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서예학습과정의 의미 탐구- 미메시스, 마테시스, 에우다이모니아 -

논문상세정보

' 성인 서예학습과정의 의미 탐구- 미메시스, 마테시스, 에우다이모니아 -' 의 참고문헌

  • 김병기 - [2015]
  • 화이트의 잘삶을 위한 교육: 욕구, 가치, 지식의 관련성을 중심으로
    홍지희 교육과정연구 34 3 51-67 [2016]
  • 형이상학 〔Metaphysica〕
    Aristotle - [2007]
  • 한국의 서예교육, 어떠한 시각으로 보아야 할 것인가? -21세기 문화 창달과 개혁의 새로운 Agenda ‘한자와 한자교육’
    김병기 서예비평 3 33-69 [2008]
  • 한국의 미 16. 서예
    임창순 - [1990]
  • 한국서예문화의 역사
  • 학습자중심 서예프로그램이 인성교육에 미치는 영향 - 양지양능의 체험 -
    김수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6 1 289-324 [2016]
  • 평생교육으로서의 문화예술교육 질 관리의 딜레마
    박응희 문화예술교육연구 7 4 1-16 [2012]
  • 컴퓨터의 다양한 한글 서체를 이용한 서예 수업 사례 연구
    박영대 미술교육논총 19 3 327-354 [2005]
  • 질적연구방법론 Ⅰ:Bricoleur
    김영천 - [2013]
  • 중국 서예교육 탐구를 통해 본 성인 문화예술교육의 함의. 성인계속교육연구 6(2)
    박세영 성인계속교육연구 6 2 1-17 [2015]
  • 잘삶에서 관계의 중요성과 그 교육적 함의
    김희봉 교육철학연구 39 2 29-47 [2017]
  • 일본의 서예교육에 관한 연구 - 초등학교 교과과정을 중심으로
    이두희 서예학연구 15 93-121 [2009]
  • 윤리학과 교육철학에서 ‘잘삶’의 의미와 역할
    이지헌 교육철학연구 38 4 79-103 [2016]
  • 웰빙을 위한 교육: 다원주의 세속사회에서의 교육을 위한 화이트 관점
    유재봉 도덕교육연구 25 3 83-105 [2013]
  • 박사
  •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이 행복교육에 주는 시사
    임정환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20 1 55-74 [2016]
  • 아리스토텔레스의 에우다이모니아 개념에 관한 연구
    박성호 철학연구 141 63-84 [2017]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연구
    이상섭 - [2002]
  • 신(神)은 어디에 있는가[神居何所]-서예사에서 서예연구 방법론까지
    邱振中 - [2011]
  • 수요자중심의 서예교육프로그램을 통한창의력 계발 –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양과목 ‘생활서예교육사례’를 중심으로 –
    김수천 교육연구 58 109-164 [2013]
  • 소크라테스의 교육방법 철학에 대한 성인교육적 논의
    박응희 교육사상연구 19 199-216 [2006]
  • 서예의 예술적 특성에 대하여
    김남형 서예학연구 29 245-260 [2016]
  • 서예교육의 본질과 기능에 관한 고찰
    김향미 미술교육논총 20 1 133-148 [2006]
  • 사례연구방법 〔Case Study Research: Design and Methods]
    Yin, R. - [2016]
  • 문화적 문해로 본 추사(秋史) 서화(書畫)의 교육적 가치 탐구 : 불이선란도(不二禪蘭圖)를 중심으로
    박세영 문화예술교육연구 12 3 27-49 [2017]
  • 문화예술교육의 가치 분석 연구
    정헌수 문화예술교육연구 12 2 1-34 [2017]
  • 몰입의 즐거움 〔Finding flow :the psychology of engagement with everyday life〕
  • 니코마코스 윤리학 〔Nichomachen Ethics〕
    Aristotle - [2008]
  • 근거이론의 단계 〔Basic of Qualitative Research: Grounded Theory Procedures and Techniques]
    Strauss, A. - [2001]
  • 교육목적론 〔Education and the Good Life〕
    White, J. - [2002]
  • 韓國初 中等學校書藝敎育의 實態와 發展方案
    박병천 서예비평 12 113-131 [2013]
  • 書藝의 現代的 變用 : 本質과 傳統, 變質, 變用에 대한 辨釋
    김병기 중국학논총 12 195-238 [2001]
  • 中國初, 中, 高書法敎育現狀及中國社會對書法的認知
    張韜 167-187 [2015]
  • ‘Flow’ 개념의 교육학적 해석: ‘Schole’ 개념을 중심으로
    김승호 교육과정연구 35 2 21-41 [2017]
  • The Routledge International Handbook of the Arts and Education
    Akuno, E. 79-105 [2015]
  • The Routledge International Handbook of the Arts and Education
    Harland, J. 325-333 [2015]
  • Seducing Souls: Education and the Experience of Human Well-Being
    Suissa, J. Educational Theory 65 1 73-78 [2015]
  • Qualitative research & evaluation methods : integrating theory and practice
    Patton, M. Q. - [2015]
  • Qualitative interviewing : the art of hearing data
    Rubin, H. - [2005]
  • Advanced qualitative research : a guide to using theory
  • <나>와 예비교사의 첫 서예수업 경험 이야기
    최명숙 미술과 교육 17 1 69-90 [2016]
  • 21세기 한국서예의 패러다임
    장지훈 서예학연구 29 285-305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