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게임으로 포스트휴먼 상상하기: <니어: 오토마타>에서 나타나는포스트게임성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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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게임으로 포스트휴먼 상상하기: <니어: 오토마타>에서 나타나는포스트게임성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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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리우드 스펙터클 영화의 숭고와 이데올로기
김미숙
문학과 영상 12 4 895-926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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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휴먼 진화—사이언스 픽션을 통해 본 인간과 인공 피조물과의 진화적 관계
송호림
영어영문학21 26 3 53-74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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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휴먼 시대의 사이보그 시민의식—윌리엄 깁슨의『뉴로맨서』
이정희
영어영문학 59 5 811-835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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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휴먼 시대에 다시 읽는 피노키오의 모험
유영종
동화와 번역 30 195-214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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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휴먼 사회를 사유하기 위한 하나의 청사진: 질베르 시몽동의 기술-정치학
김재희
범한철학 72 1 387-414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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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스휴먼 및 포스트휴먼 그리고 안드로이드(로봇)에 대한 형법상 범죄주체의 인정여부
송승현
홍익법학 17 3 475-527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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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지과학과 이미지의 문화정치-유비쿼터스 시대의 영상문화연구의 과제와 전망-
심광현
시대와 철학 24 2 179-231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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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의 접속 기표와 포스트-휴머니즘 재현 : 인간과 기계의 관계에 관한 내포 연구
이수진
기호학 연구 32 197-219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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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보그와 가상현실 이미지를 통해 본 포스트휴먼 자아 - 마리코 모리의 작품을 중심으로 -
이주은
인문콘텐츠 32 141-162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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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생명과 움벨트 개념 탐색: 환경 교육의 관점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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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뢰즈/가타리의 ‘동물-되기’와 윌버의 의식 구조
배철영
철학연구 113 165-188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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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책에 나타난 포스트휴먼 인물의 특징
김태경
유아교육연구 36 6 349-374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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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각중심 디지털 문화와 포스트휴먼 징후로서 ‘호모 센수스(homo sensus)’의 출현
이수안
문화와 사회 18 127-168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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人, 物의 二元的 權利體系의 變化 -동물의 물건성과 인격성-
양재모
한양법학 26 289-303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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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Is It Like to Be a Bat?
Nagel, T.
The Philosophical Review 83 4 435-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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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ables of the Posthuman : Digital Realities, Gaming, and he Player Exper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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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sters on the Brain : An Evolutionary Epistemology of Horr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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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lecular Mario: The Becoming-Animal of Video Game Compositions
Cremin, C
Games and Culture 11 4 441-458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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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uld Killer Robots Bring World Pe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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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비티> - 사실주의적 SF 영화의 형식주의적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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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각기동대>(Ghost in the Shell, 1995)의 현재성과 포스트휴먼 퀴어 연구
김수연
비교문화연구 40 111-131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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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게임으로 포스트휴먼 상상하기: <니어: 오토마타>에서 나타나는포스트게임성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