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재반응모형에 의한 수학학습장애학생의 선별 과정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혜영 강옥려
    • 제어번호 104821696
    • 학술지명 특수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17 No. 2 [ 2010 ]
    • 발행처 국립특수교육원
    • 발행처 URL http://www.knise.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76-300 ( 25쪽)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0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중재반응모형에 의한 수학학습장애학생의 선별 과정' 의 참고문헌

  • 한국 웩슬러 아동 지능검사(K-WISC-Ⅲ)
    곽금주 - [2001]
  • 학습장애학생의 통합교육
    이대식 429-457 [2009]
  • 학습장애의 진단 및 평가: 기존 모델의 문제점과 시사점
    허승준 학습장애연구 2 2 31-53 [2005]
  • 학습장애의 정의와 진단적 평가기준의 법적 규정을 위한 대안 탐색
    정대영 - [2006]
  • 학습장애의 개념 및 진단평가의 문제와 과제
    정대영 정서·행동장애연구 18 1 63-88 [2002]
  • 학습장애아의 정의와 사정에 대한 논의
    이상훈 정서 ‧ 학습장애연구 15 2 101-120 [1999]
  • 학습장애아동의 이해와 교육
    김동일 - [2009]
  • 학습장애 학생의 교육적 지원을 위한 진단·판별 모형 개발
    김동일 - [2008]
  • 학습장애 판별의 중재반응모형을 위한 다단계 성장모형의 활용 가능성 탐색
    김동일 특수교육학연구 44 1 195-211 [2009]
  • 학습장애 진단과 판별: 불일치 기준의 문제점과 교과별 기초학습기능의 역할
    이대식 정서·학습장애연구 17 2 19-41 [2001]
  • 표상전략교수와 직접교수가 수학학습부진아의 문장제해결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비교
    양문창 [2009]
  • 통합교육에서 학습장애‧학습부진 학생에 대한 직접교수의 주요 원리와 적용효과 간 비교
    김윤옥 학습장애연구 4 1 45-67 [2007]
  • 초등학교 학습장애 판별 준거에 관한 논의:불일치 준거와 대안적인 방안을 중심으로
    김자경 특수아동교육연구 7 4 255-276 [2005]
  • 직접교수와 진전도 모니터링이 수학학습부진 및 수학학습장애아동의 기초연산능력 및 발달 패턴에 미치는 효과
    김동일 특수교육학연구 40 3 171-190 [2005]
  • 직접교수(DI) 원리를 적용한 한글읽기프로그램의 효과 연구
    정광조 [2006]
  • 직접 교수가 수학학습장애아동의 연산능력에 미치는 효과
    신영경 [2006]
  • 중재반응모형의 적용 가능성 탐색 연구
    정광조 특수교육학연구 44 2 315-341 [2009]
  • 중재반응모델이 수학 학습부진아의 연산능력과 수학 학습장애아의 판별 적 합성에 미치는 영향
    이성환 [2008]
  • 수학학습부진아의 소수 곱셈과 나눗셈 교수 효과에 관한 연구(직접교수 방법을 중심으로)
    정상철 [2008]
  • 수학 학습장애 아동의 연산능력 발달특성 분석
    이태수 [2006]
  • 수학 영역에 있어 중재반응모델의 중재 요소에 대한 고찰
    김용욱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9 1 279-302 [2008]
  • 선수학습 및 직접교수를 통한 수학학습장애 위험 학생의 분수지도에 관한 연구
    오근철 [2004]
  • 불일치모형과 중재반응모형을 넘어서 : 학습장애의 진단을 위한 새로운 통합 모형의 제안을 중심으로
    김동일 정서·행동장애연구 24 1 133-161 [2008]
  • 미국의 학습장애 판별과정과 교육
    양민화 학습장애연구 2 2 103-121 [2005]
  • 미국의 학습장애 진단 및 판별절차에 관한 고찰
    강옥려 학습장애연구 5 2 107-133 [2008]
  • 문장제 문제에 대한 일반아동과 저성취아동 및 수학학습장애아동의 중재반응 특성 비교 분석
    이태수 정서·행동장애연구 23 1 187-210 [2007]
  • 기초학습기능 수행평가체제(BASA): 수학검사
    김동일 - [2006]
  • 박사
  • 교육살리기, 과학기술강국 건설: 2008년 주요 국정과제 실행 계획
  • Touchmath 원리와 직접교수를 적용한 프로그램이 수학 학습장애학생의 덧셈`뺄셈 수행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현 특수교육연구 14 1 259-289 [2007]
  • Response to intervention: A practical guide for every teacher
    Bender, W. N. - [2007]
  • Redefining learning disabilities as inadequate response to instruction: The promise and potential problems
    Vaughn, S. Learning Disabilities Research & Practice 18 3 137-146 [2003]
  • RTI와 학습장애, 어떻게 봐야 하나?: 국내 학습장애 이론과 실제에의 시사점
    이대식 통합교육연구 3 2 25-48 [2008]
  • Mathematics instruction for students with special needs
    Rivera, D. M. Intervention in School and Clinic 28 71-86 [1992]
  • Mathematical disabilities: Cognitive, neuropsychological, and genetic components
    Geary, D. C. Psychological Bulletin 114 345-362 [1993]
  • Making "secondary intervention" work in a three-tier responsiveness-tointervention model: finding from the first grade longitudinal reading study of the National Research Center on Learning Disabilities
    Fuchs, D. - [2008]
  • General educator's instructional adaptation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Fuchs, L. S. Learning Disabilities Quarterly 21 23-33 [1998]
  • Diagnostic utility of intelligence testing and the discrepancy model for children with learning disabilities: Historical perspective and current research
  • Convergent findings on classroom instructions
    Rosenshine, B. - [2002]
  • An evaluation of intensive intervention for students with persistent reading difficulties
    Denton, C. A.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39 5 447-466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