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학력 중증 장애 청년의 진로 발달 및 취업 과정에 대한 질적 연구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수현 김원호
    • 제어번호 105057344
    • 학술지명 장애와 고용
    • 권호사항 Vol. 27 No. 3 [ 2017 ]
    • 발행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67-191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7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경북대학교 중앙도서관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 고려대학교 도서관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 숙명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연세대학교 원주학술정보원 연세대학교 원주학술정보원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도서관 전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충남대학교 중앙도서관 홍익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고학력 중증 장애 청년의 진로 발달 및 취업 과정에 대한 질적 연구' 의 참고문헌

  • 국립특수교육원 2017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실태평가 설명회 - [2017]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취업알선사업 성과평가
    연명모 장애와 고용 23 4 85-111 [2013]
  • 한 눈에 보는 2016 장애인통계
  • 학력의 교육투자수익률과 학력내 불평등의 추이 분석
    박소영 교육재정경제연구 24 1 167-192 [2015]
  • 지체장애인의 고학력화가 직업 및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과 대안 탐색
    윤상은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4 4 47-69 [2011]
  • 장애인의 취업 및 취업의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이석원 장애와 고용 26 1 41-66 [2016]
  • 장애인의 장애특성 및 고용서비스가 장애인 경제활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석원 장애와 고용 22 1 113-136 [2012]
  • 장애인 구인, 구직 및 취업 동향: 장애인고용업무시스템 정보 분석 2017년 1/4분기
  • 장애대학생의 진로결정 자기효능감과 진로성숙의 영향 변인
    정진자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7 4 405-430 [2006]
  • 장애대학생의 장애정체감과 진로의사결정의 관계에서 진로결정 자기효능감, 진로장벽의 다중매개효과
    이문정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3 1 199-222 [2014]
  • 장애대학생의 자기조절이 진로탐색에 미치는 영향: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이옥인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9 1 125-141 [2016]
  • 장애대학생들의 취업 현황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분석
    김라경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5 3 263-281 [2014]
  • 장애대학생관련 국내 연구경향에 대한 문헌분석
    강성구 장애인고등교육연구 1 2 21-40 [2015]
  • 장애대학생과 비장애대학생의 자립생활이 진로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직업훈련 경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재국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9 4 21-42 [2016]
  • 장애・비장애 대학생의 취업준비도 특성 탐색: 잠재계층분석을 중심으로
    김경선 직업재활연구 23 3 65-83 [2013]
  • 장애 대학생의 취업준비도 특성:비장애 대학생 집단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김동일 상담학연구 12 3 915-929 [2011]
  • 서비스전달과정에서의 수요자 중심성이 장애인의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탐색적연구 -임파워먼트와 사회참여의 매개효과-
    김경란 직업재활연구 24 3 175-204 [2014]
  • diversity, inclusion, and doctoral study: challenges facing minority phd students in the United Kingdom
    Mattocks, K. European Political Science 15 4 1-17 [2016]
  • Waging a living: Career development and long-term employment outcomes for young adults with disabilities
    Lindstrom, L. Exceptional Children 77 4 423-434 [2011]
  • The post-high school outcomes of youth with disabilities up to 4 years after high school. A report from the National Longitudinal Transition Study-2 (NLTS2) (NCSER 2009-3017)
    Newman, L. - [2009]
  • Social networks and academic support of students with disabilities contributing to inclusion in higher education
    Moriña, A. Revista Prisma Social 16 32-59 [2016]
  • Qualitative research: A guide to design and implementation
    Merriam, S. B. - [2009]
  • PRACTICE BRIEF AccessDesign: A Two-Day Workshop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Exploring Design Careers
    Blaser, B. AHEAD 25 2 197-202 [2012]
  • Job acquisition by urban youth with disabilities transitioning from school to work
    Gold, P. B. Rehabilitation Counseling Bulletin 57 1 31-45 [2013]
  • Investment in Human Capital. The Role of Education and of Research
    Schultz, T. W. - [1971]
  • Human Capital: A Theoretical and Empirical Analysis with Special Reference to Education
    Becker, G. S. - [1993]
  • Gaining Access or Losing Ground? Socioeconomically Disadvantaged Students inUndergraduate Engineering, 1994—2003
    Lundy-Wagner, V. C. The Journal of Higher Education 85 3 339-369 [2014]
  • Education pays 2007: The benefits of higher education for individuals and society
    Baum, S. - [2007]
  • Career planning guidelines for parents of students with mild disabilities
    Beale, A. V. The Clearing House 72 3 179-181 [1999]
  • Career counseling: Process, issues, & techniques
    Kosciulek, J. F. 109-122 [1998]
  • A vocational rehabilitation intervention for young adults with physical disabilities: participants' perception of beneficial attributes
    Bal, M. I. Child: care, health and development 43 1 114-125 [2017]
  • A proposed integrative model for enhanced career development for young adults with disabilities
    Lorenz, D. C. Adultspan Journal 10 1 24-33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