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실습과정에서 나타난 중등 예비교사들의 수업설계 실태

정한호 2009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정한호
    • 제어번호 104844092
    • 학술지명 교육과정평가연구
    • 권호사항 Vol. 12 No. 2 [ 2009 ]
    • 발행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발행처 URL http://www.kice.re.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30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9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교육실습과정에서 나타난 중등 예비교사들의 수업설계 실태' 의 참고문헌

  • 협력적 설계가로서 사회과교사 전문성 개발을 위한 패러다임 모색
    박선미 사회과교육 45 3 189-208 [2006]
  • 특수학교 건강교과 교육실습의 의미탐색: 좌절, 사랑, 희망
    이인경 특수교육학연구 40 3 299-314 [2005]
  • 특수체육 예비교사의 교육실습 경험 이해
    박병도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4 2 17-33 [2006]
  • 초등예비과학교사들의 과학수업지도안 작성 전략 분석
    장명덕 초등과학교육 25 2 191-205 [2006]
  • 초등 교수역량요소 도출 및 예비초등교사와 초등교사간 교수역량 인식 비교
    진성희 초등교육연구 22 1 343-368 [2009]
  • 초·중등 신임교사의 교직 선택 동기 및 그 영향 요인에 대한 연구
    신정철 한국교육 34 2 51-72 [2007]
  • 체육교육실습의 심리적 촉진 및 방해요인 분석
    조미혜 한국체육학회지 45 1 329-338 [2006]
  • 체육교육실습에 대한 중등체육교사의 인식
    안정훈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8 2 77-90 [2001]
  • 체육교사교육의 현황과 개선방안
    손천택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9 2 26-42 [2002]
  • 체육교과에 대한 교육대 학생의 교육실습 실태 분석 연구
    김용환 초등교육연구 11 223-264 [2001]
  • 창의성 계발을 위한 주제중심 영어 수업 모형 설계
    김정숙 초등교육연구 16 165-227 [2006]
  • 중등체육교사양성 교육과정 연구
    김대진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5 1 21-37 [2008]
  • 중등교원 양성교육의 비판적 검토
    조경원 교육과학연구 35 1 1-19 [2004]
  • 중등 사회과 예비교사들의 교육실습에 관한 인식 조사
    박인옥 시민교육연구 39 3 185-212 [2007]
  • 중등 교사양성과정의 교육실습에서 예비교사들의 교과교육학지식 개발
    박성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8 1 169-189 [2008]
  • 유치원 교육실습생과 지도교사의 교육실습에 대한 불안과 갈등
    서현아 열린유아교육연구 13 1 339-361 [2008]
  • 예비체육교사들의 교육실습에 대한 인식과 경험
    송용관 교육과정평가연구 12 1 221-246 [2009]
  • 예비교사의 교육실습 전후 인식비교
    최진숙 아동학회지 26 4 113-124 [2005]
  • 예비교사들은 교육실습을 통해 무엇을 경험하는가
    김병찬 교육행정학연구 23 4 49-76 [2005]
  • 실습단계에 따른 예비유아교사의 실습불안
    손혜숙 유아교육학논집 11 4 135-148 [2007]
  • 생태학적 관점에서 본 주부의 생활 폐기물 재활용 행동에 관한 인과적 분석
    이연호 대한가정학회지 35 1 443-459 [1997]
  • 사립 유아교육기관 초임교사들의 갈등 및 안정에 대한 이해
    조운주 유아교육연구 24 1 71-93 [2004]
  • 미국 대학의 이러닝 수업설계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본 교수설계자의 역할 탐구
    이지연 교육공학연구 24 2 129-151 [2008]
  • 물속에서의 무게와 압력 단원에서 초등 교사의 교수내용지식에 따른 수업 분석
    박재원 [2006]
  • 대학에서의 역량 기반 수업설계 방식의 적절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성낙돈 열린교육실행연구 10 117-136 [2007]
  • 대학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교수, 학생, 교사 집단간 요구의 차이 분석
    한승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7 2 375-399 [2007]
  • 교육지식을 재구성하는 장으로서 교육실습: 다섯 교육실습생 경험을 중심으로
    허창수 교육과정연구 25 1 95-127 [2007]
  • 교육실습의 효율적인 운영에 관한 연구
    왕한신 교육논총 23 447-467 [2004]
  • 교육실습을 통한 예비과학교사의 교수내용지식 분석
    박철용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8 6 641-648 [2008]
  • 교육실습생의 교직 경험에 관한 질적 분석
    조석훈 교육행정학연구 22 1 225-248 [2004]
  • 교육실습생의 갈등에 관한 분석연구- 서울·경기지역 사립초등학교를 중심으로 -
    정혜영 한국교원교육연구 20 3 277-294 [2003]
  • 교육실습상황에서 실습교사들이 느끼는 갈등과 그 의미에 대한 이해
    안효진 유아교육연구 25 3 289-309 [2005]
  • 교실수업에서 나타나는 이러닝에 대한 생태학적 고찰
    정한호 교육공학연구 24 2 31-69 [2008]
  • 박사
  • 교사동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분석
    김영미 교육연구 7 79-102 [1999]
  • 과학과 교육실습의 SSCS 모델 적용 및 효과
    박현주 중등교육연구 54 3 95-114 [2006]
  • 『교육실습의 이론과 실제』
    김경배 - [1996]
  • ‘학습’없는 e-Learning과 ‘지식’없는 지식경영: 지식생태학적 관점에서 다시 생각해보는 e-Learning과 지식경영의 본질과 지향성
    유영만 교육정보미디어연구 8 3 45-83 [2002]
  • Using Mobile Technology to Create Flexible Learning Contexts
    Lukin, R Journal of Interactive Media in Education 22 22 1-21 [2005]
  • Those who understand: Knowledge growth in teaching
    Shulman,L Educational Researcher 15 2 4-14 [1986]
  • The ecology of human development
  • The Architecture of Cognition
  •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crica 1907 and 1987: a study in the history of an idea
    Bullough,R.V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7 655-666 [2001]
  • Paradigms in theory and practice of education and training design
    Visscher-Voerman, I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 Development 52 2 69-89 [2004]
  • Naturalistic inquiry
    Lincoln, Y. - [1985]
  • Making the best of errors during trining
    Ivancic, K Training Research Journal 1 103-125 [1995]
  • Harmony through Diversity: Exploring an ecosystem paradigm for higher education
    Patterson, G Journal of Higher Education Policy and Management 26 1 59-74 [2004]
  • Ecology: the link between the natural and the social science
    Odum, E. P - [1975]
  • Ecology
    Dodson. S - [2000]
  • Boundary talk: A cultural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instructional design and education
    Rose.E Educational Technology 42 6 14-22 [2002]
  • A principle based model of instructional design
    Siber,K.H Educational Technology 47 5 5-19 [2007]
  • A licence to teac-raising standards for teaching
  • A dynamic theory of organizational knowledge creation
    Nonaka,Ikujiro Organization Science 5 1 14-37 [1994]
  • A cognitive strategy for developing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in the secondary mathmatics methods course: toward a model of effective practice
    Kinach, B. M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8 51-71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