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총체적 이상의 구현체로서 직업의 관점에서 본 자유교육의 성격: 전통적 자유교육에 대한 대안 탐색

논문상세정보

' 삶의 총체적 이상의 구현체로서 직업의 관점에서 본 자유교육의 성격: 전통적 자유교육에 대한 대안 탐색' 의 참고문헌

  • 현대사회와 교육의 이해 교육철학의 최근동향
    409-453 [1994]
  • 현대 교육철학 탐구
    - [2002]
  • 학교의 이념
    9 177-196 [1997]
  • 학교 교육의 철학
    22 99-115 [2002]
  • 직업교육학원론
    - [2003]
  • 존 듀이 성장개념의 재이해 듀이의 존재론에 비추어 본 잠재가능성의 의미
    297-325 [1993]
  • 자유교육. 교육학대백과사전
    3 2224-2232 [1999]
  • 인문학과 초월세계
    9 225-249 [1997]
  • 이론과 실천
    - [1998]
  • 실천적 행위의 교육적 의미:마르크스와 듀이를 중심으로
    - [1989]
  • 성장개념에 함의된 자유의 의미와 성격
    23 89-107 [2003]
  • 듀이의 하나의 경험에 비추어 본 교육적 경험의 성격 수단으로서의 지식과 내재적 가치의 의미
    13 81-109 [1995]
  • 교육적 경험의 원리로서 계속성의 의미
    28 71-87 [2002]
  • 교육과 삶의 내적 관련에 비추어 본 교육의 내재적 가치 경험중심 교육과정에서의 내재적 가치
    19 1-19 [1998]
  • 교양교육의 철학적 재고
    13 85-101 [1995]
  • 교양교육과 대학교육과정정책 이론적 추구와 실제적 추구 사이를 흐르는 논리 교육정책 논리와 최적선택
    91-163 [1996]
  • 공교육제도에서의 자유교육의 의미.
    - [1990]
  • the basis of culture
    - [1952]
  • essays for R
    - [1986]
  • a theory of liberal education
    - [1984]
  • Vocational aspects of education Education in the technological society the vocational-liberal studies controversy in the early twentieth century
    169-181 [1972]
  • The nature of educational aims The aims of education
    124-132 [1999]
  • Intrinsic motivation at work.
    - [2000]
  • Education as initiation into practices
    - [1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