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을 통한 <사고와 표현> 교육-영화 <가타카>를 대상으로-

나은미 2019년
' 질문을 통한 <사고와 표현> 교육-영화 <가타카>를 대상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가타카>
  • Education through film
  • Gattaca
  • General education for thinking and writing
  • Logical thinking
  • Reflective thinking
  • 논리적 사고
  • 사고와 표현 교육
  • 성찰적 사고
  • 영화 활용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4 0

0.0%

' 질문을 통한 <사고와 표현> 교육-영화 <가타카>를 대상으로-' 의 참고문헌

  • 프로젝트 수업 어떻게 할것인가?
    라머, 존 [2016]
  • 영화로 읽기 영화로 쓰기
    박정하 [2015]
  • 영화로 읽기 영화로 쓰기
  • 영화 텍스트를 활용한 의사소통 교육 연구 -영화 <컨택트>에서 나타난 의사소통 양상을 중심으로-
    이재현 [2017]
  • 영화 로그인-사고와 표현 교육
  • 영화 감상문을 쓰기 위한 세 가지 수업 모형 비교 연구 - 영화 <다우트> 감상문 사례를 중심으로 -
    유영희 [2016]
  • 영화 <가타카>의 서사분석을 통해 본 감상문 사례의 문학치료학적 의의
    김정애 [2015]
  • 영화 <가타카> 속의 신화
    정경남 [2001]
  • 세계를 뒤흔든 시민불복종
  • 성찰적 사고와 문학교육론
    최홍원 [2016]
  • 사회윤리의 제 문제
    롤즈, 존 [1988]
  • 사회 정의론
    롤즈, 존 [2016]
  • 동아시아 영웅신화의 비교연구
    서대석 [2000]
  •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기술
    루비, L. [1994]
  • 『논리적 사고, 비판적 사고, 창의적 사고』
    이효범 [2011]
  • 「영화 텍스트를 활용한 비평문 쓰기 교육 연구」
    한래희 [2013]
  • ‘질문법’을 활용한 텍스트 읽기-쓰기 교육 -텍스트로서의 ‘영화 읽기’를 활용한 읽기-쓰기 연계를 중심으로-
    손미란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