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체적 지식의 함양으로서 공부: 듀이의 경험론에 비추어 본 공부의 의미와 성격
'
총체적 지식의 함양으로서 공부: 듀이의 경험론에 비추어 본 공부의 의미와 성격' 의 참고문헌
-
良知와 總知에서 본 지행합일 : 양명과 듀이의 만남
박철홍
도덕교육연구 18 1 205-240
[2006]
-
-
-
탐구의 궁극적 대상으로서 ‘삶의 총체적 이상’:탐구의 원형으로서 부적 학습의 형이상학적 근거
박철홍
도덕교육연구 16 1 185-214
[2004]
-
-
-
존 듀이의 成長 槪念의 再理解: 듀이의 存在論에 비추어 본 潛在 可能性의 意味
박철홍
교육철학 1 297-326
[1993]
-
전통 心學으로 바라본 근대적 교수-학습의 한계: 서양 교수-학습과 동양 心學의 비교
서명석
비교교육연구 10 1 61-84
[2000]
-
역자서문 In: 아동과 교육과정 ‧ 경험과 교육
-
암기위주 교육의 극복을 위한 대안 탐색: 의미로서의 지식관과 교육적 의의
-
듀이의 경험론에서 본 지식의 총체성과 탐구의 성격 : 메논의 패러독스 해소방안
박철홍
교육철학연구 38 85-111
[2007]
-
-
-
교육활동 속에서 형성되는 목적의 교육적 의미
박철홍
교육철학연구 34 105-122
[2005]
-
-
교육과 삶의 내적 관련에 비추어 본 교육의 내재적 가치: 경험중심 교육과정에서의 내재적 가치
-
교과의 경험화에 함의된 교육내용의 성격: 질성적 사고에서 본 Dewey의 심리화의 재해석*
박철홍
교육철학연구 31 23-44
[2004]
-
-
知와 德은 하나인가?: 듀이의 종교적 경험에 비추어 본 학습의 성격과 知德의 관계
박철홍
도덕교육연구 6 27-56
[1994]
-
-
Reconstruction in philosophy
-
Philosophy and civilization
-
Logic:the theory of inquiry
-
John Dewey's theory of art, experience, and nature: the horizon of feeling
-
-
-
Der Baum der Erkenntnis In: The tree of knowledge: The biological roots of human understanding
-
-
Creative intelligence In: Creative intelligence: essays in the pragmatic attitude
-
'
총체적 지식의 함양으로서 공부: 듀이의 경험론에 비추어 본 공부의 의미와 성격'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