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컨텐츠 유형별 소비 속성이 한류 컨텐츠 태도 및 국가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류 시장의 지역적 세분화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유경 이효복 최지혜
    • 제어번호 105272552
    • 학술지명 문화정책논총
    • 권호사항 Vol. 31 No. 2 [ 2017 ]
    • 발행처 한국문화관광연구원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62-191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7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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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류 컨텐츠 유형별 소비 속성이 한류 컨텐츠 태도 및 국가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류 시장의 지역적 세분화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류콘텐츠 경험이 국가 이미지, 한류콘텐츠 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유럽 신한류 잠재소비자를 중심으로
    김도희 대한경영학회지 29 12 1871-1894 [2016]
  • 한류지수(KWI)를 통한 한류현황 및 진단
  • 한류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중국인의 한국 문화상품 이용이 한국에 대한 인식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준웅 한국언론학보 47 5 1-35 [2003]
  • 한류백서
  • 한류경험의 유형이 국가브랜드 이미지와 기업 및 제품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창현 광고연구 87 364-391 [2010]
  • 한류 콘텐츠인 드라마 시청 동기와 문화 선호도에 관한 연구 - 중국과 일본 대학생을 중심으로 -
    임형민 사회과학연구 27 4 371-395 [2011]
  • 한류 인기 요인에 대한 지역별 차이와한류콘텐츠 호감도와의 관계 비교연구- 아시아, 미주,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
    문효진 국제지역연구 17 3 19-48 [2013]
  • 한류 인기 요인과 호감도 및 국가이미지와의 관계 연구: 일본, 미국, 프랑스를 중심으로
    문효진 홍보학연구 16 4 247-280 [2012]
  • 한류 수용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커뮤니케이션 행동과 콘텐츠 호감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재선 한국언론학보 58 4 402-427 [2014]
  • 한국의 정체성
    탁석산 - [2010]
  • 한국드라마 해외 온라인 시청자들의 시청동기와 한국드라마에 대한 태도, 그리고 한국이미지의 연관성 연구: 베트남과 필리핀 시청자들을 중심으로
    이양환 한국언론정보학보 66 2 273-297 [2014]
  • 한국 극장용 애니메이션 시장의 제작 국가, 제작 방식, 장르에 따른 분화에 관한 연구
    정원조 애니메이션연구 6 2 82-104 [2010]
  • 필리핀 청소년들의 K-pop 소비요인 및 영향인식에 관한 연구
    임학순 비교한국학 Comparative Korean Studies 20 1 85-112 [2012]
  • 태국인의 한류 수용의 특성에 관한 연구: 드라마에 대한 선호요인과 국가이미지를 중심으로
    유승관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22 2 181-201 [2014]
  • 태국사회에서 한류 대중문화 상품이 한국의 국가이미지 인식과 한국 방문의향에 미치는 영향
    김성섭 관광연구 23 4 101-125 [2009]
  • 중국인이 지각하는 한류의 K-POP 속성이 국가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서철현 대한경영학회지 25 4 1917-1938 [2012]
  • 중국의 한류 현상에 대한 ‘매개된’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효과 모형 검증 연구: 중국인의 한국, 미국, 일본, 대만 문화상품 이용에 따른 신념, 감정, 태도의 형성 비교를 중심으로
    이준웅 한국방송학보 20 3 277-323 [2006]
  • 중국에서의 한류콘텐츠 선호가 한국상품 구매, 한국방문 및 한글학습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연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5 447-458 [2012]
  • 중국과 일본에서의 한류 현상에 대한 탐험적 연구
    이인구 마케팅관리연구 12 1 91-111 [2007]
  • 재한 중국인 유학생들의 케이팝(K-POP) 콘텐츠 수용
    왕초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11 119-129 [2013]
  • 일본 대중문화 개방과 한국 언론의 수용 태도 변화: 보도태도, 프레임, 정보원을 중심으로
    오대영 언론과학연구 15 1 229-269 [2015]
  • 문화콘텐츠 활용사례연구
    채지영 - [2013]
  • 문화콘텐츠 수용이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일본 소비자를 중심으로
    이수범 광고학연구 24 8 7-29 [2013]
  • 리나라 한류연구의 경향 분석
    임학순 한류비즈니스연구 1 31-47 [2014]
  • 국가브랜드국가 이미지
    Anholt, S. - [2003]
  • 국가 문화 브랜딩
    김영만 - [2012]
  • 광고에 대한 태도란 무엇인가? - 개념의 사용 현황과 문제점
    남경태 사회과학연구 31 3 27-55 [2015]
  • 공적개발원조(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가 국가 브랜드 가치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유경 광고학연구 21 2 25-51 [2010]
  • 계획된 행동이론(TPB)을 적용한 중국인의 한국방문의도에 관한 연구 - 20대 젊은 층의 한류 호감도와 국가이미지의 역할을 중심으로 -
    진효화 호텔경영학연구 23 3 41-59 [2014]
  • Movies, myths, and message: How entertainment is creating a global brand culture
    Markman, K. Licensing Journal 25 6 27-30 [2005]
  • K-pop: A New Force in Pop Music
  • K-Pop의 글로벌 경쟁력과 성공요인
    임성준 Korea Business Review 17 2 323-346 [2013]
  • K-POP의 선호 요인: 미주 지역의 K-POP 소비자를 대상으로
    오세정 주관성 연구 24 205-223 [2012]
  • Beliefs,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Fishbein, M. - [1975]
  • An extension of the u‐curve hypothesis1
    Gullahorn, J. T. Journal of social issues 19 3 33-47 [1963]
  • 2016 민관이 함께하는 한류발전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