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 해설의 토폴로지 : 어린이 대상 전시해설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박물관 해설의 토폴로지 : 어린이 대상 전시해설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해석학적 관점에서 본 도슨트(Docent)의 위상 - 박물관ㆍ미술관에서의 예술작품 해석의 문제를 중심으로
    신응철 철학탐구 24 221-244 [2008]
  • 해석의 한계〔I limiti dell' internretazione〕
    Eco, U. - [2009]
  • 해석에 반대한다 〔Against Interpretation and Other Essays)〕
    Sontag, S. - [2002]
  • 한국 박물관의 역사적 변천에서 나타나는 근대성과 탈근대성
    강창숙 한국지역지리학회지 10 4 833-850 [2004]
  • 초등학생 대상 대학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사례 연구 -인제대학교박물관을 중심으로-
    송혜미 고문화 84 155-187 [2014]
  • 질적 연구방법 〔An Introduction to Qualitative Research〕
    Flick, U. - [2009]
  • 자아표현과 인상관리 〔The Presentation of Self in Everyday Life〕
    Goffman, E. - [1987]
  • 어린이를 위한 전문 도슨트에 대한 연구
    류재만 미술교육연구논총 18 1 49-68 [2005]
  • 박물관의 탄생 〔MUSEE ET MUSEOLOGIE〕
    Poulot, D. - [2014]
  • 박물관교육방법으로서의 ‘해설’에 대한 교육학적 논의
    박응희 교육사상연구 23 1 97-111 [2009]
  • 박물관ㆍ미술관 도슨트의 직무분석 연구
    이병준 미술교육논총 22 1 379-396 [2008]
  • 박물관‧미술관의 교육프로그램 운영 현황과 개선방안
    양지연 예술경영연구 2 36-53 [2002]
  • 박물관‧미술관‧교육 전문 인력 양성 및 지원방안 연구
  • 박물관 및 미술관 전시해설사의 역할에 관한 연구
    나유미 [2008]
  • 박물관 도슨트 전시해설 평가기준 개발 연구
    강지영 [2014]
  • 국립한글박물관 관람 프로그램을 활용한 한국 문화체험수업 방안
    박재현 언어와 문화 11 1 1-25 [2015]
  • 『한국박물관교육학』
    최종호 - [2010]
  • Applications of Case Study Research
    Yin, R. K. -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