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의 창업교육 품질이 교육만족도와 창업의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저자 이우진 김진수 김용태
    • 제어번호 104959427
    • 학술지명 경영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28 No. 3 [ 2013 ]
    • 발행처 한국경영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abe.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05-131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3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대학의 창업교육 품질이 교육만족도와 창업의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해외 대학의 창업교육 현황과 특징에 관한 연구 : 미국 5개 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이우진 벤처창업연구 8 1 99-110 [2013]
  • 한국 대학생의 창업교육효과에 관한 성별 비교 연구
    장대성 대한경영학회 3 105-124 [2001]
  • 한국 대학 경영교육 서비스의 교육만족 및 충성도와 서비스접점 유형에 관한 연구
    장대성 대한경영학회지 23 2 813-831 [2010]
  • 청소년의 개인특성이 창업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주관적 규범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현숙 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 15 2 65-84 [2012]
  • 창업학의 전략적 선택과 연구과제
    박재환 경영교육연구 26 4 315-339 [2011]
  • 창업정책 현황과 창업생태계 관점에서의 청년창업 활성화 방안
    박재환 경영교육연구 27 5 1-30 [2012]
  • 창업교육이 벤처정신과 자질에 미치는 영향 : 4년제 대학생과 2년제 대학생 비교 중심으로
    장대성 한국OA학회 논문지 5 3 171-182 [2000]
  • 창업교육 서비스품질, 만족 및 구전의 관계
    이일한 직업교육연구 28 3 61-83 [2009]
  • 지각된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 상표태도, 고객충성도 미치는 영향
    황병일 산학경영연구 17 2 131-159 [2004]
  • 외식업 예비창업자의 심리적 특성이 창업교육 만족도, 창업스킬, 창업의지에 미치는 영향
    박영수 외식경영연구 14 1 157-179 [2011]
  • 예비창업자의 개인적 특성에 따른 창업교육 필요성에 관한 연구
    오종근 경영교육연구 64 64 225-248 [2010]
  • 대학교육의 서비스 품질 요인에 관한 연구
    임재화 경영교육연구 36 303-324 [2004]
  • 대학교육서비스 마케팅모형 구축에 관한 연구
    최덕철 마케팅과학연구 6 339-366 [2000]
  • 대학교육 서비스품질 평가에 대한 탐색적 연구 - 관광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
    오지은 호텔경영학연구 17 6 221-239 [2008]
  • 대학교육 서비스품질 요인이 학생만족, 재입학의도 및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박주성 아시아마케팅저널 4 4 3-74 [2002]
  • 기업가정신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지역요인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최무진 경영교육연구 28 1 235-255 [2013]
  • 교육서비스품질, 학생만족 및 학교충성도간 관계 연구: 관광관련학과 특수대학원생을 중심으로
    정유리 관광연구 23 2 139-155 [2008]
  • 가정환경, 경력지향성 및 창업교육이 창업의지에 미치는 영향
    박재환 산업경제연구 24 4 2499-2520 [2011]
  • The impact of entrepreneurship education on entrepreneurial self-efficacy
    Cox, L. International Journal of Entrepreneurship Education 1 2- [2002]
  •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Zeithaml, V. A. The Journal of Marketing 31-46 [1996]
  • The Role of Outcome Quality as a Determinant of Overall Service Quality in Different Categories of Services Industries : An Empirical Investigation
    Powpaka, S.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0 2 5-25 [1996]
  • The Development of HEdPERF : A New Measuring Instrument of Service Quality for the Higher Education Sector
    Abdullah, F.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30 6 569-581 [2006]
  •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Valarie A. Zeithaml. Journal of Marketing 60 2 31-46 [1996]
  • Service Quality and Student Satisfaction : A Case Study at Private Higher Education Institutions
    Hasan, H. F. A. International Business Research 1 3 163-175 [2009]
  • Service Quality Attributes and Choice Behaviour
    Richard, M. D.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7 1 59-68 [1993]
  • Self-efficacy and College Student Satisfaction
    DeWitz, S. J. Journal of Career Assessment 10 3 315-326 [2002]
  • SERVQUAL: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Parasuraman Journal of Retailing 64 1 12-40 [1988]
  • Properties of Emerging Organizations
    Katz, J.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3 429-441 [1988]
  • Perceived Quality and Satisfaction in Multiservice Organizations: the Case of Spanish Public Services
    Bigne, E. The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7 4 420-442 [2003]
  • Measuring Progress in Entrepreneurship Education
    Vesper, K.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12 403-421 [1997]
  • Gender, Entrepreneurial Self‐Efficacy, and Entrepreneurial Career Intentions : Implications for Entrepreneurship Education1
    Wilson, F. Entrepreneurship Theory and Practice 31 3 387-406 [2007]
  • Gaining Competitive Advantages in Higher Education : Analyzing the Gap between Expectations and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Ham, L. International Journal of Value-Based Management 16 3 223-242 [2003]
  • Faculty Entrepreneurship and Economic Development : The Case of the University of Calgary
    Chrisman J. J.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10 267-281 [1995]
  • Entrepreneurship : Text, Cases and Notes
  • Entrepreneurship
    Leazar, E. - [2002]
  • Emerging Structures in Entrepreneurship Education : Curricular Designs and Strategies
    Plaschka, G. R. Entrepreneurship Theory and Practice 14 3 56-71 [1990]
  • Competing Models of Entrepreneurial Intentions
    Krueger Jr, N. F.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15 5 411-432 [2000]
  • Attitude towards Entrepreneurship Education and New Venture Creation
    Lena, L. Journal of Enterprising Culture 11 4 339-357 [2003]
  • Assessing Service Quality in Schools of Business
    Pariseau, S. E. International Journal of Quality & Reliability Management 14 3 204-218 [1997]
  • A Self-Efficacy Approach to the Career Development of Women
    Hackett, G.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18 326-339 [1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