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체적 지식의 함양으로서 공부: 듀이의 경험론에 비추어 본 공부의 의미와 성격

박철홍 2008년
논문상세정보

' 총체적 지식의 함양으로서 공부: 듀이의 경험론에 비추어 본 공부의 의미와 성격' 의 참고문헌

  • 良知와 總知에서 본 지행합일 : 양명과 듀이의 만남
    박철홍 도덕교육연구 18 1 205-240 [2006]
  • 한국사회 교육신화 비판
    이철호 - [2007]
  • 탐구의 궁극적 대상으로서 ‘삶의 총체적 이상’:탐구의 원형으로서 부적 학습의 형이상학적 근거
    박철홍 도덕교육연구 16 1 185-214 [2004]
  • 증보 지식의 구조와 교과
    이홍우 - [2006]
  • 증보 교육의 목적과 난점
    이홍우 - [1996]
  • 존 듀이의 成長 槪念의 再理解: 듀이의 存在論에 비추어 본 潛在 可能性의 意味
    박철홍 교육철학 1 297-326 [1993]
  • 전통 心學으로 바라본 근대적 교수-학습의 한계: 서양 교수-학습과 동양 心學의 비교
    서명석 비교교육연구 10 1 61-84 [2000]
  • 역자서문 In: 아동과 교육과정 ‧ 경험과 교육
    박철홍 1-15 [2002]
  • 암기위주 교육의 극복을 위한 대안 탐색: 의미로서의 지식관과 교육적 의의
    박철홍 교육철학 22 81-97 [2002]
  • 듀이의 경험론에서 본 지식의 총체성과 탐구의 성격 : 메논의 패러독스 해소방안
    박철홍 교육철학연구 38 85-111 [2007]
  • 내 마음이 등불이다:왕양명의 삶과 사상
    최재목 - [2003]
  • 교육활동 속에서 형성되는 목적의 교육적 의미
    박철홍 교육철학연구 34 105-122 [2005]
  • 교육난국의 해부
    정범모 - [1991]
  • 교육과 삶의 내적 관련에 비추어 본 교육의 내재적 가치: 경험중심 교육과정에서의 내재적 가치
    박철홍 교육철학 19 1-19 [1998]
  • 교과의 경험화에 함의된 교육내용의 성격: 질성적 사고에서 본 Dewey의 심리화의 재해석*
    박철홍 교육철학연구 31 23-44 [2004]
  • 공부의 달인,호모 쿵푸스
    고미숙 - [2007]
  • 知와 德은 하나인가?: 듀이의 종교적 경험에 비추어 본 학습의 성격과 知德의 관계
    박철홍 도덕교육연구 6 27-56 [1994]
  • Reconstruction in philosophy
    Dewey, J. - [1920]
  • Philosophy and civilization
    Dewey, J. - [1931]
  • Logic:the theory of inquiry
    Dewey, J. - [1938]
  • John Dewey's theory of art, experience, and nature: the horizon of feeling
  • Experience and nature
    Dewey, J. - [1929]
  • Der Baum der Erkenntnis In: The tree of knowledge: The biological roots of human understanding
    Matrana, H. R. - [1998]
  • Democracy and education
    Dewey,J - [1916]
  • Creative intelligence In: Creative intelligence: essays in the pragmatic attitude
    Dewey, J. - [1917]
  • A Common Faith
    Dewey,J - [1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