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논술능력 향상을 위한 과학적 사고력에 근거한 과학글쓰기 교수법
-
-
저자
손정우
-
제어번호
104841914
-
학술지명
교육과정평가연구
-
권호사항
Vol.
9
No.
2
[
2006
]
-
발행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발행처 URL
http://www.kice.re.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333-355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6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과학논술능력 향상을 위한 과학적 사고력에 근거한 과학글쓰기 교수법' 의 참고문헌
-
창의성의 기저가 되는 가설 연역적 사고력 신장을 고려한 과학교수인 STS 수업 전략의 효과-화학 Ⅰ의 물 단원
강순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5 3 327-335
[2005]
-
-
-
범주화 활동이 에너지․환경 쟁점에 대처하는 비판적 사고 개발에 미치는 영향
구수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7 2 163-164
[1997]
-
물리 개념을 주제로 한 11학년 학생의 과학글쓰기 분석
-
-
과학적 사고력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의 회귀분석 결과
김영신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1 4 710-714
[2001]
-
과학적 사고
한종하
과학교육연구논총 3 2 31-39
[1978]
-
과학영재교육을 위한 웹기반 STS 수업모형 개발 -생물교육을 중심으로
임길선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4 5 851-868
[2004]
-
과학글쓰기에 나타나는 초등학생의 선행개념 및 오개념
-
-
-
과학 글쓰기에 나타난 창의적 사고기능의 유형 분석- 중학교 과학교과서를 중심으로 -
천재훈
교육과정평가연구 7 2 285-304
[2004]
-
-
The development of scientific thinking skills
-
-
Science-technology-society: Science education for the 1980s
-
STS 프로그램이 중학생들의 환경 문제에 대한 태도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조현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5 3 310-315
[1995]
-
STS 프로그램이 중학생들의 과학에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효과
권용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5 3 303-309
[1995]
-
Revitalizing instruction in scientific genres: connecting knowledge production with writing to learn in science
-
Reading for learning in the sciences
-
Language and literacy in science education
-
In science of a rationale for multi cultural science education
-
Goals for a critical thinking curriculum. In Developing minds
-
Discussions over STS at the fouth IOSTE symposium
Hofstein, A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 10 4 357-366
[1988]
-
A rationale for using personal relevance as a science curriculum focus in schools
Yager, R. E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89 2 144-156
[1990]
'
과학논술능력 향상을 위한 과학적 사고력에 근거한 과학글쓰기 교수법'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