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식 활동과 정체성 형성에 관한 국내 연구 동향 분석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
문식 활동과 정체성 형성에 관한 국내 연구 동향 분석' 의 참고문헌
한 언어발달지도사의 정체성 및 역할 갈등에 대한 자문화기술지
김종민
교육인류학연구 20 2 109-134
[2017]
통일 이후의 시민성 교육을 위한 시론
홍영환
시민교육연구 34 1 2-44
[2002]
탈북 청소년의 경계 경험과 정체성
조정아
현대북한연구 17 1 101-155
[2014]
초등학생의 필자 정체성과 쓰기 활동과의 관계 연구
서수현
국어교육학연구 51 4 67-94
[2016]
초등학생의 ‘필자 정체성’ 측정 도구 개발 연구
서수현
작문연구 29 95-130
[2016]
초등교사의 쓰기 교사 정체성과 쓰기 교육 실천 양상
가은아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7 9 617-641
[2017]
초등교사의 문학교사 정체성에 관한 연구
김태호
국어교육학연구 50 1 181-208
[2015]
초등 교사의 쓰기와 쓰기 능력에 대한 인식조사 연구
서수현
한국초등국어교육 56 5-34
[2014]
정체성 교육의 새로운 접근: 서사적 정체성 교육
고미숙
한국교육 30 1 5-32
[2003]
읽기 태도가 부정적인 학생들의 독자 정체성 인식
정혜승
한국초등국어교육 52 235-276
[2013]
유아의 국가정체성에 관한 연구: 일반가정과 다문화가정 유아의 비교
유은정
한국보훈논총 13 1 57-81
[2014]
온라인 게임을 통한 올바른 청소년 정체성 형성 방안
조민식
글로벌사회복지연구 4 2 43-56
[2014]
예비 초등 교사의 정체성 딜레마 -국어과 심화 학생의 교육 실습 과정을 중심으로-
정혜승
한국초등국어교육 45 303-333
[2011]
예비 초등 교사의 글쓰기 요구 인식
김혜연
국어교육연구 36 425-462
[2015]
수업에 드러난 교사의 문식성 인식과 학생의 정체성 협상 양상 -예비 초등교사의 국어과 심화 수업 실습 사례를 중심으로
정혜승
한국초등국어교육 43 5-34
[2010]
섹슈얼리티에 대한 청소년 인물의 태도와 청소년 독자의 성정체성 함양 방법
선주원
청람어문교육 62 285-308
[2017]
생애 구술을 통해 본 노년의 자아정체성과 종교: 개신교 사례를 중심으로
이지영
한국노년학 32 1 163-184
[2012]
삶을 주제로 한 자기 표현적 쓰기 경험이 이주 여성의 자아 정체성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한국어 쓰기 교육 사례 연구
원진숙
작문연구 11 137-164
[2010]
부모의 국가정체성과 교육적 태도 및 유아의 국가정체성에 대한 연구
전경화
유아교육학논집 8 3 5-23
[2004]
독자와의 상호작용에 따른 초등학생들의 필자로서의 인식 변화-그림책 만들기를 중심으로-
윤미
한국초등국어교육 55 215-239
[2014]
대구화교중고등학교 학생의 이중적 언어사용과 혼종적 정체성
박규택
한국지역지리학회지 23 2 354-365
[2017]
다문화시대의 문화적 전망과 교육의 과제
최재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4 147-166
[2002]
다문화교육을 위한 독서교육 방향 탐색 : 국어교육 연구와 아동・청소년 문학 연구 동향을 중심으로
이지영
독서연구 40 89-118
[2016]
다문화 청소년소설에 형상화된 청소년 인물의 성장 이해
다문화 이중언어 강사의 정체성 연구
원진숙
한국초등교육 28 2 185-210
[2017]
다문화 문식성 제고를 위한 읽기 텍스트 구성 방안 연구
권순희
국어교육학연구 33 177-204
[2008]
다문화 교육프로그램이 유아의 국가정체성 및 인종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효과
최안복
교육연구 47 159-192
[2010]
교육 실습에서 국어과 예비 교사의 수업 역량 성장 연구
류보라
국어교육학연구 50 4 271-300
[2015]
‘Well, we’re going to kindergarten, so we’re gonna need business cards!’ : A story of preschool emergent readers and writers and the transformation of identity
Youth online: Identity and literacy in the digital age
Rethinking composing in a digital age : Aurhoring literate identities through multimodal storytelling
Reconsidering research on teachers’professional identity
Beijaard, D.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0 107-128
[2004]
Life on the screen: Identity in the age of the Internet
It’s all in the family : Intersections of gender, race, and nation
Intersectional identity negotiation : The case of young immigrant children
Identity studies : How close are we to establishing a social science of identity?
Côté, J.
Identity : An International Journal of Theory and Research 6 3-25
[2006]
Identity construction in elementary readers and writers
Identity as an analytic lens for research in education
Gee, J.
Review of Research in Education 25 99-125
[2000]
Handbook of identity theory and research
Demarginalizing the intersection of race and sex: A black feminist critique of antidiscrimination doctrine, feminist theory, and antiracist politics
Black muslim girls navigating multiple oppositional binaries through literacy and letter writing
Adolescents’ web-based literacies, identity construction, and skill development
Alvermann, D.
Literacy Research and Instruction 51 179-195
[2012]
A conceptual model of multiple dimensions of identity
Jones, S.
Journal of College Student Development 41 4 405-414
[2000]
'
문식 활동과 정체성 형성에 관한 국내 연구 동향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