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와 소통으로서의 언어관에 따른 매체언어교육의 목표에 관한 고찰
-
-
저자
정현선
-
제어번호
104849932
-
학술지명
국어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19
No.
-
[
2007
]
-
발행처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99-140
(
42쪽)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7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
기호와 소통으로서의 언어관에 따른 매체언어교육의 목표에 관한 고찰' 의 참고문헌
-
인터넷의 횡단적 속성과 이용 방식에 관한 연구
19 2 564-596
[2005]
-
-
역대 초등학교 1학년 국어 교과서에서 매체 식별 교육 내용의 변천 양상과 국어교육사적 함의
143 457-484
[2006]
-
비판적 언어 인식에 대한 연구
15집 323-355
[2005]
-
민속지학적 수용자 연구에 대한 비판적 성찰: 국내 연구사례에 대한 분석과 평가
1 2 68-105
[2005]
-
-
-
-
문화적 문식성의 국어교육적 재개념화
15집 23-54
[2002]
-
매체언어와 국어교육 : 매체언어와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매체언어교육론 서설
97 7-44
[1998]
-
다매체 시대의 국어교육과 문화교육
-
[2004]
-
-
국어교육의 대중 문화 수용을 위한 시론
5집 71-93
[1998]
-
고등학교 국어 교과에 수용된 매체 교육 관련 부분 검토
196-217
[2005]
-
거미줄에 걸린 웹: 웹의 권력에서 자유로워지는 법
-
‘언어텍스트매체문화’ 범주와 ‘복합 문식성’ 개념을 통한 미디어 교육의 국어교육적 수용에 관한 연구
28집 307-337
[2005]
-
What Every American Needs to Know
-
Welcome to the Jam’: Popular Culture, School Literacy, and the Making of Childhood
-
The Media and Modernity: A Social Theory of Media
-
-
Teaching About Television
-
Reading Images: The Grammar of Visual Design
-
-
Literacy in the New Media Age
-
-
ICT and moving image literacy in English
-
Cultural Studies Goes to School
-
-
'내용'과 '방법'으로서의 국어지식 영역의 역할
27집 241-269
[2005]
'
기호와 소통으로서의 언어관에 따른 매체언어교육의 목표에 관한 고찰'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