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휴먼 시대 미술적 상상력 신장을 위한 아이디어 창출 및 시각화 방안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저자
최은영
이주연
제어번호
105916855
학술지명
造形敎育
권호사항
Vol.
0
No.
67
[
2018
]
발행처
한국조형교육학회
발행처 URL
http://www.saek.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235-262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8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숙명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
포스트휴먼 시대 미술적 상상력 신장을 위한 아이디어 창출 및 시각화 방안' 의 참고문헌
초·중·고등학교 미술과 교육과정 기준(1955~1997)
인문학 1 현실과 가상이 중첩하는 파타피직스의 세계
인공지능(AI) 시대에 왜 영성(spirituality) 탐구를 위한 미술교육이 필요한가?: 포스트휴먼 신학에 기초한 이론적 고찰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상상력과 창의력이 미래 교육의 핵심’
미술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 361호. 별책 13
미술과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고시 제2007-79호 [별책 13])
미술과 교육과정(교육부 고시 제2015-74호)[별책 13]
「예술에서의 상상력, 그 철학적 토대-음악적 상상력을 중심으로」
the Future of education: Re-imagining our schools from the ground up
The scientific conquest of death: Essays on infinite lifespans
The international handbook on innovation
The educational imagination: On the design and evaluation of school programs
The Science of Artificial
Inside the first church of artificial intelligence
In search of post-humanist theory: The second-order cybernetics of Maturana and Varela.” Cultural Critique, 30. The Politics of Systems and Environments, Part I. 33-70
A Treatise of Human Nature
(포스트휴먼사이언스 1) 포스트휴먼 시대의 휴먼
(포스트휴먼 총서 4) 내추럴-본 사이보그: 마음, 기술, 그리고 인간 지능의 미래
(인공지능과 포스트휴먼 사회의 규범 1) 제4차 산업혁명과 새로운 사회 윤리
(교육자를 위한 디자인 사고) 디자이너 워크북
'
포스트휴먼 시대 미술적 상상력 신장을 위한 아이디어 창출 및 시각화 방안'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