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러닝에서 스캐폴딩 제시방법과 인지양식이 문제해결과정에 미치는 효과

논문상세정보
    • 저자 박형성 신영찬
    • 제어번호 104965907
    • 학술지명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8 No. 1 [ 2008 ]
    • 발행처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57-280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8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e-러닝에서 스캐폴딩 제시방법과 인지양식이 문제해결과정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학습양식에 따라 평가유형이 수학적 성향과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김정환 한국교육평가연구 19 2 21-39 [2006]
  • 학교수학의 교육적 기초
    우정호 - [2001]
  • 하이퍼텍스트 학습 환경에서 scaffolding 교수전략의 학습효과
    백영실 [2000]
  • 추락하는 e-러닝에도 날개가 있다
    유영만 - [2002]
  • 집단잠입도형검사
    전윤식 - [1996]
  • 중등학교에서의 문제해결 학습 지도
    강옥기 청람수학교육 4 119-128 [1994]
  • 중등학교 학생의 문제해결력 평가를 위한 문항 개발
    신성균 청람수학교육 4 1 257-264 [1994]
  • 전자텍스트 설계에서 시각 지능 이론을 적용한 시각적 조직자의 설계 원리 및 활용방안 탐색
    한안나 교육학연구 44 2 187-216 [2006]
  • 박사
  • 인지양식 및 인지발달단계가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에 미치는 효과
    황보경 [1999]
  • 웹 환경에서 그래픽 자료유형과 아동의 인지양식이 수학과 공간 지각력 형성에 미치는 효과
    왕선희 교육학연구 41 2 457-489 [2003]
  • 웹 기반 수업에서 학습자의 인지양식과 자료제시유형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최문정 [2004]
  • 어떻게 문제를풀 것인가?
    Polya, G. - [2005]
  • 수학적 발견
    Polya, G. - [2005]
  • 수학적 문제해결과정의 분석 및 풀이 방법의 탐색
    신현성 강원대학교 논문집 22 115- [1985]
  • 수학적 문제해결
    신현성 - [1998]
  • 수학과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수업 방법 개선 연구
    강옥기 - [1985]
  • 수학 문제해결 전략의 상세화 및 계열화
    강문봉 - [1991]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백영균 - [2003]
  • 가상 현실 학습 환경에서 학습을 촉진하는 스캐폴딩에 대한 이론적 고찰
    한정선 교육과학연구 33 2 161-192 [2002]
  • WBI에서 학습자의 인지양식과 과제 구조화 유형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신혜정 [2003]
  • The use of embedded scaffolds in a technology-enhanced student-centered learning activity.Journal of Educational Multimedia and
    Brush, T. Journal of Educational Multimedia and Hypermedia 10 4 333-356 [2001]
  • The social and technological dimensions of scaffolding and related theoretical concepts for learning, education, and human activity
    Pea, R. D. The Journal of Learning Sciences 13 3 423-451 [2004]
  • The role of tutoring in problem solving
    Wood, D. Journal of Child Psychology and Psychiatry and Allied Disciplines 17 2 89-100 [1976]
  • The identification of high and low creativity in architectures student
    Schmidt, H. E. Psychological Africana 15 15-40 [1973]
  • Teaching the gifted child
  • Teacher-assisted computer implementation; A Vygotskian Perspective
    Schetz, K. F. Early education and review 5 1 18-26 [1994]
  • Synergy: A complement to emerging patterns of distributed scaffolding
    Tabak, I. The Journal of Learning Sciences 13 3 305-335 [2004]
  • Relationship between measures of psychological differentiation and intellectual ability
    Dubois, T. E. Perceptual and Motor Skills 31 411-416 [1970]
  • Prospective teacher's sense of efficacy and beliefs about control
    Woolfok, A. E.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81-89 [1990]
  • More about the development of self-regulation: Complex, long-term, and thoroughly social
    Pressley, M. Educational Psychologist 30 4 207-212 [1995]
  • Misleading theoretical assumptions in hypertext/hypermedia research
    Tergan, S. Journal of Educational Multimedia and Hypermedia 6 3/4 257-283 [1997]
  • Mind in Society- The Development of Higher Psychological Processes
    Vygotsky.L.S - [1978]
  • Leading e-Learning
    Horton, W. - [2001]
  • Implementing scaffolding in computer tutors
    Zaho, R. - [1997]
  • ICT 활용 수업의 효과성 향상을 위한 교수 학습 전략
    임정훈 초등교육학연구 19-42 [2002]
  • ICT 활용 교육론
    백영균 - [2002]
  • How to use problem-based learning in the classroom.
    Delisle, R - [1997]
  • Higher-order learning and thinking: What is it and how is it taught
    Young, A.C. Educational Technology Journal 37 4 38-41 [1997]
  • Distance education: A systems view
    Moore, M. G. - [2005]
  • CSCL에서 스캐폴딩의 유형이 공유 정신 모형에 미치는 영향
    김동식 교육공학연구 22 1 1-34 [2006]
  • A design framework for electronic cognitive apprenticeship
    Wang, F.W. Journal of Asynchronous Learning Network 5 2 -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