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교과서 진술 방안 탐색-초등 수학, 과학 교과서의 스토리텔링 요소 분석을 중심으로-
-
-
저자
이윤호
강현석
-
제어번호
104870884
-
학술지명
교육문화연구
-
권호사항
Vol.
19
No.
1
[
2013
]
-
발행처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83-118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3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교과서 진술 방안 탐색-초등 수학, 과학 교과서의 스토리텔링 요소 분석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
초등 사회 교과서 재구성에 관한 실행 연구 : 초등학교 4학년 1학기 교과서를 중심으로
-
박사
-
중학생의 목표지향성, 자기조절학습 및 자기효능감과의 관계
-
조작적 도구를 이용한 대수 교육 방법에 대한 연구
-
-
유아의 자기활동에 의한 조작적 놀이식 교구활동이 알파벳 학습과 기억에 미치는 효과
-
역할놀이를 통한 서사적 텍스트 이해력 신장 지도 방안
-
슬기로운 생활과 교과서 내용분석
조영남
대구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 논총 10 313-353
[1997]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영어수업이 초등학생의 영어 듣기・말하기 능력 및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효과
정윤희
교육과학연구 43 1 63-89
[2012]
-
박사
-
-
박사
-
수요자 중심 교육과정의 정당성
이돈희
교육과정연구 14 1-12
[1996]
-
소집단활동에 의한 청소년 '효'교육 적용 방안 연구 : 스토리텔링기법을 중심으로
-
-
상황학습을 통한 수학교육이 유아 수학개념 및 수학접근태도에 미치는 영향
-
사회과 신문 활용 수업에서 스토리텔링 기법 적용 방안 연구
최상희
교육문화연구 17 1 291-312
[2011]
-
-
맥락 중심 읽기와 텍스트 유형의 상관성 고찰-비문학 텍스트를 중심으로-
황재웅
청람어문교육 3 38 309-337
[2008]
-
맥락 중심 시 읽기 교육 연구 : 김춘수 초기시를 중심으로
-
내러티브를 활용한 교과서 진술 방식의 탐구
강현석
초등교육연구 20 3 177-207
[2007]
-
내러티브 스토리텔링의 교육적 효용성에 대한 학습자 인식 연구
강문숙
사고개발 8 2 83-106
[2012]
-
내러티브 사고의 과학교육적 함의
김만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2 5 851-861
[2002]
-
구성주의 학습 원리와 적용
강인애
한국교육공학회 11 1 25-45
[1997]
-
박사
-
박사
-
구성주의 교수·학습 실태와 교사들의 인식에 관한 연구 : 부산시 중·고등학교 사회과 교사들을 중심으로
-
-
-
박사
-
-
-
-
“상황 맥락을 반영한 말하기 듣기 교육의 내용 구성에 관한 연구.”
-
The storytelling handbook for primary teachers
-
The art of storytelling: Eash steps to presenting an unforgettable story
-
The art of storytelling : Telling truths through telling stories
-
-
Textbooks and the students who can't read them
-
-
Schemata: The building blocks of cognition. In Theoretical Issues in Reading Comprehension
-
Narrative In Teaching, Learning, and Research
-
Methodologies of textbook analysis used to date, In history and social studies - methodologies of textbook analysis
-
-
Integrating learning through story : The narrative curriculum
-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
-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교과서 진술 방안 탐색-초등 수학, 과학 교과서의 스토리텔링 요소 분석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