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전문레스토랑 이용 경험과 긍정적인 온라인 구전동기의 정준상관관계 연구

논문상세정보
    • 저자 차새미나 고재윤 김현영
    • 제어번호 104810469
    • 학술지명 호텔관광연구
    • 권호사항 Vol. 16 No. 5 [ 2014 ]
    • 발행처 한국호텔관광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89-208 ( 20쪽)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4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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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인전문레스토랑 이용 경험과 긍정적인 온라인 구전동기의 정준상관관계 연구' 의 참고문헌

  • 박사
  •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품질(DINESERV)이 고객만족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효선 외식경영연구 12 3 103-124 [2009]
  •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와인소믈리에의 성격유형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대진 호텔경영학연구 22 5 41-59 [2013]
  • 커피 전문점 이용 동기가 브랜드 태도와 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태희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20 1 149-158 [2010]
  • 지각된 와인의 가치가 고객만족,신뢰,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석지 외식경영연구 11 2 221-241 [2008]
  • 지각된 구매동기가 와인 선택속성, 만족도와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제훈 [2009]
  • 월간식당
    - [2012]
  • 외식산업의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 성과 과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허영욱 [2011]
  • 외식산업 경영론
    임붕영 - [1996]
  • 와인전문레스토랑의 서비스스케이프, 고객만족 및 재방문 요인에 대한 IPA 분석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이형래 외식경영연구 16 4 161-184 [2013]
  • 와인전문 레스토랑의 서비스스케이프(SERVICESCAPE)가 서비스 품질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민수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3 391-400 [2012]
  • 와인바 선택속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고재윤 와인·소믈리에연구 2 1 5-20 [2006]
  • 와인레스토랑 점포이미지의 세분시장별 고객유형을 활용한 고객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관한 연구
    박진희 [2009]
  • 와인 바(Bar) 선택속성 연구
    이재곤 관광경영연구 14 4 203-224 [2010]
  • 와인 바 선택속성에 따른 시장세분화와 고객만족
    고재윤 호텔관광연구 8 1 33-46 [2006]
  •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에서 온라인 구전 메시지 특성이 구전 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재호 [2007]
  • 소믈리에의 서비스 품질과 음식에 따른 와인선택속성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유병호 관광레저연구 24 6 347-368 [2012]
  • 브랜드 커뮤니티 활동, 왜 하는가
    성영신 광고학연구 13 5 159-175 [2002]
  • 박사
  • 레스토랑 소비자의 분위기 요인 지각 정도에 따른 선택속성과 지각 가치, 만족 및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이계희 관광연구 23 1 461-482 [2008]
  • 레스토랑 서비스 품질 연구에 대한 비판적 소고
    한숙영 기업경영연구 18 3 119-132 [2011]
  • 구전정보의 특성과 구전효과의 관계
    김창호 광고연구 35 여름 55-77 [1997]
  • 건강 라이프스타일이 와인 선택속성에 미치는 영향
    최성임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4 1 478-487 [2014]
  • Word-of-Mouth Communicati-ons:A Motivational Analysis
    Sundaram, D. S.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25 527-531 [1998]
  • The relative importance of food, atmosphere, and fairness of wait
    Sulek, J. M.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45 3 235-247 [2004]
  • The economic leverage of the virtual community
    Balasubramanian, S.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5 Spring 103-138 [2001]
  • Service quality in restaurant operations in china decision and experiential oriented perspectives
    Chow, H. S. I.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6 3 698-710 [2007]
  • SNS이용에 따른 소비정서에 대한 연결망 차이분석: 패밀리레스토랑 이용객을 대상으로
    김경회 호텔관광연구 16 2 446-468 [2014]
  •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특성이여행상품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
    박정숙 호텔관광연구 15 2 438-449 [2013]
  • SERVQUAL :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Parasuranman, A. Journal of Retailing 64 1 12-40 [1988]
  • Role of product-related conversations in the diffusion of a new product
    Arndt, J.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 291-295 [1967]
  • Restaurant experiences triggering positive electronic word-of-mouth (eWOM) motivations
    Jeong, E.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30 356-366 [2011]
  • Perceptions of Chinese restaurants in the US: What affects customer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Liu, Y.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8 3 338-348 [2009]
  • Online review: Do consumer use them?
    Chattrjee Advance in Consumer Research 20 129-133 [2001]
  • Measuring Service Quality: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Cronin, J. J. Journal of Marketing 56 55-68 [1992]
  • Marketing Leadership in Hospitality. Foundations and Practices. 3rd 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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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ow restaurant features affect check average
    Susskind, A. M.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41 6 56-63 [2000]
  • How Word-of-mouth Advertising Works
    Dichter, E. Harvard Business Review 44 6 147-166 [1966]
  • Electronic word-of-mouth via consumer-opinion platforms: What morivates consumers to articulate themselves on the internet?
    Hennig-Thurau, T.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18 1 38-52 [2004]
  • Electronic word-of-mouth in hospitality and tourism management
    Litvin, S. W. Tourism Management 29 458-468 [2008]
  • Does food quality really matter in restaurants? Its impact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Namkung, Y. Jornal of Hopitality and Tourism Research 31 3 387- [2007]
  • DINESERV : a tool for measuring service quality in restaurants
    Stevens, P.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36 2 56-60 [1995]
  • Consumers' online information search for a new restaurant for dining-out : a Comparison of US and Taiwan Consumers
    Bei, L. T. Journal of Foodservice Business Research 6 3 15-36 [2003]
  • Consumer research in the restaurant environment. Part 1 : A conceptual model of dining satisfaction and return patronage
    Kivela, J.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mporary Hospitality Management 11 5 205-222 [1999]
  • Consumer Behavior: Building Marketing Strategy, 9th 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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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nsumer Behavior: Basic Finding and Managment Implications
  • Attitudes and cognitive organization
    Heider, F. Journal of Psychology 21 107-112 [1946]
  • Attitude Change
    Zajonc, R. B. - [1971]
  • Atmosphere as a marketing tool
    Kotler, P. Journal of Retailing 49 4 48-64 [1973]
  • Airport-restaurant service quality in HongKong
    Vincent, C. S.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86-95 [2000]
  • A multiple item scale for measuring tangible quality in food service industry
    Raajpoot, N. A. Journal of Foodservice Business Research 5 2 109-127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