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맥락과 광고형태 및 게재위치에 따른 웹툰 속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웹툰 맥락과 광고형태 및 게재위치에 따른 웹툰 속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dvertising Effect
  • Context Effect
  • Expression Strategy
  • Placement Effect
  • Webtoon
  • Webtoon Platform
  • 게재위치효과
  • 광고효과
  • 맥락효과
  • 웹툰
  • 웹툰 플랫폼
  • 표현 전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75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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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웹툰 맥락과 광고형태 및 게재위치에 따른 웹툰 속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스트셀링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 맥락효과와 프로그램 전후 및 중간광고비교
    이상민 [2004]
  • 호스트셀링 광고가 어린이들의 제품태도형성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실험연구
    박종원 [1997]
  • 인터넷 컨텐츠에 대한 감정이 배너광고에 미치는 맥락효과에 관한 연구
    신종국 [2009]
  • 인터넷 기사의 맥락과 광고 소구유형에 따른 광고 주목도와 광고태도에 관한 연구
    김성윤 [2013]
  • 인쇄 공익광고에서 점화맥락의 일치여부, 기사유발 감정, 사전경험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양윤 [2008]
  • 웹툰의 질적 향상을 위한 제작 프로그램단순화와 첨예화 연구
    길문섭 [2016]
  • 웹툰의 영화화를 위한 스토리텔링 연구 : 웹툰 <이끼>의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한창완 [2011]
  • 웹툰에 적용된 최근 IT기술의 동향에 관한 연구
    김정연 [2016]
  • 웹툰 플랫폼의 진화와 한국 웹툰의 미래
    김재필 [2013]
  • 웹툰 인게이지먼트 구성요인이 PPL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PPL 침입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최윤슬 [2016]
  • 웹툰 내 간접광고로서의 PPL 활성화를 위한 독자 인식 연구
    황선태 [2014]
  • 온라인 동영상 사전광고에 대한 소비자 반응: 스킵 여부와 스킵 시점, 중간 광고와의 비교
    안서원 [2017]
  • 브랜드웹툰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 웹툰 “상처공감 다이어리”를 중심으로 -
    류유희 [2014]
  • 배치 유형과 모델 평가 및 제품 관여도에 따른 광고 속 제품 배치 효과
    유승엽 [2005]
  • 배너광고와 웹사이트 컨텐츠의 맥락간 일치성 및 광고유형이 광고노출효과에 미치는 영향
    박가려 [2010]
  • 배너광고와 웹 기사의 맥락에 따른 광고효과
    홍지미 [2011]
  • 모바일 배너광고의 맥락효과와 메시지 표현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연구
    이세진 [2015]
  • 단신 천리안, 만화사이트 개설
  • 광고기억 및 광고태도와 관련된 중간광고의 효과
    김재휘 [1999]
  • 「웹툰의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전략 연구」
    박기수 [2016]
  • Why Do People Avoid Advertising on the Internet?
    Cho, C [2004]
  • What Happens to Television Ratings During Commercial Break?
  • Understanding the Effectiveness of Video Ads: A Measurement Study
  • The influence of viewing context on commercial effectiveness : A selection-processing model
  • The Role of Attitude toward the Advertising as a Mediator of Advertising Effectiveness: A test of Competing Explanations
  • The Power of Feeling in Understanding Advertising Effects
  • The Impact of Moods Generated by Television Programs on Responses to Advertising
    Mathur, M. [1991]
  • The Effects of Magazine-Induced Psychological Responses and Thematic Congruence on Memory and Attitude toward the Ad in a Real-Llife Setting
    Moorman, M. [2002]
  • The Effects of Affective Responses to Media Context on Advertising Evaluations
  • TV드라마에 의해서 유발된 정서가 PPL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재휘 [2003]
  • TV광고 구성장면의 회상도 및 제품 관련 메시지 포함 정도가 제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즉각적 태도 형성과 기억에 입각한 태도 형성간의 비교를 중심으로
    지준형 [2013]
  • TV 프로그램 전후/중간광고 포맷과 프로그램 관여도에 따른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홍종필 [2010]
  • Predicting Memory for Components of TV Commercials from EEG
  • Pre-Roll, Mid-Roll, Post- Roll, Oh My: Which Ad Placement is Truly the Best?
  • Investigating the Effectiveness of Product Placements in Television Shows: The Role of Modality and Plot Connection Congruence on Brand Memory and Attitude
  • Informational Graphics in Newspapers: Attention, Information Retrieval
    Jyotika, R. [1991]
  • Imagery Eliciting Strategies: Review and Implications of Research
  • IPTV VOD 광고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프로그램과 게재위치 요인을 중심으로
    유승엽 [2016]
  • Hyperesthesia for Pictures : Incremental Memo-ry for Pictures but Not Words in Multiples Recall Trial
  • Effectiveness of celebrity endorsers
    Atkin, C. [1983]
  • Context is Key : The Effect of Program-Induced Mood on thoughts about The Ad
  • Conduct Comprehensive Study On The Impact Of Pre-Roll, Mid-Roll and Outstream Ad Video Formats, Media Trial Report. 1-33
  • Cognitive and Affective Priming Effects of the Context for Print Advertisements
    Yi, Y. [1990]
  • Animated Host-Selling Advertisements: Their Impact on Young Children’s Recognition, Attitudes and Behavior
    Hoy, M. G. [1986]
  • Advertising Clutter in Consumer Magazines: Dimension and Effects
    Ha, L. [1996]
  • Advances in Advertising Research (Vol. VI)
  • 2018년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
    이효성 [2018]
  • 2018년 9월 웹툰 앱 사용자 동향
  • 2017년 20억불 시장을 잡아라. 한국 웹툰이 뛴다
  • 2017 인터넷 이용실태조사 요약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