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포트폴리오를 통한 학습전략과 진로탐색 교과목의 개선 효과 - A대학교 교양필수과목 사례를 중심으로

한안나 2012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한안나
    • 제어번호 104843444
    • 학술지명 교양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6 No. 1 [ 2012 ]
    • 발행처 한국교양교육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41-267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2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학습 포트폴리오를 통한 학습전략과 진로탐색 교과목의 개선 효과 - A대학교 교양필수과목 사례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학습기술훈련이 고등학생의 학습습관,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강태용 [2002]
  • 포트폴리오가 영어 읽기와 쓰기 능력 및 학습 태도에 미치는 영향 -중학교 1학년 학습자를 중심으로
    전연화 영미어문학연구 19 171-195 [2003]
  • 박사
  • 초등학교 고학년용 학습기술검사의 개발
    변영계 교육평가연구 12 2 103-125 [1999]
  • 재학생 학습실태조사
    - [2007]
  • 재학생 실태조사
    - [2008]
  • 영역별 포트폴리오 평가방법의 적용 원리와 실제
    이영석 - [2000]
  • 신입생 실태조사
    - [2007]
  • 대학에서의 학습기능 계발을 위한 학습방법 과목의 효과 검증
    김종석 교육학연구 30 3 165-185 [1991]
  • 대학교육에서의 e-교수학습 포트폴리오 개념적 프레임웍 개발
    최미나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1 2 147-166 [2005]
  • 대학 신입생의 학교적응을 위한 교수 멘토링 교육과정의 효과
    이인경 상담학연구 12 2 673-691 [2011]
  • 대학 신입생 세미나 운영사례 및 효과성 연구
    이지영 [2005]
  • 고교교육정상화와 대학적격자선발을 위한 고교-대학 연계 방안연구(II)
    정광희 - [2005]
  • The1994 national survey of freshman seminar programming : Continuing innovations in the collegiate curriculum
  • The learning portfolio: reflective practice for improving student learning
  • The learning portfolio: reflective practice for improving student learning
  • The first year experience project report
    Burnett, L. - [2006]
  • Subject-based first-year courses : Questions about program effectiveness
    Cavote, S. E. Journal of The First-Year Experience 16 2 1-18 [2004]
  • Freshman Seminar 안내자료
  • Challenging and supporting the first-year student: A handbook for improving the first-year of college
    Upcraft, M. L. - [2005]
  • Assessing what really matters to student learning:Inside the national survey of student engagement
    Kuh,G.D Change 33 3 10-17 [2001]
  • 'It was nothing to do with the university, it was just the people' : The role of social support in the firstyear experience of higher education
    Wilcox, P Studies in Higher Education 30 6 702-722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