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총체적 이상의 구현체로서 직업의 관점에서 본 자유교육의 성격: 전통적 자유교육에 대한 대안 탐색
'
삶의 총체적 이상의 구현체로서 직업의 관점에서 본 자유교육의 성격: 전통적 자유교육에 대한 대안 탐색' 의 참고문헌
-
현대사회와 교육의 이해 교육철학의 최근동향
409-453
[1994]
-
-
-
학교 교육의 철학
22 99-115
[2002]
-
-
존 듀이 성장개념의 재이해 듀이의 존재론에 비추어 본 잠재가능성의 의미
297-325
[1993]
-
자유교육. 교육학대백과사전
3 2224-2232
[1999]
-
인문학과 초월세계
9 225-249
[1997]
-
-
실천적 행위의 교육적 의미:마르크스와 듀이를 중심으로
-
[1989]
-
성장개념에 함의된 자유의 의미와 성격
23 89-107
[2003]
-
듀이의 하나의 경험에 비추어 본 교육적 경험의 성격 수단으로서의 지식과 내재적 가치의 의미
13 81-109
[1995]
-
교육적 경험의 원리로서 계속성의 의미
28 71-87
[2002]
-
교육과 삶의 내적 관련에 비추어 본 교육의 내재적 가치 경험중심 교육과정에서의 내재적 가치
19 1-19
[1998]
-
교양교육의 철학적 재고
13 85-101
[1995]
-
교양교육과 대학교육과정정책 이론적 추구와 실제적 추구 사이를 흐르는 논리 교육정책 논리와 최적선택
91-163
[1996]
-
공교육제도에서의 자유교육의 의미.
-
[1990]
-
the basis of culture
-
[1952]
-
-
a theory of liberal education
-
[1984]
-
Vocational aspects of education Education in the technological society the vocational-liberal studies controversy in the early twentieth century
169-181
[1972]
-
The nature of educational aims The aims of education
124-132
[1999]
-
Intrinsic motivation at work.
-
[2000]
-
Education as initiation into practices
-
[1991]
'
삶의 총체적 이상의 구현체로서 직업의 관점에서 본 자유교육의 성격: 전통적 자유교육에 대한 대안 탐색'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