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수업에서의 문제중심학습 적용 사례연구:성찰일기를 통한 효과성 분석을 중심으로

최정임 2007년
논문상세정보

' 대학수업에서의 문제중심학습 적용 사례연구:성찰일기를 통한 효과성 분석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대학 상황에서의 문제중심학습 적용사례 비교연구: 경영학, 경제학, 물리학 관련과목을 중심으로
    14 1 23-53 [2004]
  • 초등 미술과에서 PBL방식의 수업이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 [2003]
  • 인터넷활용 문제중심학습이 학업성취 수준에 따른 정보화 능력과 파지효과에 미치는 영향
    18 3 109-131 [2002]
  • 인터넷활용 문제 중심 논쟁수업 모형 개발
    9 2 101-134 [2003]
  • 의학분야에서 PBL 운영의 실제
    - [2006]
  • 웹기반 토론에서 학습자 스타일에 따른 토론 능력에 관한 연구
    - [2004]
  • 웹기반 문제중심학습의 개발사례 : 초등, 고등, 대학교의 경우
    301-330 [1999]
  • 웹 활용 문제중심학습 모형의 실증적 효과
    14 2 45-68 [2002]
  • 온라인 문제기반학습 설계모형 개발 연구
    - [2005]
  • 온라인 PBL에서 학습자들의 문제해결활동에 대한 연구
    12 3 - [2006]
  • 사례분석을 통한 PBL의 문제설계 원리에 대한 연구
    20 1 37-61 [2004]
  • 문제중심학습이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학습력에 따라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 [2003]
  • 문제중심학습(PBL)이 학업성취와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 [2003]
  • 문제중심학습(PBL)이 간호학생의 학업성취도, 비판적 사고력, 학습태도 및 동기에 미치는 효과
    - [2003]
  • 문제중심학습(PBL)에 의한 수업이 학생들의 내적 동기 및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고등학교 가정과 ‘주거의 계획과 관리’단원을 중심으로
    - [2001]
  • 기본간호학의 문제중심학습 적용방안 대그룹에서 간호학생들의 인식 및 태도를 중심으로
    28 1 - [2001]
  • 고등학교에서의 e-PBL 수업 사례 상호작용 및 자기주도적 학습에 대한 효과
    - [2005]
  • Web상에서 문제중심학습의 적용을 통한 정의적 효과에 관한 연구:고등학교 공통과학을 중심으로
    - [2002]
  • Transforming administrative praxis: The potential of problem-based learning as a school-improvement vehicle for middle and high schools
    - [1996]
  • Teaching teamwork communication with Kolb learning style theory
    - [2001]
  • Problem-based learning and self-efficacy: How a capstone course prepares students for a profession
    53 1 65-85 [2005]
  • Problem based learning: An instructional model and its constructivist framework
    16-01 - [2001]
  • PBL이 학습자의 메타인지 수준에 따라 문제해결 과정에 미치는 효과
    15 3 55-82 [1999]
  • PBL에 의한 수업설계와 적용 초등 사회과 수업사례
    14 3 1-31 [1998]
  • PBL과 성찰저널: 삼성전자의 변화유도형 리더십 개발을 위한 팀리더과정 사례
    4 3-27 [1998]
  • Implementing problem-based learning in science classrooms
    95 3 136-146 [1995]
  • Four grid personality and team profile
    - [2000]
  • Effects of problem-based learning: A meta-analysis
    13 533-568 [2003]
  • Constructivism: Implicatios for the design and delivery of instruction
    - [1995]
  • A qualitative examination of problem-based learning at the K-8 level: Preliminary findings
    - [1996]
  • . How to design a problem-based curriculum for the preclinical years. New York
    - [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