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교수학습센터 학습프로그램 분석 및 발전 방안 연구

김은영 2019년
논문상세정보
' 대학 교수학습센터 학습프로그램 분석 및 발전 방안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Teaching and learning center
  • Core competencies in higher education
  • Learning support program
  • 교수학습센터
  • 발전방안
  • 학습프로그램
  • 핵심 역량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06 0

0.0%

' 대학 교수학습센터 학습프로그램 분석 및 발전 방안 연구' 의 참고문헌

  • 학습포트폴리오를 적용한 대학생의 학습역량에 대한 사례 연구
    박성희 [2008]
  • 학습공동체 활동 유형에 따른 대학생의 자기결정성 및 학습만족도의 차이
    김누리 [2013]
  • 학부교육의 질과 성과의 의미에 대한 성찰과 쟁점
    신현석 [2016]
  • 학령인구감소, 대학재정지원사업과 지역간 대학격차
    반상진 [2016]
  • 참여자 관점에서 본 학습포트폴리오 활동과 그 의미
    김은영 [2013]
  • 지방대학 졸업자의 노동시장 성과와 지역별 교육격차
    김희삼 [2010]
  • 전문대학 교수학습센터 학습지원 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재학생 요구도 분석
    표창우 [2014]
  • 외국 대학 이러닝 핵심 전략 연구
    이혜정 [2010]
  • 역량 인식을 통한 대학생 학습지원 프로그램의교육요구도 탐색
    엄미리 [2018]
  • 싱가포르 국립대학 CTL과 교수개발프로그램 사례연구
    유정아 [2014]
  • 수학능력 시험 실시 10년간 대학의 서열 변화
    김진영 [2006]
  • 수도권과 지방대학 공학계열 학생의 학습참여(student engagement) 비교
    배상훈 [2016]
  • 수도권 및 지방대학생 핵심역량의 격차에 관한 탐색적 연구
    진미석 [2013]
  • 대학의 자율적 학습공동체 프로그램이대학생의 핵심역량과 학업역량에 미치는 영향
    양시윤 [2018]
  • 대학에서의 교수-학습 지원 센터의 프로그램과 시사점
    신붕섭 [2004]
  • 대학서열의 구조변화 분석
    오호영 [2007]
  • 대학생이 인식하는 핵심역량과 교육요구도 분석
    김연희 [2010]
  • 대학생의 학습이력과 경력관리를 위한 학습 포트폴리오 개발 과정 모형안
    조용개 [2012]
  • 대학생의 학습공동체 참여 여부와활동 수준에 따른 효과 차이: 의사소통능력과 학업성취도를 중심으로
    서은희 [2018]
  • 대학생의 동료 튜터링 프로그램에서 참여역할, 학년, 팀구성 방식에 따른 튜터의 역할 수행에 대한 인식 차이
    이성하 [2013]
  • 대학생의 교수학습센터 활용의도와 영향요인 간 구조적 관계모형 분석
    전상국 [2012]
  • 대학생의 교수학습센터 활용의도 관련 변인 간구조적 관계 분석.
    김정겸 [2010]
  • 대학생용 핵심역량 진단 검사(K-CCCA)의 개발
    이하원 [2017]
  • 대학생 핵심역량 척도 요인 타당화 연구
    정은이 [2017]
  •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체제 구축 방안 연구
    진미석 [2011]
  •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검사 개발 및 타당화
    조규판 [2018]
  • 대학생 학습공동체 활동의 교육적 의미 탐색: 스터디그룹 지속참여자를 중심으로
    김은영 [2013]
  • 대학교원을 위한 교수법 증진 프로그램 적용 사례연구 - C대학을 중심으로 -
    유정아 [2009]
  • 대학교수의 교수개발 프로그램 개발과그 효과 검증 연구
    손충기 [2003]
  • 대학 학습동아리 활동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탐색을 통한 지원 전략 개발 연구
    이은철 [2013]
  • 대학 학습공동체의 이해와 활성화 방안: 전남대학교 ‘아하! 학습공동체’ 사례
    염민호 [2008]
  • 대학 학습공동체에서 팀 성취목표지향성, 사회적 태만, 팀 상호작용이 학습공동체 활동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지원 [2017]
  • 대학 학습공동체 효과 분석 : 전남대학교 사례
    염민호 [2012]
  • 대학 수업의 질적 개선 및 평가에 필요한 티칭 포트폴리오 구성요소 탐색
    조용개 [2009]
  • 대학 교원의 역량 분석을 통한 교수지원 프로그램 방향성 제고: 테크놀로지 내용교수지식(TPACK)을 중심으로
    엄미리 [2012]
  • 대학 교수학습센터의 이해와 발전 방안
    염민호 [2008]
  • 대학 교수학습센터(CTL) 20년 운영 과정 분석:신제도주의 동형화 이론을 중심으로
    김기범 [2019]
  • 대학 교수학습센터 연구원 직무모형 개발
    송해덕 [2014]
  • 대학 교수학습센터 역할 수행 및 요구 분석 연구
    김경이 [2018]
  • 대학 교수학습개발 전문가의 학습분석 인식 연구
    권숙진 [2016]
  • 대학 교수자 이러닝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방안 연구
    김은희 [2015]
  • 대학 교수가 바라본 고등교육에서의 대학생 핵심역량: 서울대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김동일 [2009]
  • 대학 교수-학습센터의 필요성과 역할에 대한 고찰: 미국의 사례를 중심으로
    송상호 [2006]
  • 대학 교수-학습센터의 교육적 역할 연구-미국대학 사례분석
    조은순 [2007]
  • 대학 교수 멘토링 운영을 위한 모형 개발
    송윤희 [2015]
  • 대학 강의 개선을 위한 수업컨설팅 사례 분석
    홍성연 [2010]
  • 대학 CTL의 지속 프로그램과 중단 프로그램 분석 및 성공적인 운영전략 연구
    박은숙 [2012]
  • 다차원 분석모형을 적용한 학부교육 선도대학 정책분석
    강미영 [2017]
  • 국내 교수학습센터 학습지원 프로그램의 주제별 분석
    홍효정 [2015]
  • 국․내외 교수학습센터의 프로그램 현황 비교 분석
    조형정 [2009]
  • 교수학습센터를 위한 학습컨설팅
    김정섭 [2012]
  • 교수개발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교수들의 인식 및 요구조사: S대학교를 중심으로
    민혜리 [2012]
  • 고객경험 분석을 통한 커피전문점 서비스 중점관리요인 도출 : 고객경험관리(CEM)기법의 적용
    양일선 [2014]
  • 「대학 비교과 교육과정 운영 사례 연구 :전남대학교 교수 학습 지원센터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김재윤 [2018]
  • What matters in college? Four critical years revisited
    Astin, A. [1993]
  • Staffing of teaching and learning centers in United State: Indicators of institutional support for faculty development
  • Rethinking university teaching: A conversational framework for the effective use of learning technologies
  • Rethinking the ways in which teaching and learning are supported: The flexible learning center at the university of South Australia
    Nunan, T. [2000]
  • Penetrating the fog-analytics in learning and education
    Siemens, G. [2011]
  • OECD 고등교육 학습성과 평가사업 연구(Ⅴ)-2009~2013 실행가능성평가종합
    최정윤 [2013]
  • International initiatives and trends in quality assurance for European higher education
  • Identifying generic skills through curriculum mapping: A critical evaluation
    Sumison, J [2004]
  • Higher education: Handbook of theory and research
  • From commodity to brand: antecedents and outcomes of consumers' label perception
  • Emergent achievement segregation in freshmen learning community networks
    Brouwer, J. [2018]
  •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 Beyond faculty development: how centers for teaching and learning can be laboratories for leaning
  • ACE사업 참여 대학의 핵심역량 및 실천전략에서의 교육적 함의
    이민정 [2017]
  • ACE 사업 성과지표 분석을 통한 국내 대학들의 학부교육 수월성 개념 및 접근방식 탐색
    변수연 [2018]
  • A survey on evaluation practices in teaching and learning centres
  • A reference model for learning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