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특수학교(급) 전공과 운영 활성화를 위한 교사 및 학부모 요구 분석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두영 김영준
    • 제어번호 105057339
    • 학술지명 장애와 고용
    • 권호사항 Vol. 27 No. 3 [ 2017 ]
    • 발행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13-144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7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경북대학교 중앙도서관 계명대학교 동산도서관 고려대학교 도서관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 숙명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연세대학교 원주학술정보원 연세대학교 원주학술정보원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도서관 전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충남대학교 중앙도서관 홍익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경기도 특수학교(급) 전공과 운영 활성화를 위한 교사 및 학부모 요구 분석' 의 참고문헌

  • 특수학교 전공과 입학전형에 대한 담당교사의 견해
    김형민 직업재활연구 25 2 55-72 [2015]
  • 특수학교 전공과 교사들을 통한 전공과 운영현황 및 개선방안에 대한 탐구
    정지미 재활복지 17 3 181-204 [2013]
  • 특수학교 전공과 개선방안 연구
    김성애 - [2005]
  •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진로정보서 발간 사업(2013~2107)
  •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전공과 운영 활성화 방안 연구
    이지연 - [2015]
  • 진로교육 관점에서의 특수교육 전공과 운영 활성화 방안
    이지연 進路敎育硏究 29 1 25-46 [2016]
  • 지적장애학생을 위한 지역사회중심 직업교수 고찰
    김라경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1 1 63-89 [2012]
  • 지적장애학생 전환서비스 조정을 위한 기관 간 협력 실행과제
    최명미 지적장애연구 17 1 1-27 [2015]
  • 지적장애학교 전공과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만족도
    김태원 [2013]
  • 지적장애자녀의 학교 졸업 이후 성인기 자립생활 지원에 대한 학부모 인식
    김영준 지적장애연구 16 3 229-255 [2014]
  • 지적장애아교육
    조인수 - [2014]
  • 정신지체 특수학교 직업과 교육과정 분석 - 장애인 고용 실태와의 비교를 바탕으로
    임예지 장애와 고용 22 2 91-120 [2012]
  • 정신지체 특수학교 전공과의 교육과정 운영 실태
    김현진 [2015]
  • 정신지체 특수학교 전공과 투입요인과 교육과정 편성ㆍ운영의 관련성 연구
    배세진 직업재활연구 23 2 47-66 [2013]
  • 정신지체 특수학교 전공과 졸업생의 진로실태 및 전환교육 효과 분석
    김창호 직업재활연구 23 2 85-105 [2013]
  • 정신지체 특수학교 전공과 운영 실태 및 개선방안
    황보순 직업재활연구 18 2 27-44 [2008]
  • 정신지체 특수학교 전공과 교육과정에서의 학생수준 및 지역사회 특성 반영 조사 연구
    임지혜 지적장애연구 11 4 1-33 [2009]
  • 정신지체 특수학교 전공과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실태
    김윤옥 지적장애연구 12 2 71-96 [2010]
  • 정신지체 전공과 운영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 및 요구조사
    이윤수 [2006]
  • 전환사정 실천사항에 대한 교사인식수준과 기준개발
    송정선 [2009]
  • 전공과를 졸업한 비고용 지적장애인의 가정에서의 삶에 관한 참여관찰 연구
    김영준 특수교육학연구 48 1 71-101 [2013]
  • 박사
  •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정책의 변천
    박희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9 2 59-81 [2016]
  • 장애학생 졸업 후 사후관리 매뉴얼
    박재국 - [2016]
  • 장애인 직업재활 방법론
    이달엽 - [2014]
  • 시각장애학교 전공과 운영 실태 및 교사의 요구 분석
    이성철 시각장애연구 30 1 171-193 [2014]
  • 성인장애인의 평생교육에 관한 욕구분석
    장미숙 [2014]
  • 사회적응훈련 프로그램이 발달장애인의 전환수행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재국 특수아동교육연구 10 1 239-255 [2008]
  • 사업체 직원 및 고용주에 의한 단계별 직업훈련이 지적장애인의 조리직무기술 수행에 미치는 효과
    김영준 자폐성장애연구 16 2 151-178 [2016]
  • 발달장애인 평생교육과정 구성에 관한 연구
    김주영 장애인평생교육․복지연구 2 1 65-92 [2016]
  • 기능적 제한 관점에서의 직업재활
    변경희 직업재활연구 14 2 1-22 [2004]
  • 고등학교 장애학생의 전공과 진학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과 진학결정요소
    현진욱 장애인 고등교육 연구 1 2 167-194 [2015]
  • 개인중심계획을 활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지적 장애 중 학생의 진로태도, 성취동기 및 가족역량에 미치는 영향
    김은하 [2013]
  • 개별화전환교육계획을 위한 전환사정
    조인수 - [2010]
  • Transition planning for secondary students with disabilities
    Flexer, R. W. - [2013]
  • Transition assessment : Planning transition and IEP development for youth with mild to moderate disabilities
    Miller, R. J. - [2007]
  • Successful transition programs: Pathways for students with intellectual and developmental disabilities
    McDonnell, M. - [2010]
  • Life skills instruction: A practical guide for integrating real-life content into the curriculum at the elementary and secondary levels for students with special needs or who are placed at risk
    Cronin, M. E. - [2007]
  • Life beyond the classroom: Transition strategies for young people with disabilities
    Wehman, P. 379-400 [2012]
  • Life beyond the classroom: Transition Strategies for young people with disabilities
    Wehman, P. 309-353 [2006]
  • Life beyond classroom: Transition strategies for young people with disabilities
    Griffin, C. 171-209 [2001]
  • 2015 특수교육통계
    교육부 -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