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스마트러닝 기반 학습 환경에서 정보 제시 유형이 한국어 학습자의 인지부하와 학습 이해도에 미치는 영향

' 멀티미디어 스마트러닝 기반 학습 환경에서 정보 제시 유형이 한국어 학습자의 인지부하와 학습 이해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gnitive load measurement
  • cognitive load theory
  • korean learner
  • learningmaterial
  • smart learning
  • 스마트 러닝
  • 인지부하이론
  • 인지부하측정
  • 학습자료
  • 한국어 학습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42 0

0.0%

' 멀티미디어 스마트러닝 기반 학습 환경에서 정보 제시 유형이 한국어 학습자의 인지부하와 학습 이해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한국어교육의 스마트러닝 구현을 위한 기초 연구
    홍은실 [2012]
  • 한국어 학습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분석 연구
    주경희 [2013]
  • 학습자의 전문성 수준과 과제난이도가 인지부하요인 및 과제수행에 미치는 영향
    류지헌 [2009]
  • 텍스트 중심의 읽기자료에서 화면배치유형과 동기 메시지가 인지부하에 미치는 영향
    류지헌 [2010]
  • 인지적 부하가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읽기 교육에 미치는 영향네트워크기반 교육용게임이 만족도, 성취도 및 94학습동기·전략 향상에 미치는 영향
    이창인 [2006]
  • 인지 부하 측정을 위한 구인의 탐색 및 타당화
    류지헌 [2009]
  • 웹기반 학습에서 학습자료 유형과 학습내용 제시 시기가 인지부하, 효과성 및 효율성에 미치는 효과
    김경 [2004]
  • 애니메이션 기반의 이러닝에서 정보제시 유형이 인지부하와 학습내용 이해에 미치는 영향
    정재원 [2013]
  • 스마트 러닝을 이용한 한국어 문법 워크북 개발 방안 기초 연구
    장예지 [2013]
  • 선수지식의 차이를 고려한 수업전략: 인지부하이론의 관점에서 시각적 자료와 선행조직자 효과 분석
    이현정 [2014]
  • 부분 과제 계열화 방법과 과제요소 간 상호작용 수준이 과제 수행 시간 및 정확도와 인지부하에 미치는 영향
    이혜정 [2014]
  • 모바일을 활용한 한류 기반 한국어 학습자 대상 한국어 교육 연구
    우원묵 [2017]
  • 모바일러닝(Mobile Learning)에 관한 한국어 학습자 의식 조사 연구
    한상미 [2013]
  • 모바일 기반 한국어 동영상 교수자료 개발 원리 -한국어능력시험(TOPIK) 이해 영역 학습동영상 콘텐츠 개발 사례를 중심으로-
    한상미 [2014]
  • 멀티미디어 학습자료 설계를 위한 인지부하 설문의 민감도 분석 및 학습 성취에 대한 예언변수 분석
    류지헌 [2011]
  • 누리-세종학당 콘텐츠 분류 체계화 및 메타데이터 요소 설계 방안
    김호정 [2017]
  • 기업 스마트러닝 강의평가 도구개발 및 타당화 연구
    신승현 [2018]
  • 그림정보의 처리에서 인지부하의 측정시점과 인지효율성 수준에 따른 인지부하의 차이
    류지헌 [2012]
  • 그림과 텍스트로 구성된 읽기자료에서 과제유형, 텍스트의 줄 길이, 근접성 원리가 그림에 대한 시선응시에 미치는 영향
    류지헌 [2013]
  • Working memory
  • Variability of work examples and transfer of geometrical problem-solving skill: A cognitive-load approach
  • Training strategies for attaining transfer of problem-solving skill in statistics: A cognitive-load approach
    Pass, F. G. [1992]
  • The role of visual indicators in dual sensory mode instruction
  • TV동화 행복한 세상을 통한 한국어 및 문화교육
    김석기 [2006]
  • Systematic thinking fostered by illustrations in scientific text
  • Sweller의 인지부하 이론
  • Short-term retention of individual verbal items
  • Presentation factors in the learning of Chinese characters: The order and position of Hanyu pinyin and English translations
  • Memory load and the cognitive pupillary response in aging
  • Eye tracking as a tool to study and enhance multimedia learning
    Van Gog, T. [2010]
  • Effectiveness of on-screen pinyin in learning Chinese: An expertise reversal for multimedia redundancy effect
    Lee, C. H. [2011]
  • Cognitive load while learning to use a computer program
  • Cognitive load measurement as a means to advance cognitive load theory
    Pass, F. [2003]
  • Cognitive load as a factor in the structuring of technical material
    Sweller, J. [1990]
  • Cognitive load and learner expertise: Split-attention and redundancy effects in reading with explanatory n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