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컨텐츠 유형별 소비 속성이 한류 컨텐츠 태도 및 국가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류 시장의 지역적 세분화를 중심으로
-
-
저자
김유경
이효복
최지혜
-
제어번호
105272552
-
학술지명
문화정책논총
-
권호사항
Vol.
31
No.
2
[
2017
]
-
발행처
한국문화관광연구원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62-191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7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
한류 컨텐츠 유형별 소비 속성이 한류 컨텐츠 태도 및 국가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류 시장의 지역적 세분화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류콘텐츠 경험이 국가 이미지, 한류콘텐츠 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유럽 신한류 잠재소비자를 중심으로
김도희
대한경영학회지 29 12 1871-1894
[2016]
-
-
한류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중국인의 한국 문화상품 이용이 한국에 대한 인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준웅
한국언론학보 47 5 1-35
[2003]
-
-
한류경험의 유형이 국가브랜드 이미지와 기업 및 제품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창현
광고연구 87 364-391
[2010]
-
한류 콘텐츠인 드라마 시청 동기와 문화 선호도에 관한 연구 - 중국과 일본 대학생을 중심으로 -
임형민
사회과학연구 27 4 371-395
[2011]
-
한류 인기 요인에 대한 지역별 차이와한류콘텐츠 호감도와의 관계 비교연구- 아시아, 미주,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
문효진
국제지역연구 17 3 19-48
[2013]
-
한류 인기 요인과 호감도 및 국가이미지와의 관계 연구: 일본, 미국, 프랑스를 중심으로
문효진
홍보학연구 16 4 247-280
[2012]
-
한류 수용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커뮤니케이션 행동과 콘텐츠 호감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재선
한국언론학보 58 4 402-427
[2014]
-
-
한국드라마 해외 온라인 시청자들의 시청동기와 한국드라마에 대한 태도, 그리고 한국이미지의 연관성 연구: 베트남과 필리핀 시청자들을 중심으로
이양환
한국언론정보학보 66 2 273-297
[2014]
-
한국 극장용 애니메이션 시장의 제작 국가, 제작 방식, 장르에 따른 분화에 관한 연구
정원조
애니메이션연구 6 2 82-104
[2010]
-
-
필리핀 청소년들의 K-pop 소비요인 및 영향인식에 관한 연구
임학순
비교한국학 Comparative Korean Studies 20 1 85-112
[2012]
-
태국인의 한류 수용의 특성에 관한 연구: 드라마에 대한 선호요인과 국가이미지를 중심으로
유승관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22 2 181-201
[2014]
-
태국사회에서 한류 대중문화 상품이 한국의 국가이미지 인식과 한국 방문의향에 미치는 영향
김성섭
관광연구 23 4 101-125
[2009]
-
중국인이 지각하는 한류의 K-POP 속성이 국가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서철현
대한경영학회지 25 4 1917-1938
[2012]
-
중국의 한류 현상에 대한 ‘매개된’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효과 모형 검증 연구: 중국인의 한국, 미국, 일본, 대만 문화상품 이용에 따른 신념, 감정, 태도의 형성 비교를 중심으로
이준웅
한국방송학보 20 3 277-323
[2006]
-
중국에서의 한류콘텐츠 선호가 한국상품 구매, 한국방문 및 한글학습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연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5 447-458
[2012]
-
중국과 일본에서의 한류 현상에 대한 탐험적 연구
이인구
마케팅관리연구 12 1 91-111
[2007]
-
재한 중국인 유학생들의 케이팝(K-POP) 콘텐츠 수용
왕초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11 119-129
[2013]
-
-
일본 대중문화 개방과 한국 언론의 수용 태도 변화: 보도태도, 프레임, 정보원을 중심으로
오대영
언론과학연구 15 1 229-269
[2015]
-
-
문화콘텐츠 수용이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일본 소비자를 중심으로
이수범
광고학연구 24 8 7-29
[2013]
-
리나라 한류연구의 경향 분석
임학순
한류비즈니스연구 1 31-47
[2014]
-
-
-
광고에 대한 태도란 무엇인가? - 개념의 사용 현황과 문제점
남경태
사회과학연구 31 3 27-55
[2015]
-
공적개발원조(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가 국가 브랜드 가치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유경
광고학연구 21 2 25-51
[2010]
-
계획된 행동이론(TPB)을 적용한 중국인의 한국방문의도에 관한 연구 - 20대 젊은 층의 한류 호감도와 국가이미지의 역할을 중심으로 -
진효화
호텔경영학연구 23 3 41-59
[2014]
-
-
-
Movies, myths, and message: How entertainment is creating a global brand culture
-
K-pop: A New Force in Pop Music
-
K-Pop의 글로벌 경쟁력과 성공요인
임성준
Korea Business Review 17 2 323-346
[2013]
-
K-POP의 선호 요인: 미주 지역의 K-POP 소비자를 대상으로
오세정
주관성 연구 24 205-223
[2012]
-
Beliefs,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
An extension of the u‐curve hypothesis1
-
'
한류 컨텐츠 유형별 소비 속성이 한류 컨텐츠 태도 및 국가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류 시장의 지역적 세분화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