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서비스산업 브랜드앱 서비스품질이 고객의 브랜드 선호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앱 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저자 류미애 신성원
    • 제어번호 104810394
    • 학술지명 호텔관광연구
    • 권호사항 Vol. 15 No. 3 [ 2013 ]
    • 발행처 한국호텔관광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58-77 ( 20쪽)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3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관광서비스산업 브랜드앱 서비스품질이 고객의 브랜드 선호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앱 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호텔웹사이트 이용자만족의 결정요인과 웹사이트 성과
    김진강 관광학연구 27 4 271-287 [2004]
  • 호텔 웹사이트 서비스 품질에 관한 연구-이용자들의 특성차이와 만족에 대한 영향을 중심으로-
    이창호 관광연구 17 2 12-233 [2002]
  • 호텔 브랜드 블로그 특성이 구매의도 및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 블로그 태도를 매개변수로 - 20대∼30대 블로그 이용자 중심으로 -
    김윤식 호텔경영학연구 18 3 1-22 [2009]
  • 호텔 e-서비스 품질 평가기준에 관한 탐색적 연구
    김상진 호텔경영학연구 13 4 19-32 [2004]
  • 항공사 e-비즈니스 생산성을 위한 항공사 웹사이트 품질 평가모형에 관한 연구
    홍외성 생산성논집 23 3 315-337 [2009]
  • 한 ? 중대학생의 외국브랜드 선호도에 관한 비교연구:일본 가전 브랜드를 중심으로
    첸난 국제지역연구 11 1 683-703 [2007]
  • 패밀리레스토랑 웹사이트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태도가 이용의도와 추천에 미치는 영향
    최용석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9 4 221-244 [2009]
  • 패밀리 레스토랑 웹 사이트 서비스 품질과 재방문 의도에 관한 연구
    조춘봉 서비스경영학회지 6 1 143-161 [2005]
  • 인터넷 포털 브랜드의 지각된 품질이이용자의 선호도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주아 한국광고홍보학보 9 1 139-165 [2007]
  • 인터넷 쇼핑몰 브랜드 선호도가 소비자의 구매의도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장삭 전자상거래학회지 11 2 3-21 [2010]
  • 인터넷 쇼핑몰 공급자 특성이 만족 신뢰 및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김상현 중소기업연구 24 2 10-272 [2002]
  • 인터넷 방송의 품질에 관한 시청자 평가측정도구
    이문규 광고학 연구 12 3 105-123 [2001]
  • 웹사이트의 e-서비스품질이 관계의 질 및 e-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박종혁 호텔관광연구 13 1 290-306 [2011]
  • 온라인 여행사 웹 사이트 품질이 구매의사결정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보안의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조용현 관광학연구 36 8 317-337 [2012]
  • 온라인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 및 충성의도에 미치는 영향 -항공권 예약·발권 웹사이트를 중심으로-
    박종기 유통연구 15 3 71-110 [2010]
  • 숙박업체 웹 사이트 서비스품질이 고객 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미숙 관광연구 23 3 119-138 [2008]
  •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품질구조 및 측정항목에 관한 연구
    이태민 마케팅연구 24 1 145-180 [2009]
  • 모바일 시장에 부는 기회의 바람 앱스토어
    김종대 - [2009]
  • 모바일 서비스 품질의 구조
    김대업 서비스경영학회지 7 3 51-82 [2006]
  • 모바일 미디어 상의 브랜드 홍보에 관한 연구 -아이폰 '앱스토어(App Store)'의 브랜디드 애플리케이션(Branded Application)을 중심으로-
    조진경 브랜드디자인학연구 8 2 223-232 [2010]
  • 국내선 항공사 인터넷 서비스 품질에 관한 연구
    오지경 대한경영학회지 20 4 1601-1625 [2007]
  • Website Quality and Consumer Online Purchase Intention of Air Ticket
    Sam, M. F. M. International Journal of Basic & Applied Sciences IJBAS 9 20-25 [2010]
  • Toward an Understanding of Loyalty: The Moderating Role of Trust
    Chow, Simeon Journal of Managerial Issues 9 275-298 [1997]
  • The nomological net of perceived service quality
    Roest H.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8 4 336-351 [1997]
  • The Effectvieness of Branded Mobile Pone Apps
    Bellman, Steven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25 191-200 [2011]
  • Success factors for destination marketing websites: A Qualitative Meta-Analysis
    Park, Y. A. Journal of Travel Research 46 46 - [2007]
  •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D. MIS Quarterly 13 3 319-340 [1989]
  • Online travel service quality: the role of pre-transaction services
    Van Riel, A. C. R. Total Quality Management and Business Excellence 15 4 475-493 [2004]
  • Measuring Service Quality: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Cronin, J. J. Journal of Marketing 56 3 55-68 [1992]
  • Marketing Management: Analysis, Planning and Control
    Kotler, P - [1985]
  • Managing customer relationships for profit: The dynamics of relationship quality
    Storbacka, K.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5 5 21-38 [1994]
  • Managing brand equity: 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
    Aaker, D. A - [1991]
  • Linking Service Quality, Patient Satisfaction and Behavioural Intention
    Woodside, Arch G Journal of Health Care Marketing 7 61-68 [1989]
  • Internet Forums as Influential Sources of Consumer Information
    Bickart, B.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15 3 31-40 [2001]
  • IMC 광고론
    한은경 - [2001]
  • Effect of e-Service Quality on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Reuse Intentions in Online Hotel booking: Evaluating Hotel-owned and OTAs' Web sites
    Yoon, Sungsik - [2011]
  • ETAILQ: Dimensionalizing, Measuring and Predicting e-Tailing Quality
    Wolfinbarger, M. F. Journal of Retailing 79 3 183-198 [2003]
  • Dimensions of Brand Personality
    Aaker, Jennifer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4 347-356 [1997]
  • Customer Repurchase Intention: A General Structural Equation Model
    Hellier, P. K. Eur. J. Mark 37 11 1762-1800 [2003]
  • Consumers
    Amould, E. - [2002]
  • Consumer Reactions to Electronic Shopping on the World Wide Web
    Jarvenpaa, S.L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1 2 59-88 [1997]
  • Consumer Behaviour
    Engel J - [1990]
  • Constructive Consumer Choice Processes
    Bettman, James 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5 187-217 [1998]
  • Brand equity, brand preference, and purchase intent
    Cobb-Walgren, C. J. Journal of Advertising 24 3 25-40 [1995]
  • An assessment of the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the formation of customers’ purchase intentions
    Taylor, S. A. Journal of Marketing 58 163-178 [1994]
  • A dynamic process model of service quality : form expectations to behavioral intentions
    Boulding, W.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0 7-27 [1993]
  • 2012년 무선인터넷 이용실태조사 보고서