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핵심역량과 경쟁전략이 기업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중소기업의 핵심역량과 경쟁전략이 기업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의 경영전략 유형에 따른 경쟁력 강화방안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중저가 호텔을 중심으로
    이상규 호텔관광연구 11 3 128-143 [2009]
  • 호텔기업의 핵심역량과 경쟁전략 간의 적합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손은호 [2007]
  • 호텔경쟁전략을 위한 Porter의 가치활동과 성공요인의 비교분석
    최기탁 관광학연구 29 2 111-130 [2005]
  • 최고경영자, 전략 및 구조요인이 중소기업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최용호 중소기업연구 25 2 103-126 [2003]
  • 중소기업의 경쟁우위를 위한 경쟁력 요소 연구
    김용훈 한국창업학회지 9 1 15-38 [2014]
  • 주체, 환경, 자원, 메커니즘 요인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구자원 중소기업연구 31 4 95-119 [2009]
  • 조직의 전략유형과 기업역량의 적합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장충석 [2001]
  • 전략변화에 관한 종단적 연구 : 한국의 벤처기업을 중심으로
    이장우 전략경영연구 8 2 27-53 [2005]
  • 전략군내 기업간의 성과 차이와 그 원인 : 자원준거관점을 중심으로
    허문구 23 309-356 [1993]
  • 전략군 유형에 따른 환경, 조직구조 및 기술혁신 행태 : 통합적 상황모형
    金永培 [1986]
  • 전략경영과 경쟁우위
    신형덕 40-41 [2013]
  •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전략에 관한 실증적 연구
    문희철 17 2 141-167 [1995]
  • 여행업의 환경, 역량, 전략 및 그 적합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위상배 [2006]
  • 성공벤처기업 특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이장우 중소기업연구 21 2 105-133 [1999]
  • 박사
  • 브랜드 관리 조직의 마케팅 역량이 경쟁우위를 매개로 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허원무 상품학연구 32 3 49-62 [2014]
  • 기업의 전략군과 역량군 유형간 경영성과 차이에 관한 비교 연구 : 해외현지법인을 중심으로
    최이규 마케팅논집 10 1 51-72 [2001]
  • 박사
  • 기업 수명주기에 따른 균형성과표 성과지표 가중치 비교분석
    손명호 한국경영과학회지 28 1 79-95 [2003]
  •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장세진 - [2000]
  • 국내 중소기업의 핵심역량과 조직성과, 그리고 기술이전의 조절효과
    문태수 정보시스템연구 18 4 1-18 [2009]
  • 국내 바이오기업의 기업경쟁력 결정요인:경영특성 변수를 중심으로
    이덕로 중소기업연구 29 2 99-122 [2007]
  • 경쟁전략유형에 따른 인적자원관행과 경영성과와의 관계
    황호영 인적자원개발연구 8 2 47-73 [2006]
  • 경쟁전략, 인적자원관리 및 조직성과에 관한 실증연구
    신진교 전략경영연구 5 1 1-1 [2002]
  • 경영환경, 경쟁전략 및 기업 내부역량 간의 적합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추승엽 전략경영연구 12 1 101-126 [2009]
  • 경영전략론
    김승경 - [2013]
  • 박사
  • 박사
  • 박사
  • “기업의 경쟁우위를 위한 전략과 성과 : 선행변수로서의 역량의 역할,”
    최이규 마케팅관리연구 4 2 93-118 [1999]
  • “기업역량, 경영전략, 경영성과의 상호관계에 관한 연구 : 한국 제약기업을 중심으로”
    이경민 [2008]
  • “가치 창출형 성과평가 시스템의 요건,”
    최병현 LG Business Insight 7 16 2-17 [2008]
  •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조동성 -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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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ploring Decision Strategies and Evaluations of Performance by Networked and Non-Networked Small U. S. Business
    Miller, N. J. Journal of Development Entrepreneurship 10 2 167-186 [2005]
  • Environment, Strategy and Power within Top Management Teams
    Hambrick, D. C.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26 2 253-275 [1981]
  • Entrepreneurship: Strategies and Resour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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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imensions of Organizational Task Enviro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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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eterminants of Competitor Response Time to a New Product Introduction
    Bowman, D.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2 1 42-53 [1995]
  • Corporative Distinctive Competence and Performance; Effective of Perceived Environmental Uncertainty, Size and Technology
    Hitt, M. A. Decision Science 15 3 324-326 [1984]
  • Core Competence : What Does It Mean in Pract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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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mpetitive strategy : Techniques for analyzing industries and competi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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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mpetitive advantage : Creating and sustaining superior perform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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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mpetitive Strategies and Firm Performance : Technological Capabilities’ Moderating Roles
    Ortega, M. J. R.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3 12 1273-1281 [2010]
  • Competitive Advantage of Nations
    Porter, M. E. - [1990]
  • Competition in the Major Home Appliance Industry
    Hunt, M. [1972]
  • Coffin Nails and Corporate Strategies
    Miles, R. H. - [1982]
  • CORPORATE STRATEGIC TYPES, ENVIRONMENTAL PERCEPTIONS, MANAGERIAL PHILOSOPHIES, AND GOALS-AN EMPIRICAL-STUDY
    Zahra, S. A. Akron Business and Economic Review 18 2 64-77 [1987]
  • Benchmarking Marketing Capabilities for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Vorhies,D.W. Journal of Marketing 69 1 80-94 [2005]
  • BSC 시스템의 구축(균형성과표의 도입, 개발, 그리고 성공요인)
    김순기 Korea Business Review 10 1 65-80 [2006]
  • Assessing Relationships Among Strategic Types, Distictive Marketing Competences and Organizational Performance
    Woodside, A. G.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45 2 135-146 [1999]
  • Appropriateness of Accounting Data in Performance Evaluation: An Empirical Examination of Environmental Uncertainty as an Intervening Variable
    Govindarajan,V Accounting Organization and Society 19 2 125-135 [1984]
  • A Resource-Based View of the Firm
    Wernerfelt,B. Strategic Management J ournal 5 2 171-180 [1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