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실습과정에서 나타난 중등 예비교사들의 수업설계 실태
-
-
저자
정한호
-
제어번호
104844092
-
학술지명
교육과정평가연구
-
권호사항
Vol.
12
No.
2
[
2009
]
-
발행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발행처 URL
http://www.kice.re.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30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9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교육실습과정에서 나타난 중등 예비교사들의 수업설계 실태' 의 참고문헌
-
협력적 설계가로서 사회과교사 전문성 개발을 위한 패러다임 모색
박선미
사회과교육 45 3 189-208
[2006]
-
-
특수학교 건강교과 교육실습의 의미탐색: 좌절, 사랑, 희망
이인경
특수교육학연구 40 3 299-314
[2005]
-
특수체육 예비교사의 교육실습 경험 이해
박병도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4 2 17-33
[2006]
-
-
초등예비과학교사들의 과학수업지도안 작성 전략 분석
장명덕
초등과학교육 25 2 191-205
[2006]
-
초등 교수역량요소 도출 및 예비초등교사와 초등교사간 교수역량 인식 비교
진성희
초등교육연구 22 1 343-368
[2009]
-
초·중등 신임교사의 교직 선택 동기 및 그 영향 요인에 대한 연구
신정철
한국교육 34 2 51-72
[2007]
-
체육교육실습의 심리적 촉진 및 방해요인 분석
조미혜
한국체육학회지 45 1 329-338
[2006]
-
체육교육실습에 대한 중등체육교사의 인식
안정훈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8 2 77-90
[2001]
-
체육교사교육의 현황과 개선방안
손천택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9 2 26-42
[2002]
-
체육교과에 대한 교육대 학생의 교육실습 실태 분석 연구
김용환
초등교육연구 11 223-264
[2001]
-
창의성 계발을 위한 주제중심 영어 수업 모형 설계
김정숙
초등교육연구 16 165-227
[2006]
-
중등체육교사양성 교육과정 연구
김대진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5 1 21-37
[2008]
-
-
중등교원 양성교육의 비판적 검토
조경원
교육과학연구 35 1 1-19
[2004]
-
중등 사회과 예비교사들의 교육실습에 관한 인식 조사
박인옥
시민교육연구 39 3 185-212
[2007]
-
중등 교사양성과정의 교육실습에서 예비교사들의 교과교육학지식 개발
박성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8 1 169-189
[2008]
-
유치원 교육실습생과 지도교사의 교육실습에 대한 불안과 갈등
서현아
열린유아교육연구 13 1 339-361
[2008]
-
예비체육교사들의 교육실습에 대한 인식과 경험
송용관
교육과정평가연구 12 1 221-246
[2009]
-
예비교사의 교육실습 전후 인식비교
최진숙
아동학회지 26 4 113-124
[2005]
-
예비교사들은 교육실습을 통해 무엇을 경험하는가
김병찬
교육행정학연구 23 4 49-76
[2005]
-
실습단계에 따른 예비유아교사의 실습불안
손혜숙
유아교육학논집 11 4 135-148
[2007]
-
생태학적 관점에서 본 주부의 생활 폐기물 재활용 행동에 관한 인과적 분석
이연호
대한가정학회지 35 1 443-459
[1997]
-
-
사립 유아교육기관 초임교사들의 갈등 및 안정에 대한 이해
조운주
유아교육연구 24 1 71-93
[2004]
-
미국 대학의 이러닝 수업설계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본 교수설계자의 역할 탐구
이지연
교육공학연구 24 2 129-151
[2008]
-
물속에서의 무게와 압력 단원에서 초등 교사의 교수내용지식에 따른 수업 분석
-
-
대학에서의 역량 기반 수업설계 방식의 적절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성낙돈
열린교육실행연구 10 117-136
[2007]
-
대학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교수, 학생, 교사 집단간 요구의 차이 분석
한승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7 2 375-399
[2007]
-
교육지식을 재구성하는 장으로서 교육실습: 다섯 교육실습생 경험을 중심으로
허창수
교육과정연구 25 1 95-127
[2007]
-
교육실습의 효율적인 운영에 관한 연구
왕한신
교육논총 23 447-467
[2004]
-
교육실습을 통한 예비과학교사의 교수내용지식 분석
박철용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8 6 641-648
[2008]
-
-
교육실습생의 교직 경험에 관한 질적 분석
조석훈
교육행정학연구 22 1 225-248
[2004]
-
교육실습생의 갈등에 관한 분석연구- 서울·경기지역 사립초등학교를 중심으로 -
정혜영
한국교원교육연구 20 3 277-294
[2003]
-
교육실습상황에서 실습교사들이 느끼는 갈등과 그 의미에 대한 이해
안효진
유아교육연구 25 3 289-309
[2005]
-
교실수업에서 나타나는 이러닝에 대한 생태학적 고찰
정한호
교육공학연구 24 2 31-69
[2008]
-
박사
-
-
-
과학과 교육실습의 SSCS 모델 적용 및 효과
박현주
중등교육연구 54 3 95-114
[2006]
-
-
‘학습’없는 e-Learning과 ‘지식’없는 지식경영: 지식생태학적 관점에서 다시 생각해보는 e-Learning과 지식경영의 본질과 지향성
유영만
교육정보미디어연구 8 3 45-83
[2002]
-
Using Mobile Technology to Create Flexible Learning Contexts
Lukin, R
Journal of Interactive Media in Education 22 22 1-21
[2005]
-
Those who understand: Knowledge growth in teaching
Shulman,L
Educational Researcher 15 2 4-14
[1986]
-
The ecology of human development
-
The Architecture of Cognition
-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crica 1907 and 1987: a study in the history of an idea
Bullough,R.V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7 655-666
[2001]
-
Paradigms in theory and practice of education and training design
-
-
Making the best of errors during trining
Ivancic, K
Training Research Journal 1 103-125
[1995]
-
Harmony through Diversity: Exploring an ecosystem paradigm for higher education
Patterson, G
Journal of Higher Education Policy and Management 26 1 59-74
[2004]
-
Ecology: the link between the natural and the social science
-
-
Boundary talk: A cultural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instructional design and education
Rose.E
Educational Technology 42 6 14-22
[2002]
-
A principle based model of instructional design
Siber,K.H
Educational Technology 47 5 5-19
[2007]
-
A licence to teac-raising standards for teaching
-
A dynamic theory of organizational knowledge creation
-
A cognitive strategy for developing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in the secondary mathmatics methods course: toward a model of effective practice
'
교육실습과정에서 나타난 중등 예비교사들의 수업설계 실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