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외식소비성향에 관한 연구: 수도권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저자 정효선 윤혜현
    • 제어번호 104911427
    • 학술지명 외식경영연구
    • 권호사항 Vol. 10 No. 2 [ 2007 ]
    • 발행처 한국외식경영학회
    • 발행처 URL http://www.fmsok.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93-117
    • 언어 -
    • 출판년도 2007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외식소비성향에 관한 연구: 수도권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인의 외식소비성향과 외식선호유형의 결정요인
    19 1 118-127 [2004]
  • 한국인의 연령 성별에 따른 외식행동 비교
    16 4 276-295 [2001]
  • 주민의 외식행동에 따른 지역 외식산업의 마케팅 전략
    9 2 214-224 [2004]
  • 제주도 대학생의 외식행동에 관한 연구
    39 7 21-36 [2001]
  • 전주지역 성인의 연령에 따른 식습관과 외식행동에 관한 연구
    1 127- [2005]
  • 전북지역 주부들의 외식행동과 음식물 쓰레기에 대한 의식조사
    15 4 325-337 [2000]
  • 음식섭취와 관련된 제 요인들이 대학생들의 영양 및 식품섭취에 미치는 영향
    27 6 1285-1296 [1998]
  • 외식소비자의 연령별 외식행동과 한식에 대한 선호도 조사연구: 서울, 경기, 천안 지역을 중심으로
    20 5 608-614 [2005]
  • 외식소비에 관한 연구: X세대를 중심으로
    2 1 151-179 [2000]
  • 외식소비성향에 따른 정보탐색활동차이에 관한 연구
    1-104 [2005]
  • 외식소비성향에 따른 소비자 유형 분석
    20 3 313-323 [2006]
  • 외식산업개론
    - [2000]
  • 외식구매행동에 나타난 소비자만족도에 관한 연구: 대학생을 중심으로
    17 5 543-550 [2002]
  • 여성 소비자들의 식생활 및 주방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통한 미국 주방 가전 시장 마케팅 전략: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통한 주방 가전 시장 세분화를 중심으로
    21 2 53-84 [2006]
  • 실버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이 외식소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1-116 [2005]
  • 식생활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와인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1-105 [2006]
  •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베이커리 제품 이용 행태
    1-85 [2003]
  • 시장세분화에 따른 중식레스토랑 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5 2 95-113 [2002]
  • 성인 남녀의 외식 행동과 한국 음식에 대한 의식 조사
    11 3 317-326 [1996]
  • 서울지역 대학생의 외식행동과 식품기호를 통해 본 식생활 양상
    9 2 269-280 [1998]
  • 서울시내 대학생의 외식행동에 관한 조사 연구
    16 2 147-157 [2001]
  • 부산지역 주부의 외식행동에 관한 조사연구
    11 3 359-367 [1996]
  •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서비스드레지던스의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1-129 [2006]
  •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마케팅전략
    9 1 21-44 [2006]
  • 라이프스타일과 식생활 양식
    33-52 [1990]
  •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커피전문점 이용 행태에 관한연구: 스타벅스를 중심으로
    1-90 [2006]
  •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여성 소비자의 구매형태 비교
    20 1 55-89 [2005]
  • 도시지역 직장인들의 외식행동에 관한 연구(1): 일반적 특성과 외식행동과의 관련성 중심으로
    18 3 241-253 [2005]
  • 도시지역 직장남성의 외식행동에 관한 연구
    12 1 13-19 [1996]
  • 대학생의 외식행동과 식당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15 2 235-245 [2005]
  • 대학생들의 외식소비행동과 맛에 대한 인식
    7 1 25-46 [2005]
  • 대전지역 대학생들의 식생활 실태 및 생활습관이 식품섭취에 미치는 영향
    14 1 11-19 [2004]
  • 냉면전문점 이용고객의 외식행동 분석
    21 5 507-515 [2006]
  • 남녀대학생의 음식선택기준과 외식행동
    14 3 241-249 [1999]
  • 경북 일부지역 남녀 대학생들의 식품기호도와 식습관에 관한 연구
    13 6 527-541 [2003]
  • 강원지역 식품 전공 학생들의 외식행동과 중국음식에 대한 인식조사
    17 3 309-314 [2002]
  • 강원도지역 대학생들의 음식 기호도 및 영양섭취실태 조사연구
    30 1 175-182 [2001]
  • 가족 생활주기에 따른 가족외식행동의 차이 분석
    7 2 188-198 [2002]
  • The impact of social values on food-related attitudes
    Goldsmith, R. E 4 4 6-14 [1995]
  • The convenience consumer and food-related lifestyles in Great Britain
    Buckley, M 11 3 3-25 [2005]
  • Relating brand and customer perspectives on marketing management
    5 1 13-26 [2002]
  • Psychographic differences of working wives and housewives Th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Jackson 110-113 [1985]
  • Measurement equivalence of the food-related lifestyle instrument(FRL) in Ireland and Great Britain
    16 1-12 [2005]
  • Market segmentation on the basis of food-related lifestyles of Croatian families
    Kesic, T 105 3 162-174 [2003]
  • Lifestyle concept and marketing:Toward Scientific Marketing
    chicago 130-131 [1963]
  • Food-related lifestyles in a cross-cultural context : Comparing Australia with Singapore, Britain, France and Denmark
    7 4 57-75 [2001]
  • Food-related lifestyles in Singapore preliminary testing of a western European research instrument in southeast Asia
    7 4 65-86 [1999]
  • Food-related lifestyle segments in Ireland with a convenience orientation
    14 4 29-47 [2004]
  • Food-related lifestyle : Development of a cross-culturally valid instrument for market surveillance
    Grunert, K.G 337-354 [1997]
  • Finding the heart of your restaurant market
    89-96 [1986]
  • Development and testing of a cross-culturally valid instrument : Food-related lifestyle
    Bruns, K 22 475-480 [1995]
  • Cross-cultural validity of the food-related lifestyles instrument(FRL) within western Europe
    42 2 197-211 [2004]
  • Conceptual differences between meals
    12 9-17 [2001]
  • Analysis of the healthy lifestyle consumer
    Divine, R. L 22 5 275-283 [2005]
  • An exploration of the relationships between food lifestyle and vegetable consumption
    106 7 520-533 [2004]
  • A comparative study of eating out behavior between Japan and Korea by fuzzy regression
    27 1 40-46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