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도덕과 반편견 교육 과정 개발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국현 추병완
    • 제어번호 104841977
    • 학술지명 교육과정평가연구
    • 권호사항 Vol. 11 No. 1 [ 2008 ]
    • 발행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발행처 URL http://www.kice.re.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28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8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초등학교 도덕과 반편견 교육 과정 개발' 의 참고문헌

  • 통일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반편견교육
    김국현 - [2004]
  • 초등 학교 교육과정 해설(Ⅲ)-국어, 도덕, 사회-
    교육부 - [1998]
  • 초ㆍ중학교 도덕과 교육과정 해설 연구 개발
    조난심 - [2007]
  • 중학교 교육과정 해설(Ⅱ): 국어, 도덕, 사회
  • 윤리21
    송태욱 - [2001]
  • 앵무새 죽이기
    김욱동 - [2003]
  • 반편견(anti-bias) 교육에 대한 초등 교사들의 인식 정도
    임정현 [2005]
  • 반편견 통일교육방안에 대한 연구
    김국현 국민윤리연구 51 137-167 [2002]
  • 도덕적 상상력을 함양하는 도덕교육
    김국현 국민윤리연구 61 193-225 [2006]
  • 도덕교육평가, (The) assessment of morality
    Wilson, J - [2002]
  • 도덕과 교과서 집필 기준안 개발 연구
    조난심 - [2007]
  • 다문화교육의 관점에 기초한 사회ㆍ도덕 교과서 내용에 대한 비판적 고찰
    박철희 교육사회학연구 17 1 109-129 [2007]
  • The development of Prejudice in Children
    Bergen, T. J. Education 122 1 154-162 [2000]
  • Teaching Business-Communication Ethics with Controversial Films
    Berger, P. Journal of Business Ethics 17 - [1988]
  • Reducing prejudice and stereotyping in schools
    Stephan, W - [1999]
  • Reducing Prejudice And Discrimination
    Oskamp, S - [2000]
  • Multicultural Education of Children and Adolescents (4th ed.)
    Manning, M. L. - [2004]
  • Dramatic Plays: A Vehicle for Prejudice Reduction in the Elementary School
    Gimmestad, B. J.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76 1 45-49 [1982]
  • Creative Resources for the Anti-Bias Classroom
    Hall, N. S - [1999]
  • Children and Prejudice
    Aboud, F - [1988]
  • Changing Childhood Prejudice: The Caring Work of the Schools
    Davidson,F.H. - [1994]
  • Assessing the Impact of Prejudice Prevention Project
    Salzman M. Journal of Counseling & Development 79 341-346 [2001]
  • Applying Ecological theory to Advance the Science and Practice of School-Based Prejudice Reduction Interventions
    Mckown, C. Educational Psychologist 40 3 177-189 [2005]
  • 100 Ways to Enhance Values and Morality in Schools and Youth Settin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