre 1건
과학 글 1건
장르의 사회적 실천 1건
인용/피인용
과학 글의 레지스터와 장르 연구 사례에 대한 질적 메 ...
' 과학 글의 레지스터와 장르 연구 사례에 대한 질적 메타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genre
qualitative meta-analysis
register
science text
social construction of genre
과학 글
레지스터
장르
장르의 사회적 실천
질적 메타 분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2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genre
139
0
0.0%
qualitative meta-analysis
30
0
0.0%
register
62
0
0.0%
science text
2
0
0.0%
social construction of genre
2
0
0.0%
과학 글
2
0
0.0%
레지스터
4
0
0.0%
장르
288
0
0.0%
장르의 사회적 실천
2
0
0.0%
질적 메타 분석
94
0
0.0%
계
62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과학 글의 레지스터와 장르 연구 사례에 대한 질적 메타분석'
의 참고문헌
초ㆍ중등 과학 교과서 화산과 지진 관련 단원 글의 언어 구조 비교 분석
신명환
[2010]
질적 메타분석에 대한 고찰
나장함
[2008]
지구과학 논문의 언어 특성 이해: 레지스터 분석
맹승호
[2011]
지구과학 논문과 지구과학 교과서 텍스트의 과학 언어적 특성 비교
맹승호
[2007]
장르와 레지스터 분석에서 나타난 중학생의 지구과학 주제 글쓰기의 언어적 특징
차현정
[2011]
대기 중 물의 상태변화에 관한 중학생의 글에서 나타나는 의미관계 및 과학 언어적 특성에 관한 예비연구
정은숙
[2010]
교사학습공동체의 속성에 관한 질적 메타 분석
이승호
[2015]
과학의 언어 – 이론 구성과 소통 기능을 중심으로
신선경
[2009]
과학 글쓰기 유형 및 내용 구성 연구
차경미
[2017]
과학 교과서의 ‘문법적 은유’를 중심으로 본 국어과의 도구 교과적 본질 탐색
소지영
[2017]
‘장르’ 개념화를 위한 문법교육적 접근
제민경
[2014]
Writing science: Literacy and discursive power
Halliday, M. A. K.
[1993]
Writing science: Literacy and discursive power
Martin, J. R.
[1993]
Working with Discourse: Meaning beyond the clause
Martin, J. R.
[2003]
The language of science
Reeves, C.
[2005]
The language of schooling: A Functional Linguistics Perspective
Schleppegrell, M. J.
[2004]
The evidence-based reasoning framework: Assessing scientific reasoning
Brown, N. J.
[2010]
Talking science: Language, learning, and values
Lemke, J. L.
[1990]
Reading science: Critical and functional perspectives on discourses of science
Martin, J. R.
[1998]
Reading in secondary content areas: A language-based pedagogy
Fang, Z.
[2008]
Meta-synthesis method for qualitative research: a literature review
Walsh, D.
[2004]
Meta-Ethonography: Synthesizing qualitative studies
Noblit, C.
[1988]
Genre and language learning: A social semiotic perspective
Martin, J. R.
[2009]
Genre and institutions: Social processes in the workplace and school
Veel, R.
[1997]
Everyday assessment in the science classroom
Duschl, R. A.
[2003]
Evaluating the language of different types of explanations in junior high school science texts
Unsworth, L.
[2001]
Dialogic inquiry: Towards a sociocultural practice and theory of education
Wells, C. G.
[1999]
Developing scientific literacy: A sociocultural approach
Westby, C.
[2000]
An introduction to functional grammar
Halliday, M. A. K.
[2004]
An introduction to Systemic Functional Linguistics
Eggins, S.
[2004]
' 과학 글의 레지스터와 장르 연구 사례에 대한 질적 메타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