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 귀추적 실험을 활용한 순환학습 전략이 중학교 전기단원 과학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논문상세정보
    • 저자 강순희 홍혜인
    • 제어번호 104842060
    • 학술지명 교육과정평가연구
    • 권호사항 Vol. 9 No. 1 [ 2006 ]
    • 발행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발행처 URL http://www.kice.re.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321-338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6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경험 귀추적 실험을 활용한 순환학습 전략이 중학교 전기단원 과학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혼합물을 어떻게 분리할까요 - 중학교 2학년 과학 탐구수업 지도자료
    - [2005]
  • 현대 탐구 과학 교육
    - [1987]
  • 탐구적 일반 화학 실험-우수한 과학교사 양성을 위한 개정판
    - [2003]
  • 초등학교 과학수업에서 순환학습 모형의 적용이 과학 개념과 탐구능력 및 흥미,태도에 미치는 영향
    16 1 11-24 [1997]
  • 중학교 과학수업에서 학습자 특성에 따른 순환학습 모형의 효과
    15 3 284-290 [1995]
  • 중학교 ‘전류의 방향과 세기’ 실험수업에서 순환학습 모형의 효과
    45 5 286-291 [2002]
  • 중학교 2학년 탐구 실험서 및 지도서-제7차 교육과정 과학 탐구 실험 및 실험 수행 평가 도구
    - [2001]
  • 중학교 2학년 과학과 수행 평가 문항-제7차 교육과정 수행 평가 도구
    - [2003]
  • 전류에 대한 학습전 개념과 관계 현상 관찰후의 설명
    10 1 47-55 [1990]
  • 전류에 관한 학생들의 오인 유형 변화의 종단적 연구
    11 1 1-14 [1991]
  • 전류 개념 변화를 위한 순환학습의 효과
    12 3 21-35 [1992]
  • 전기에 관한 학생들의 개념
    - [1998]
  • 일반 과학 교육학
    - [2003]
  • 에너지 때문에 상태가 변했어요 - 중학교 1학년 과학 탐구수업 지도자료
    - [2004]
  • 실험 및 탐구 중심의 과학 교육
    통 117 8-23 [2005]
  • 순환학습 모형 적용이 초등학생의 전기개념 변화에 미치는 효과
    20 2 217-228 [2001]
  • 선언적 과학 지식의 생성 과정에 대한 과학 철학적 연구 -귀납적, 귀추적, 연역적 과정을 중심으로-
    215-228 [2003]
  • 밀도의 개념 변화에 미치는 순환학습의 효과
    11 1 15-24 [1991]
  • 물질 변화에서의 규칙성 - 중학교 3학년 과학 탐구수업 지도자료
    - [2006]
  • 과학적 창의성 모델의 제안-인지적 측면을 중심으로
    24 2 375- [2004]
  • 과학교육학 용어 해설
    - [2005]
  • 과학과 수업 모형
    - [1997]
  • 과학 학습 지도
    - [1995]
  • 과학 교육학 개론
    - [1999]
  • 과학 교육 총론
    - [2001]
  • Toward implementing distributed scaffolding: Helping students learning science from design
    42 2 185-217 [2005]
  • The essential Peirce: Selected philosophical writings
    2 1893-1913 [1998]
  • The effect of inquiry teaching and advance organizers upon student outcomes in science education
    20 5 437-449 [1983]
  • The Coalescence of Semiotics consciousness Frontiers of Semiotics
    5-34 [1986]
  • Science Teaching
    - [1995]
  • STS 수업 방법과 전통적 수업방법에 의한 중학교 학생들의 과학 성취도 및 과학과 관련된 태도에 관한연구
    13 1 17-22 [1995]
  • Modeling the Six Modes of Peircean abduction for Educational Purposes
    - [1996]
  • ChildrensIdeas in Science
    - [1985]
  • Chemistry: A critical thinking approach
    - [1994]
  • Beyound Educational Psychology: Steps toward an Educational Semiotic
    4 165-194 [1992]
  • A Semiotic Look at Modeling Behavior,Beyound Constructivisms-Models and Modeling Perspespectoves on Mathematics Problems Solving, Learning, and Teaching
    100-107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