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산하 비형식교육기관에서의 다문화교육프로그램개발을 위한 방향성 탐색 : Banks의 성찰적 학습전략을 바탕으로
'
정부산하 비형식교육기관에서의 다문화교육프로그램개발을 위한 방향성 탐색 : Banks의 성찰적 학습전략을 바탕으로' 의 참고문헌
-
현대의 다문화가족; 일본의 다문화공생 지원제도에 관한 연구-야마가타(山刑)현의 다문화공생을 중심으로
-
한국형 다문화교육의 모형 찾기: James A. Banks의 ‘다문화교육입문’을 읽고
김미영
다문화교육연구 1 1 141-148
[2008]
-
-
-
한국 다문화교육의 실제, 문화예술기반 다문화교육 인력양성의 새로운 모색
-
한국 다문화교육 내용선정의 쟁점과 과제
황규호
교육과정연구 26 2 57-85
[2008]
-
프랑스의 사회통합정책과 유네스코의 ‘문화적 표현의 다양성 보호와 증진에 관한 협약’
이산호
프랑스문화예술연구 28 289-315
[2009]
-
-
캐나다의 이민과 다문화주의 이해
최혜양
다문화콘텐츠연구 4 4 209-239
[2010]
-
지식 구성과 다문화 문식성 교육
박윤경
독서연구 18 97-126
[2007]
-
일본의 다문화공생 정책과 지역사회 다문화교육 고찰
문정애
한국일본교육학연구 16 2 21-42
[2012]
-
-
아시아국가의 다문화사회 형성과정과 정책추진체계 연구
-
-
-
분단-다문화시대 교육 이념으로서의 민족주의와 다문화주의의 양립가능성 모색
양영자
교육과정연구 25 3 23-48
[2007]
-
박물관을 통한 다문화교육프로그램분석
최문성
윤리교육연구 25 25 67-94
[2011]
-
민족 및 인종 편견 감소를 위한 초등 다문화교육-아동문학을 활용한 간접 접촉
박윤경
초등사회과교육 18 2 27-45
[2006]
-
미국의 다문화정책과 교훈
김형인
국회도서관보 325 16-
[2006]
-
문화예술기반 다문화교육 인력양성의 새로운 모색
-
문화기반시설 다문화 프로그램 현황 및 개선방안
-
다민족·다문화사회로의 이행을 위한 정책 패러다임 구축(Ⅱ), 생활세계의 다문화교육프로그램 사례연구 및 적용방안 연구보고서
-
-
다문화주의를 넘어서 문화다양성과 국제이해교육으로, APCEIU 포럼 한국적 다문화주의, 새로운 패러다임 모색
-
-
-
-
-
-
다문화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지원 방안 연구(Ⅰ)
-
다문화교육에 대한 이론적 고찰 -자유주의적 접근과 비판적 접근을 중심으로-
정윤경
문화예술교육연구 5 1 1-21
[2010]
-
-
-
다문화가족지원정책 기본계획(2010~2012) : 2011년도 시행계획안
-
-
다문화가족지원 서비스전달체계의 효율화 방안 연구
-
다문화가족정책의 중장기 발전방향 및 실행계획 연구
-
다문화가족을 위한 통합적 교육지원방안 탐색 및 프로그램개발(Ⅰ) : 다문화가족 교육지원 실태·요구분석 및 대응방안 탐색,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협동연구총서
-
다문화가족을 위한 가족통합교육 프로그램개발과 평가
홍달아기
한국생활과학회지 19 1 75-89
[2010]
-
다문화가족 사회통합 관련 정책과제 개발 및 발전 방안 연구
-
다문화 시민성 함양을 위한 학교급별 다문화교육 목표와 내용체계 구성
이민경
교육과정평가연구 14 3 157-186
[2011]
-
다문화 사회의 성격과 다문화 교육의 방향
박채형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1 141-159
[2012]
-
-
-
-
-
과학관 전시물의 전시영역 및 교육과정과의 연계성분석
임미혜
교과교육학연구 14 2 433-451
[2010]
-
공공도서관 다문화프로그램 사례 분석과 개선방안 연구
안인자
한국문헌정보학회지 45 3 279-301
[2011]
-
경험학습의 개념 및 이론과 발전방향
김지자
평생교육연구 7 1 1-18
[2001]
-
감사결과 처분요구서 : 다문화가족지원사업 추진실태
-
가상박물관을 활용한 다문화교육 수업 사례 연구 : 학습자의 다문화 인식 변화를 중심으로
강인애
초등교육연구 24 1 249-276
[2011]
-
-
-
“한국다문화교육의 개념 정립과 교육과정 개발 방향 탐색”
-
Working with children from culturally diverse backgrounds
-
Wide-Awakeness : Toward a critical pedagogy of imagination, humanism, agency, and becoming
Rautins, C.
International Journal of Critical Pedagogy 3 3 24-36
[2011]
-
Theory and practice in health and social welfare
-
The Reflective practitioner
-
SERI CEO 보고서 : 다문화정책 동화에서 융화로
-
PBL과 성찰저널: 삼성전자의 변화 유도형 리더십 개발을 위한 팀리더 과정 사례
-
Multicultural education: Issues and perspectives(4th ed.)
-
Multicultural education: A caring-centered, reflective approach, (2nd ed)
-
Multicultural education, critical pedagogy, and the politics of difference
-
Multicultural education in early childhood
-
Multicultural citizenship : A liberal theory of minority rights
-
Learning in and out of school in diverse environments
-
L'éducation interculturelle et l'éducation á la Citoyenneté: Quelques pistes pour s'orienter dans la diversité des conceptions
-
Introduction: Democratic Citizenship Education in Multicultural Societies. in : Diversity and Citizenship Education: Global Perspectives
-
Implementing Antibias Curriculum in the Kindergarten Classroom, In Reconceptualizing the Early Childhood Curriculum
-
How we think : A restatement of the relation of reflective thinking to the educative process, New
-
Handbook of research on multicultural education
-
Foreword, In Diversity and citizenship education: global perspectives
-
Engaging the epistemological bazaar : Joe Kincheloe’s critical pedagogy/constructivism
Malott, C. S.
Cultural Studies Critical Methodologies 10 5 386-389
[2010]
-
Diversity, Group Identity, and Citizenship Education
-
Critical constructivism primer
-
Comprehensive multicultural education: Theory and practice(6th ed)
-
Beginning reflective pratice
-
Becoming a reflective partitioner
-
An analysis of multicultural education in the United States
Sleeter, C.
Harvard Educational Review 57 4 421-444
[1987]
-
-
-
2011 주요업무계획 : 함께 누리는 문화, 행복한 대한민국
-
2011 제 2회 문화기반시설 실무자 대상 다문화 이해 연수 참여자 대상 설문 조사 결과
-
-
2011 다문화 교육인력 양성사업 평가 연구 보고서
-
'
정부산하 비형식교육기관에서의 다문화교육프로그램개발을 위한 방향성 탐색 : Banks의 성찰적 학습전략을 바탕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