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 VR(Virtual Reality) 무용공연 체험 콘텐츠 제작과 활용가능성 모색

신민혜 2019년
논문상세정보
' 360° VR(Virtual Reality) 무용공연 체험 콘텐츠 제작과 활용가능성 모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360° VR Dance content
  • 360° VR 콘텐츠
  • Dance performance marketing
  • Modern dance
  • Sense of presence
  • Virtual realty
  • 가상현실
  • 무용공연 마케팅
  • 현대무용
  • 현존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86 0

0.0%

' 360° VR(Virtual Reality) 무용공연 체험 콘텐츠 제작과 활용가능성 모색' 의 참고문헌

  • 무용예술의 이해
    김말복 [2003]
  • 무용공연에 관한 관객감동의 개념 정립에 관한 연구
    조기숙 [2011]
  • 무용 공연기획자의 공연기획 사례연구
    이희재 [2011]
  • 델파이 방법
    이종성 [2001]
  • 공연예술 구성요소로 바라본 무형문화재 무용
    강인숙 [2018]
  • VR콘텐츠의 시점 연구
    신홍주 [2016]
  • VR콘텐츠의 멀미유발요인 감소를 위한 연출법 연
    김윤정 [2016]
  • VR을 활용한 아트테크콘텐츠 융합사례 연구
    문영 [2016]
  • VR 콘텐츠의 사이버 멀미 유발 요인: 시점과 움직임의 효과에 대한 실험 연구
    정지영 [2017]
  • VR 무용의 산업화
    백현순 [2018]
  • Investigating learners’ attitudes toward virtual reality learningn environments: Based on a constructivist approach
    H. Huang [2010]
  • Delphi: A Versatile Methodology for Conducting Qualitative Research
    J. Murry [1995]
  • Construction safety training using immersive virtual reality
    R. Sacks [2013]
  • A Quantitative Approach to Content Validity
    C. Lawshe [1975]
  • 4차 산업혁명시대 ; 무용공연예술의 현실-가상미디어 연결시스템 분류 및 사례연구
    조성희 [2018]
  • 360° VR(Virtual Reality) 영상의 시야 확장에 대응한 영상 연출에 대한 연구 - 쇼트(Shot)의 콘티뉴이티(Continuity)를 중심으로
    이익희 [2016]
  • 360° VR(Virtual Reality) 기반의 무용공연 콘텐츠 탐색과 도입
    신민혜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