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기반 교육과정에 대한 국내 선행연구의 이론적 논의 분석 및 쟁점 탐색
'
역량기반 교육과정에 대한 국내 선행연구의 이론적 논의 분석 및 쟁점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
동일주제 총논문수 |
논문피인용 총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
2,229
|
0
|
|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
주제별 논문수 |
주제별 피인용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 |
주제분류(KDC/DDC) |
교육과정
|
2,394
|
0
|
|
계 |
|
2,394
|
0
|
|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
0
|
|
'
역량기반 교육과정에 대한 국내 선행연구의 이론적 논의 분석 및 쟁점 탐색' 의 참고문헌
-
-
-
-
-
한국의 교육지표․ 지수 개발연구 (II): 학생역량지수 개발 연구
-
-
-
-
학습자의 핵심역량 제고를 위한 교수・학습과 교사교육 방안 : 중학교 국어, 수학, 과학교과를 중심으로
-
-
-
-
-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2015-80호[별책1]
-
-
-
-
외국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현장적용 사례 연구: 호주와 뉴질랜드, 캐나다, 영국의 사례를 중심으로
-
-
-
박사
-
-
-
-
박사
-
-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특징과 비판적 쟁점 분석:내재된 가 능성과 딜레마를 중심으로
-
-
-
-
-
-
-
-
실천적 지식의 일상적 속성에 비추어 본 역량(competence) 의 의미: 지식기반사회? 사회기반지식!
-
-
-
사회 대비 국가 수준 교육과정 방향 탐색-수학
-
-
-
-
-
미래 한국인의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설계방안 연구
-
미래 한국인의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비전 연구(Ⅱ)-핵심역량 영역별 하위 요소 설정을 중심으로
-
미래 한국인의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비전 연구(Ⅰ) : 핵심역량 준거와 영역 설정을 중심으로
-
-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핵심역량 교육 및 혁신적 학습생태계 구축 (Ⅰ)
-
-
-
-
-
-
-
-
-
문 ,이과 통합형 교육과정 총론 시안 개발 연구(총괄)
-
-
-
-
교육 목적으로서 ‘일반 능력’ 설정에 대한 논의 고찰: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역량과 교과 역량의 관계에 주는 함의
-
교과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역량 모델의 가능성 탐색-영국, 독일, 캐나다 교육과정 고찰을 중심으로-
-
교과 교육과정 쟁점 및 개선 방향-도덕, 실과(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교과를 중심으로-
-
-
-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핵심역량 교육 및 혁신적 학습생태계 구축 (Ⅲ): 고등교육을 중심으로」
-
-
-
-
OECD ‘교육 2030 : 미래 교육과 역량’을 위한 현황분석과 향후과제
-
-
Definition and Selection for Key Competencies: Executive Summary(unpublished)
-
-
-
-
-
-
-
-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역량 제시 방식 검토와 스코틀랜드 ‘Curriculum for Excellence’ 분석을 통한 시사점 탐색
-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성취기준 코딩 체계 구축을 통한 교과 간 연계・융합 학습 강화 방안 연구
-
-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해설서(초등학교) 개발 연구
-
-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시안 최종안 개발 연구
-
-
2015 개정 교과교육과정 적용 방안(I) : 초・중학교를 중심으로
-
-
'
역량기반 교육과정에 대한 국내 선행연구의 이론적 논의 분석 및 쟁점 탐색'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