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논술능력 향상을 위한 과학적 사고력에 근거한 과학글쓰기 교수법

손정우 2006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손정우
    • 제어번호 104841914
    • 학술지명 교육과정평가연구
    • 권호사항 Vol. 9 No. 2 [ 2006 ]
    • 발행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발행처 URL http://www.kice.re.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333-355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6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과학논술능력 향상을 위한 과학적 사고력에 근거한 과학글쓰기 교수법' 의 참고문헌

  • 창의성의 기저가 되는 가설 연역적 사고력 신장을 고려한 과학교수인 STS 수업 전략의 효과-화학 Ⅰ의 물 단원
    강순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5 3 327-335 [2005]
  • 창의성 계발을 위한 글쓰기 지도 방안 연구
    박완숙 [2002]
  • 범주화 활동이 에너지․환경 쟁점에 대처하는 비판적 사고 개발에 미치는 영향
    구수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7 2 163-164 [1997]
  • 물리 개념을 주제로 한 11학년 학생의 과학글쓰기 분석
    정혁 [2003]
  • 과학적 사고력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의 회귀분석 결과
    김영신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1 4 710-714 [2001]
  • 과학적 사고
    한종하 과학교육연구논총 3 2 31-39 [1978]
  • 과학영재교육을 위한 웹기반 STS 수업모형 개발 -생물교육을 중심으로
    임길선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4 5 851-868 [2004]
  • 과학글쓰기에 나타나는 초등학생의 선행개념 및 오개념
    이호진 [2004]
  • 과학교육학개론
    김찬종 - [1999]
  • 과학과 수업모형
    정완호 - [1997]
  • 과학 글쓰기에 나타난 창의적 사고기능의 유형 분석- 중학교 과학교과서를 중심으로 -
    천재훈 교육과정평가연구 7 2 285-304 [2004]
  • The uses of argument
    Toolmin, S. E - [1958]
  • The development of scientific thinking skills
    Kuhn, D - [1988]
  • Scientific thinking
    Martin, R. M - [1997]
  • Science-technology-society: Science education for the 1980s
  • STS 프로그램이 중학생들의 환경 문제에 대한 태도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조현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5 3 310-315 [1995]
  • STS 프로그램이 중학생들의 과학에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효과
    권용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5 3 303-309 [1995]
  • Revitalizing instruction in scientific genres: connecting knowledge production with writing to learn in science
    Keys, C. W Science Education 83 115-130 [1999]
  • Reading for learning in the sciences
    Davies, F - [1984]
  • Language and literacy in science education
    Wellington, J. - [2001]
  • In science of a rationale for multi cultural science education
    Hodson, D. Science Education 77 6 685-711 [1993]
  • Goals for a critical thinking curriculum. In Developing minds
    Ennis, R - [1985]
  • Discussions over STS at the fouth IOSTE symposium
    Hofstein, A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 10 4 357-366 [1988]
  • A rationale for using personal relevance as a science curriculum focus in schools
    Yager, R. E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89 2 144-156 [1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